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복면가왕 코스모스, 거미 고음 익숙하네

복면가왕 코스모스 거미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코스모스 고음 어디서 많이 듣던 음색이었기 때문이죠. 그녀의 고음을 듣는 순간 '드디어 거미 복면가왕 출연했구나'라는 확신이 생겼습니다. 복면가왕 코스모스 거미 모창을 하는 것인지 아니면 실제 거미인지 알 수 없으나 13대 복면가왕 1라운드만을 놓고 보면 복면가왕 코스모스 거미 예상합니다. 비록 거미가 아니라고 할지라도 적어도 거미와 유사한 고음을 가진 인물일 가능성이 큽니다.

 

 

[거미 간단한 프로필]

 

13대 복면가왕 2라운드 진출했던 출연자 4명 중에 2명은 누구인지 알것 같습니다. 복면가왕 코스모스 거미 예상되며 또 다른 2라운드 진출자였던 복면가왕 단풍 초아 (걸그룹 AOA 멤버) 아닐까 싶습니다. 복면가왕 고추잠자리 최진희 아닐까 싶은 약간의 예감이 드는데 제가 최진희 노래를 많이 못들어봐서 쉽게 확신하기 어렵네요. 복면가왕 둥근달 누군지 잘 모르겠는데 R&B 가수가 아닐까 싶은 예감이 듭니다. 그럼에도 복면가왕 코스모스 및 복면가왕 단풍 출연자는 저에게 익숙한 목소리였습니다.

 

 

만약 복면가왕 코스모스 거미 맞다면 그녀는 가왕을 노려볼 수 있는 인물입니다. 2003년 데뷔하면서 활발히 음반을 발표하며 여러 히트곡들을 배출했습니다. MBC 나는 가수다 시즌1에서 탈락하지 않았던(그러나 시즌1 종료로 명예졸업 성사되지 않았음) 경험을 놓고 보면 복면가왕에서 최고의 가창력을 발휘할 역량이 충분합니다. 그동안 복면가왕에서 나는 가수다 시리즈에 출연했던 가수들이 여럿 등장했음을 놓고 보면 언젠가는 복면가왕 거미 출연하지 않겠나 싶은 생각이 듭니다.

 

복면가왕 코스모스 출연자 고음이 저에게 익숙했던 것은 거미 노래를 꽤 들어봤기 때문입니다. 거미는 20대 초반(만 22세)에 데뷔하면서 어린 나이 답지 않은 성숙한 가창력과 성량 높은 고음을 내질렀던 인물입니다. 과거의 거미 히트곡들을 들어보면 전체적으로 멜로디가 중독성이 있었습니다. 한 번 들으면 계속 듣고 싶어지는 멜로디에 거미 특유의 따스함과 시원스러운 목소리가 가미되면서 좋은 노래가 완성되더군요. 그러한 노래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제가 2년 전에 항동철길에서 찍었던 코스모스 꽃 모습입니다. 복면가왕 코스모스 출연자는 무대에서 자신의 가창력으로 가을 느낌을 물씬 연출하더군요. (C) 나이스블루]

 

13대 복면가왕 1라운드 4번째 출연자로 등장했던 복면가왕 코스모스, 복면가왕 허수아비 쌈디 함께 불렀던 노래는 그대니까요 (원곡 : 김현철 duet with 차은주) 였습니다. 복면가왕 허수아비 쌈디가 저음으로 노래를 불렀다면 복면가왕 코스모스 출연자는 쩌렁쩌렁한 고음을 과시했습니다. 고음과 저음의 조화가 서로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면서 무대 분위기가 낭만적으로 연출됐습니다. 복면가왕 코스모스 출연자가 무대를 압도하는 듯한 느낌이 방송에서 드러나더군요. 복면가와 코스모스가 이길 것 같았는데 결과는 역시나였습니다.

 

 

복면가왕 코스모스 거미 맞다는 전제에서, 그녀가 13대 복면가왕 1라운드 결과 발표전에 랩을 했던 모습을 들어보면 '거미가 랩을 했나?'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을지 모릅니다. 거미 전 소속사는 YG앤터테인먼트입니다. YG앤터테인먼트는 과거나 지금이나 랩을 잘하는 가수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 영향 때문에 복면가왕 코스모스가 랩을 잘하는게 아닌가 싶은 저만의 추측이 느껴집니다만 이것은 어디까지나 거미 복면가왕 코소모스 맞을 경우에 관한 이야기일 뿐입니다.

 

다만, 거미는 R&B 가수이나 그녀의 노래 중에는 YG앤터테인먼트 남자 가수와 함께 작업했던 곡들이 꽤 있었습니다. 그 영향 때문에 거미가 랩을 잘하는 감각 같은 것이 있지 않은가 싶은 생각이 듭니다. YG엔터테인먼트는 현재 다양한 장르의 뮤지션들이 소속되어 있으나 2000년대까지는 힙합 및 댄스 계열의 가수들이 많았습니다. 만약 복면가왕 코스모스 거미 맞다면 그녀가 방송에서 랩을 한 것이 아마도 전 소속사 영향과 밀접하지 않았나 싶은 생각을 해봅니다.

 

[복면가왕 공식 페이스북 메인 사진 (C) facebook.com/mbcmasksingers]

 

물론 복면가왕 코스모스 거미 아닐 가능성도 있습니다. 지난 12대 복면가왕 결정전에서 가왕이 되었던 복면가왕 연필 출연자의 경우 1라운드 음색은 자두와 비슷했습니다. 하지만 2~3라운드 음색은 자두와 달랐습니다. 고음에 강하면서 뮤지컬 느낌의 발성이 충분한 가수였습니다. 자두보다는 소냐가 아닐까 싶은 예감이 듭니다.(BUT 소냐도 아닐 수 있음) 그렇기 때문에 1라운드 목소리만으로는 누가 가왕인지 100% 맞추기 어렵습니다.

 

그럼에도 복면가왕 코스모스 출연자는 거미 고음과 비슷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거미로 예상하기 쉽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거미가 맞다면 13대 복면가왕 결정전에서 복면가왕 연필과 맞붙기에 충분한 인물이 아닐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