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데이터 리필쿠폰 사용 방법에 대한 글을 올립니다. 데이터 리필 많이 했던 분이라면 사용 방법에 대하여 익숙하겠으나 최근에 SKT(SK텔레콤) 새롭게 이용하거나 SKT 데이터 리필쿠폰 오랜만에 쓰게 된 사람이라면 모를 수도 있습니다. 데이터 리필쿠폰 사용이 SKT 주요 혜택 중에 하나지만 '어떻게 데이터를 리필해서 쓰면 되지?'라며 궁금증을 느끼는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제가 사용방법에 대하여 포스팅 작성하게 됐습니다.

 

 

저는 오늘 오후에 SKT 데이터 리필쿠폰 사용했습니다. 쿠폰이 5장 있었는데 2015년 8월~12월에 사용할 분량이 남아있더군요. 그래서 2015년 8월분을 쓰게 되었죠. 하필이면 그날이 8월 31일 오후 3시 59분이라 9월 1일 오전 0시가 되기 전까지 데이터 3GB(=3072MB)를 어떻게 사용할까 지금도 고민중입니다. 그럼에도 데이터 리필을 많이 해봤기 때문에 SKT 데이터 리필쿠폰 사용 절차가 쉽게 느껴지더군요.

 

 

되돌아보면 SKT 데이터 리필쿠폰 혜택은 참으로 유용합니다. 데이터를 부담없이 쓸 수 있는 것과 더불어 1년에 지급 받는 SKT 데이터 리필쿠폰이 최대 6장입니다. 12개월 중에 6개월을 SKT 데이터 리필쿠폰 쓸 수 있는 것이 너무 좋아요. 저는 SKT 장기 고객이라 데이터 리필쿠폰 6장 받을 수 있었습니다.

 

SKT 데이터 리필쿠폰은 가입기간 2년 이상부터 3년 미만까지 4장, 4년 미만은 5장, 4년 이상은 6장 지급됩니다. 가입기간이 길어질수록 쿠폰 양이 최대 6장까지 증가합니다. 이렇게 혜택이 좋다보니 'T멤버십 및 각종 혜택과 더불어' SKT 계속 쓰고 싶게 되더군요. 이동통신사는 SKT가 최고죠.

 

 

월말이 다가오면 데이터 모두 사용했다는 안내를 받는 사람이 많을 겁니다. 저도 오늘 데이터 기본 제공량 소진되었다는 안내를 받았어요.

 

 

SKT 데이터 리필쿠폰 사용하려면 모바일 티월드(모바일 T world) 어플에 접속하여 충전/선물/리필 메뉴에 접속하면 됩니다.

 

 

충전/선물/리필에서는 남은 리필쿠폰 및 지금까지의 사용 쿠폰 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5장 남아있었네요.

 

 

저는 올해 1월이 되면서 SKT 장기 가입을 이유로 SKT 데이터 리필쿠폰 6장 받았습니다. 1장은 지난 4월에 쓰게 되었고 또 다른 1장을 오늘 사용하게 되었네요. 앞으로 남은 SKT 데이터 리필쿠폰 4장은 9~12월에 사용할 예정입니다.

 

 

데이터 리필쿠폰과 관려된 유의사항을 보니 데이터 리필은 월 1회 사용 가능하며 유효기간 지켜야 한다는 문구가 눈에 띄었습니다. 현재 SKT 데이터 리필쿠폰 남아있는 분이라면 현재 몇 장 남아있는지, 유효기간에 쓸 수 있는지 체크를 하셔야 합니다. 그래야 쿠폰 사용할 타이밍을 계산하면서 데이터를 쓰면 되니까요.

 

 

SKT 데이터 리필쿠폰 이용 가능 요금제 이렇습니다. 저는 LTE 맞춤형 34~41 요금제 이용자라 쿠폰 사용 가능합니다.

 

 

리필 항목은 데이터 100% 리필 or 음성 20% 리필 중에서 선택하면 됩니다. 데이터 리필하게 된다면 데이터 100% 리필 항목을 누르면 되겠죠. 리필하기 메뉴를 누르면?

 

 

이렇게 리필을 완료했습니다.

 

 

데이터 리필 완료하면서 3GB(=3072MB) 지급 받았습니다. 이 글을 작성하는 현재는 3018MB 정도 남아있는데 남은 데이터를 티스토어(T store)에서 영화 콘텐츠를 유료 결제하면서 사용할 예정입니다. 어느 영화를 볼까 지금도 계속 고민중인데 적어도 돈을 쓰는 것 만큼은 꺼려지지 않게 되네요. 티스토어 유료 결제가 부담 없는 이유는 T멤버십 할인 때문입니다. 티스토어는 영화, 방송, 교육, 게임 콘텐츠 구매할 때 T멤버십 50% 할인 가능합니다. T멤버십이 저의 생활비 지출을 줄이는데 적지 않은 도움을 주더군요.

 

어쨌든 SKT 데이터 리필쿠폰 이렇게 쓸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이 정말 간단합니다. 리필쿠폰 생기니까 데이터 많이 쓸 수 있어서 좋아요. SKT 혜택 좋다는 것을 항상 실감합니다.

 

 

 

Posted by 나이스블루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