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SK텔레콤 단독 출시했던 삼성전자 스마트폰 갤럭시A8 특징은 T안심스크린 기능을 쓸 수 있다는 점입니다. T안심스크린은 사생활 보호 시선 차단하는 역할을 합니다. 누군가 자신의 스마트폰을 들여다볼 때 짜증이 났던 경험을 했던 사람이 적지 않을 겁니다. 스마트폰으로 즐겼던 나만의 사생활을 다른 누군가에게 공개되거나 아니면 들킬 뻔할 때 스트레스를 받기 쉽습니다. 갤럭시A8 T안심스크린 기능이 있는 것이 마음에 듭니다. T안심스크린 어떤 존재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A8 T안심에서는 T안심스크린 외에 T가드, 안심클리너, 안심백업, 안심잠금 기능을 쓸 수 있습니다. 그중에 T안심스크린은 한국에서 출시된 단말기 중에 최초로 적용된 특징이 있습니다. 갤럭시A8에서 언급된 T안심스크린이란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한 화면 조정을 통하여 주변으로의 화면 노출을 최소화 합니다."라고 표기됐습니다. 갤럭시A8 사용하는 사람의 사생활을 지켜주는 역할을 하게 되는 것이죠. 스마트폰 이용자에게 필요한 사생활 보호 기능이 갤럭시A8에서 T안심스크린으로 적용된 것은 반가운 일입니다.

 

 

스마트폰을 쓰다 보면 자신이 단말기로 어떤 것을 하는지 다른 사람에게 노출되기 쉽습니다. 워낙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니 '다른 사람이 스마트폰으로 어떤 것을 하는가'에 대하여 관심이 큽니다. 그러면서 타인의 스마트폰을 살짝 곁눈질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대놓고 스마트폰 보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렇다 보니 스마트폰 때문에 자신의 사생활이 들키거나 또는 자신도 모르게 스마트폰으로 어떤 것을 하는지 공개되는 원치 않는 상황이 벌어지기 쉽습니다. 스마트폰 사용할 때 불편함을 느끼기 쉽죠.

 

갤럭시A8 T안심스크린 기능은 겉으로는 별것 아닌 것처럼 보일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자주 쓰이는 기능이 아닐 수도 있으니까요. 하지만 T안심스크린이 지금까지 기존 스마트폰에서 적용된 기능이 아니다 보니 사람들에게 낯설게 느껴지기 쉽습니다. 아마도 T안심스크린 아는 사람보다는 모르는 사람이 더욱 많을 것으로 짐작됩니다. 그래서 제가 갤럭시A8 T안심스크린 직접 활용했습니다.

 

 

갤럭시A8에서 잠금 화면을 풀기 이전에는 T안심스크린 적용되었다는 문구가 뜬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T안심스크린은 설정>T안심 순서로 접속하면서 T안심스크린 ON으로 맞춰놓을 때 이용 가능합니다.

 

 

갤럭시A8 잠금 화면 풀었더니 화면 상단 왼쪽에 안경 모양의 아이콘 작게 뜬 것이 눈에 띕니다. T안심스크린 작동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손가락으로 화면 상단의 메뉴 바를 내리면서 T안심스크린 선택하면 보호 화면이 뜨게 됩니다.

 

 

T안심스크린 주황색 안경 아이콘이 화면 가운데에 떴습니다. 아이콘이 가운데 뜨는 것이 싫다면 손가락으로 화면 상하좌우에 옮길 수 있습니다.

 

 

갤럭시A8 T안심스크린 화면 투명도 조절 아이콘은 총 4가지입니다. 자신이 선호하는 아이콘을 누르면서 화면 일부를 가리거나 아니면 완전히 하얗게, 까맣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을 좀 더 가까이에서 보면?

 

 

이런 모양입니다.

 

 

T안심스크린 화면 투명도 조절 아이콘은 투명도 밝기까지 조절할 수 있습니다. 4개의 아이콘을 선택할 수 있는 것에 그치지 않고 밝기까지 조정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화면 밝기를 줄이거나 늘이듯이 말입니다. 아이콘 4개의 화면 밝기 설정 이미지는 이렇게 나타납니다.

 

 

T안심스크린에서 검은색 아이콘을 선택했을 때 투명도를 X에 가깝게 놓으면 화면이 밝아집니다. 투명도를 검은색 아이콘으로 이동시키면 화면이 까맣게 바뀝니다. 화면에 떴던 아이콘이 잘 안 보이게 됩니다.

 

 

 

 

다른 3개의 아이콘 적용 모습은 이렇습니다. 아이콘 선택 및 투명도 조절을 통해서 T안심스크린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A8 이용하면서 화면을 가리고 싶은 부분을 아이콘 선택을 통해서 가리거나 아니면 화면 전체를 까맣게 또는 하얗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갤럭시A8 화면으로 저의 블로그 콘텐츠 보면서 T안심스크린을 적용했습니다.

 

 

T안심스크린 화면 투명도 조절 아이콘 4개의 설정 모습이 서로 다르게 나타났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 및 투명도를 바꾸면서 화면 일부분 및 전체를 가릴 수 있습니다. 이렇게 화면을 조절하면서 T안심스크린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스마트폰 화면을 바라보려는 사람의 시선을 피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서 좋습니다. 그 사람이 스마트폰 화면을 쳐다보면서 무언가를 알아내기 쉽지 않을 테니까요.

 

갤럭시A8 디스플레이는 5.7인치로서 다른 스마트폰보다 화면 크기가 넓습니다. 화면이 작은 스마트폰에 비하면 자신이 화면으로 무엇을 바라보는지 다른 사람에게 드러나기 쉬운 불편함을 겪기 쉽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겪고 싶지 않다면 T안심스크린 기능을 활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T안심스크린 직접 활용했더니 사람들이 모여있는 곳에서 쓰기 좋은 기능임을 실감했습니다. 갤럭시A8은 T안심스크린 있음에 더욱 편안하게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Posted by 나이스블루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