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롯데닷컴 블로그 서포터즈 4기

삼성전자 기어 서클 사용기, 롯데닷컴 구입 가능

삼성전자 기어 서클 사용기 올리면서 제가 8개월 동안 이용했을 때의 느낌을 전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제품은 롯데닷컴 인터넷 쇼핑몰 홈페이지에서 기어 서클 검색하여 구입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기어 서클 같은 블루투스 헤드셋 구입 검토하는 분이라면 롯데닷컴 홈페이지에서 제품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블루투스 헤드셋 혹은 블루투스 이어폰 사용하는 사람을 길거리 및 지하철에서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저는 주로 기어 서클 활용했었죠. 저의 실제 제품 이용 소감이 제품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도움 되었으면 합니다.

 

 

기어 서클 기기는 목에 착용하는 목걸이형 웨어러블 디바이스 입니다. 봄이나 여름, 가을 같은 날씨가 춥지 않을 때 사용하기 좋은 물건이 바로 삼성 기어 서클 제품입니다. 8개월 동안 써봤더니 계절 흐름을 잘 타는 IT 제품임을 실감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지난 겨울에는 기어 서클 착용을 잘 안했습니다. 두툼한 잠바를 입으면서 실외 활동을 했었기 때문에 기어 서클을 활용하기에는 목이 답답했어요. 저의 잠바가 목 부분을 덮어서 따뜻하게 지냈기 때문에 굳이 기어 서클의 필요성을 느끼지 않았습니다.(그렇다고 잠바가 목 전체를 덮을 정도는 아니지만) 이때까지는 기어 서클 팔까 고민했는데 봄에 날씨가 풀리면서 그럴 필요 없음을 느꼈습니다. 올해 4월 출시된 삼성전자 스마트폰 갤럭시S6 엣지 새롭게 이용하면서 기어 서클 함께 쓰게 됐습니다. 그때부터 날마다 기어 서클 이용중입니다.

 

 

제가 기어 서클 8개월 동안 쓰게 된 이유중에 하나는 삼성전자 스마트폰과 가장 잘 어울리는 웨어러블 디바이스이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삼성전자 스마트폰을 주로 이용하면서 삼성전자 제품에 익숙했던 저의 성향이 기어 서클 구입했던 결정타가 됐습니다. 올해 4월부터는 갤럭시S6 엣지 새롭게 이용하면서 기어 서클 계속 활용하게 되었죠.

 

한국에서 삼성전자 스마트폰이 독보적으로 많이 팔리는 현 상황을 놓고 보면 기어 서클에 관심 가지는 분들이 잠재적으로 꽤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미 기어 서클 이용하는 분들을 많이 봤습니다만, 기어 서클 같은 블루투스 헤드셋 구입하려는 분이 더욱 늘어날 것입니다. 롯데닷컴 홈페이지에서 기어 서클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저는 집이 아닌 곳에 있을 때 이어폰보다 기어 서클로 노래를 듣거나 전화를 받는 것이 더욱 편리했습니다.. 이어폰은 줄이 잘 꼬이는 불편함 때문에 실제로는 잘 활용하지 않는 편입니다. 기어 서클에 비해 소리 효과 조절이 되지 않는 것도 약점으로 꼽히죠.(기어 서클은 삼성 기어 앱을 통해서 조절 가능) 그래서 이어폰은 만약의 상황을 대비하여 저의 옷 주머니에 보관하는 편입니다. '실용성이 충분한' 기어 서클을 많이 쓰게 되죠.

 

 

어떤 관점에서는 기어 서클 필요성을 느끼기 어려울 때가 있을 겁니다. 이어폰도 기어 서클처럼 음악이나 전화를 들을 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이어폰은 줄을 풀기까지 시간이 꽤 걸리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기어 서클 제품과 달리 노래를 디테일하게 듣기 어려운 단점이 있는 것과 더불어 소리 효과를 조절하는 기능이 없습니다. 여기에 기어 서클은 문자, 카톡, 앱 알림이 새로 뜰 때 음성 메시지가 뜨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어폰 사용할 때보다 스마트폰을 더욱 유용하게 쓸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삼성전자 기어 서클 무게는 체감적으로 가볍습니다. 스펙상으로는 무게 28g으로 적혀있는데 제가 8개월 동안 제품 사용하면서 딱히 무겁거나 답답하다는 느낌이 들지 않았습니다. 집이 아닌 곳에 있을 때 기어 서클 착용한 날이 많았습니다.

 

 

기어 서클은 이어폰 좌우에 자석 센서가 붙어 있습니다. 이어폰 왼쪽과 오른쪽에 자석이 쉽게 붙거나 또는 뗄 수 있어서 좋더군요. 손가락으로 무리하게 힘을 이용할 필요 없었습니다. 가장 편리할 때는 전화 받을 때입니다. 이어폰 좌우에 붙어있는 자석을 뗀 뒤에 이어폰 오른쪽에 있는 재생/통화 버튼 누르면서 전화를 이용했습니다.

 

 

기어 서클 편리한 '결정적 이유'는 스마트폰에 줄을 연결할 필요 없이 노래 듣거나 전화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지하철을 많이 탑니다. 지하철에 사람이 많다보니 일어서 있을 때가 빈번합니다. 사람들 사이를 지나다닐 때 스마트폰과 귀 사이를 연결하는 이어폰 줄이 다른 사람에게 걸리는 불편함을 겪어봤거나 또는 그런 상황을 우려하는 사람이 적잖으리라 짐작됩니다.(제가 그런 상황 겪었는지는 기억이 잘 안나네요. 봤던 경험은 있어서요.) 기어서클은 그런 상황을 겪을 필요 없어서 좋아요. 블루투스로 소리 들을 수 있으니까요.

 

 

 

저의 기어 서클 착용 모습입니다. 최근에는 기어 서클을 일종의 패션 아이템으로 여기면서 씁니다. 저는 파란색을 좋아합니다. 평소 전자제품 구입할 때 되도록이면 파란색 색상을 쓰려고 합니다. 저의 취향과 잘 맞기 때문이죠. 기어 서클 색상은 4색(블루, 블랙, 화이트, 핑크)입니다. 저에게는 기어 서클 블루 색상이 마음에 들었는데 지금까지 기분 좋게 잘 쓰고 있습니다.

 

 

이 사진은 저의 갤럭시S5 광대역 LTE-A에 기어 서클 연결한 모습입니다. 테두리 좌우에 엣지 스크린 적용되지 않은 것을 보면 갤럭시S6 엣지가 아님을 알 수 있죠. 저의 스마트폰은 2개입니다. 삼성전자 스마트폰 갤럭시S6 엣지, 갤럭시S5 광대역 LTE-A를 함께 사용중입니다. 기어 서클은 2개의 삼성전자 스마트폰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1개의 삼성전자 스마트폰에서만 쓸 필요 없어서 좋아요.

 

 

기어 서클 활용하려면 갤럭시 앱스(Galaxy Apps)에 있는 삼성 기어(Samsung Gear) 앱을 내려받아야 합니다. 삼성 기어 앱은 RAM 1GB, OS 안드로이드 4.2.2 이상 지원되는 삼성전자 스마트폰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기어 서클은 소리 효과 조절이 가능합니다. 자신의 음악 듣는 취향에 맞게 조절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그런데 기어 서클을 몇 달 동안 쓰다보니 이제는 소리 효과 조절하는게 귀찮더군요. 기어 서클로 듣는 소리 효과가 저에게 익숙하게 됐습니다. 그렇다고 불필요한 기능은 아니에요. 소리 효과 조절 있음에 기어 서클이 완전히 익숙한 존재가 되었어요.

 

저의 글에서 언급된 삼성전자 목걸이형 웨어러블 기기 기어 서클 제품은 롯데닷컴 홈페이지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스마트폰과 연계된 새로운 IT 제품을 쓰고 싶을 때, 블루투스 헤드셋 신제품을 이용하고 싶을 때 기어 서클 구입을 충분히 검토할 만합니다. 저에게 기어 서클은 앞으로 계속 이용할 가치가 충분한 제품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