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텔레콤 T리포터 5기

루나 스마트폰 가격, 매우 마음에 드는 이유

SK텔레콤 전용 스마트폰 TG앤컴퍼니 루나 스마트폰 가격 공개됐습니다. 어쩌면 지금까지 출시된 스마트폰 중에서 가성비가 가장 좋은 스마트폰일지 모릅니다. RAM 3GB 및 카메라 후면 1300만 화소, 전면 800만 화소이면서 풀 메탈 유니바디로 제작된 세련된 디자인을 자랑하는 루나 스마트폰 가격 50만 원 미만인 것이 의외입니다. 출고가에서 보조금을 빼면 판매가 35만 원 미만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고액 요금제 구입 시에는 판매가 10만 원 미만에 불과합니다. 이쯤에서 루나 스마트폰 가격 향한 관심이 커질 것입니다.

 

 

루나 스마트폰 가격 449,900원입니다. RAM 3GB 장착된 스마트폰임을 떠올리면 출고가 50만 원 미만인 것이 의외입니다. 안드로이드 계열의 단말기 기준으로 보급형 및 중저가 스마트폰에서는 RAM이 1~2GB 수준이었는데 루나 스마트폰은 RAM 3GB로서 웬만한 프리미엄급 스마트폰과 같습니다. RAM은 여러 앱을 활용하기 편리한 장점이 있기 때문에 용량이 많으면 많을수록 좋습니다. 이렇다보니 프리미엄급 스마트폰은 가격이 비쌉니다. 이와 달리 루나 스마트폰 가격 449,900원은 매우 싸게 책정됐습니다.

 

 

SK텔레콤 단독 출시했던 루나 스마트폰 향한 여론의 뜨거운 관심을 놓고 보면 2015년 하반기에 가장 많은 인기를 얻는 스마트폰 TOP5 안에 포함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난 상반기에 삼성전자 갤럭시 그랜드 맥스가 지속적인 판매량을 나타내며 보급형 스마트폰 돌풍을 이끌어냈다면 하반기에는 'SK텔레콤에서 구입할 수 있는' TG앤컴퍼니 루나가 많은 판매량을 기록할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그랜드 맥스, 루나 인기의 공통점은 가성비 좋은 스마트폰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제는 우수한 스마트폰들이 끊임없이 출시되면서 '프리미엄급 스마트폰을 비싸게 구입할 필요 없어졌다'는 사람들의 인식이 점점 확산되는 중입니다. 그러한 현상이 갤럭시 그랜드 맥스 및 삼성전자 갤럭시A 시리즈(A5, A7, A8) 인기, 그리고 루나 스마트폰 향한 여론의 지속적인 관심으로 말해줬죠.

 

[관련 글] SKT 전용폰 LUNA, 루나 스펙 디자인 직접보니 : 바로가기

 

 

루나 스마트폰 가격 매우 마음에 드는 이유는 '스마트폰 가격이 낮아졌으면 좋겠다'는 사람들의 니즈(Needs)가 충분히 반영되었기 때문입니다. 아무리 훌륭한 스펙 및 성능을 과시하는 프리미엄급 스마트폰이 출시되어도 가격이 비싸면 기록적인 판매량 향상을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이제는 가성비 좋은 보급형 및 중저가 스마트폰들이 끊임없이 등장하면서 비싸지 않은 가격에 스마트폰 구입하려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는 중입니다. 출고가 449,900원 책정된 루나 스마트폰은 '경제적인 가격에 괜찮은 스마트폰 구입하고 싶다'는 사람들의 니즈를 충족했기 때문에 잠재적으로 많은 판매량 기록할 가치가 충분합니다.

 

 

지난해 하반기 많은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던 tvN 드라마 <미생>에서는 고객이 어떤 것을 필요로 하느냐에 대한 니즈의 중요성을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신입사원으로 출연했던 장그래(임시완) 장백기(강하늘)는 시장에서 구입한 양말과 속옷을 팔기 위해 이곳 저곳을 돌아다녔습니다. 어떻게든 양말과 속옷 판매량 높이기 위해 분주하게 움직였음에도 물건이 좀처럼 팔리지 않아 고전을 거듭했습니다. 그런데 저녁이 되더니 사우나 앞에 오면서 양말과 속옷이 잘 팔렸습니다. 회사 일을 마치고 퇴근했던 남자 회사원들에게 새로운 양말과 속옷이 필요했으니까요.

 

이러한 미생의 장면을 스마트폰에 비유하면 이제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스마트폰'이 앞으로도 많은 판매량 기록할 것입니다. 사람마다 스마트폰을 선호하는 기준(예를 들면 스펙, 디자인, 성능, 유용한 기능 등)은 서로 다르겠으나 누구나 가격을 중요하게 여길 것입니다. 프리미엄급 스마트폰은 출고가 최소 80만 원대를 지불해야 하는 금전적 부담이 큽니다. 반면 루나 스마트폰 가격 449,900원은 다릅니다. 스마트폰 구입하고 싶은데 시중에 나와있는 기존 단말기 가격이 너무 비싸서 구입을 보류중인 사람들에게 루나 스마트폰 가격 향한 관심이 클 겁니다. 따라서 루나 스마트폰은 많은 사람들이 필요성을 느낄만한 단말기입니다.

 

 

SK텔레콤 공식 온라인 맞춤샵 티월드 다이렉트에서는 루나 스마트폰 구입할 수 있습니다. 티월드 다이렉트에서 공개된 루나 스마트폰 요금제별 지원금 살펴보면 band 데이터 요금제 기준으로 지원금(보조금) 102,000원~310,000원 책정됐습니다.(공시일자 : 2015년 9월 3일) band 데이터 29 요금제 선택하면 지원금 102,000원, band 데이터 100 요금제 이용 시에는 지원금 310,000원이 되는 것이죠.

 

여기에 티월드 다이렉트 추가 지원금까지 적용하면 판매가는 더욱 낮아집니다. 루나 스마트폰 티월드 다이렉트 추가 지원금은 15,300원~46,500원으로 책정됐습니다. 따라서 판매가는 93,400원~332,600원이 됩니다. 티월드 다이렉트에서 루나 스마트폰을 band 데이터 29 요금제로 구입하면 332,600이며 band 데이터 100 요금제로 구매하면 93,400원이 됩니다.

 

 

루나 스마트폰 band 데이터 51 요금제로 구입 시에는 할부원금 239,500원이 됩니다. 25만 원 이하에 최신형 스마트폰 구입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어쨌든 어느 요금제를 선택하든 루나 스마트폰 저렴하게 구입 가능해서 좋습니다.

 

*티월드 다이렉트 홈페이지 : 바로가기

 

 

티월드 다이렉트는 스마트폰 구입할 때 이동통신사 SK텔레콤 선택 시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인터넷 및 모바일 쇼핑이 활발한 최근 추세를 놓고 보면 티월드 다이렉트 통해서 스마트폰 및 IT 제품 구입하는 것이 사람들에게 결코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티월드 다이렉트에서는 평일 저녁 9시까지 야간 상담 지원되며, 단말기 가격 최대 30개월 할부 가능하며(즉시결제, 12개월, 24개월, 30개월 선택 가능), OK캐쉬백-삼성카드 포인트-T가족포인트 등을 통한 추가 할인 가능합니다.

 

 

루나 스마트폰 구입하면 외장 16GB SD카드, 휴대폰케이스, 필름이 기본 패키지로 증정됩니다. 3가지 제품은 루나 이용하면서 많이 쓰이기 쉽습니다. 외장 16GB SD카드 통해서 스마트폰 용량을 확보할 수 있으며, 휴대폰케이스는 루나를 보관할 때 편리하며, 필름은 LCD 보호 필름을 말합니다.

 

SK텔레콤은 구글 플레이와 함께 루나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중입니다. 선착순 5만 명 대상으로 T매니아 3개월 지원 및 구글 플레이 스토어 1만원 청구 할인 혜택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T매니아는 영화, 쇼핑, 베이커리, 커피를 월 3,300원의 최대 4배 수준 혜택을 누리는 프로그램입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1만 원 청구할인은 신규/기변 구매 30일 이내 구글 플레이 결제 시 최대 1만 원 할인혜택 제공됩니다. 루나 스마트폰 가격 부담 없는 것과 더불어 구입 시 혜택 푸짐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람들에게 착한 가격으로 잘 알려진 루나 스마트폰 SK텔레콤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