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면가왕 솜사탕 강민경 맞을지 주목됩니다. 9대 복면가왕 선발전 2라운드에 진출했던 4명 중에서 걸그룹 멤버일 가능성이 있는 인물은 복면가왕 솜사탕 닉네임을 쓰는 출연자입니다. 그녀의 정체는 걸그룹 다비치 강민경 예상합니다만 아직 복면가왕 솜사탕 정체가 드러나지 않았기 때문에 누구라고 쉽게 단정짓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복면가왕 솜사탕 강민경 맞다면 2라운드와 그 이후를 기대해도 되지 않나 싶은 생각이 듭니다. 복면가왕 걸그룹 멤버의 강세를 놓고 보면 말입니다.
참고로 이 글은 복면가왕 솜사탕 강민경 맞다는 전제하에 작성합니다. 물론 강민경이 정확한지 아닌지는 저도 잘 모릅니다. 추측일 뿐이죠. 하지만 복면가왕 솜사탕 랩이 강민경 느낌이 나더군요.
[9대 복면가왕 선발전 1라운드 결과]
복면가왕하면 떠오르는 존재는 클레오파트라 정체가 드러난 김연우입니다. 김연우가 장기 집권하기 전까지의 복면가왕은 여성 가수들의 강세가 두드러졌습니다. 파일럿 방송 때는 초대 복면가왕에 EXID 솔지 (복면가왕 모자이크) 1대와 2대 복면가왕은 f(x) 루나 (복면가왕 황금락카)가 가왕에 올랐습니다. 3대 복면가왕은 진주가 되었으나 김연우 등장 이전까지 가왕에 올랐던 여성 3명 중에 2명이 걸그룹 멤버였습니다.
클레오파트라가 4~7대 복면가왕이 된 이후에는 6대와 7대에 걸쳐서 각각 에이핑크 정은지 (복면가왕 어머니) 스피카 김보아 (복면가왕 낭만자객)가 복면가왕 선발전까지 올라갔습니다. 8대 복면가왕 선발전에서는 여자친구 유주 (복면가왕 크리스마스)가 2라운드까지 진출했으나 '8대 복면가왕' 노래왕 퉁키와 2라운드에서 맞붙지 않았다면 3라운드 진출 가능성이 없지 않았을 겁니다. 더욱이 올해 나이 17세라는 점에서 2라운드 진출만으로 잘했습니다. 이렇게 복면가왕에서는 걸그룹 멤버의 강세가 돋보였습니다.
9대 복면가왕 선발전 2라운드에 진출한 여성은 2명입니다. 복면가왕 고추아가씨는 연예인 판정단에 합류했던 성우 출신 방송인 서유리 예상에 의해 성우 이용신 가능성이 제기된 상황입니다. 그렇다면 복면가왕 솜사탕 출연자는 걸그룹 멤버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현재로서는 다비치 강민경으로 예상되는 분위기입니다.
[사진 = 복면가왕 (C) 복면가왕 공식 페이스북(facebook.com/mbcmasksingers)]
복면가왕 솜사탕은 1라운드에서 정재욱 (복면가왕 배터리)과 함께 썸 (원곡 : 소유 & 정기고)을 불렀습니다. 솜사탕의 맑은 목소리가 썸의 분위기를 생생하게 전달하더니 어느 순간에 랩을 하며 청중들의 시선을 끌었습니다. 아마도 랩을 불렀던 것이 2라운드 진출 결정적 요인으로 작용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썸 후반부에 랩을 부른 것은 솜사탕에게 승부수가 되었을텐데 결과적으로 랩을 능숙하게 소화했습니다. 그 효과가 많은 득표를 기록하는 요인으로 이어진게 아닌가 싶어요.
작곡가 윤일상은 "솜사탕씨 같은 경우는 목소리 굉장히 예쁘죠. 가수로서 전반적인 스킬을 숨기고 있어요. (중략) 확실한 것은 솜사탕씨는 얼굴이 예쁜 목소리입니다."라고 언급한 것이 예사롭지 않았습니다. 복면가왕 솜사탕 2라운드 맹활약 가능성을 기대해도 되지 않나 싶은 생각이 들더군요. 윤일상이 솜사탕 노래 스킬을 숨기고 있다고 짐작한 것을 보면 솜사탕은 1라운드에서 썸을 불렀을 때 자신의 노래 실력을 감췄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정재욱 이긴게 놀랍네요. 한편으로는 썸이라는 노래가 정재욱과 잘 맞지 않다는 생각도 들었지만요.
[사진 = 복면가왕 (C) 복면가왕 공식 홈페이지(imbc.com/broad/tv/ent/sundaynight)]
복면가왕 솜사탕이 썸이라는 노래를 통해서 자신의 가창력을 충분히 발휘했다고 보기에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저음으로 맑은 목소리를 나타내면서 때로는 랩을 소화했으나 발라드를 부른다면 그녀의 가창력 진가가 더욱 두드러지게 나타나지 않을까 싶은 기대감이 있습니다. 1라운드에서 랩을 불렀다는 점에서 '복면가왕 솜사탕이 자신만의 매력을 충분히 어필하려는 마음이 충분했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2라운드 복면가왕 신호등과의 맞대결에서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주목됩니다.
만약 복면가왕 솜사탕 걸그룹 멤버가 맞다면 솔지, 루나, 은지, 김보아에 이은 복면가왕 걸그룹 돌풍을 이어갈지 기대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