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택배 평일 늦은 저녁에 이용했던 후기를 올립니다. CVSnet이 운영하는 포스트박스(Postbox) 편의점 택배는 GS25, CU에서 보낼 수 있습니다. 편의점 택배 단말기 설치된 전국 13,000곳 매장에서 말입니다. GS25택배 및 CU택배 보내는 방법은 똑같습니다. GS25 아니면 CU에서 보내느냐의 차이가 있을 뿐이죠. 이쯤에서 편의점 택배 보내는법 알고 싶은 분들이 있을 겁니다. 어떻게 택배 보내는지 궁금하실텐데요. 그 방법을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GS25택배 오후 10시 넘어서 보냈습니다. 다시 말해서 저녁 늦은 시간에 GS25택배 보냈어요. 편의점이 24시간 운영되는 특성 상 GS25택배 및 CU택배 모두 24시간 이용 가능합니다. 새벽이나 저녁, 평일 및 주말을 가리지 않고 편의점 택배 보낼 수 있어요. GS25, CU는 도시를 기준으로 놓고 보면 자신의 집이나 회사와 가까운 곳에 있습니다. 만약 매장에 편의점 택배 보낼 수 있는 포스트박스 단말기가 놓여졌다면 그 매장에서 택배 서비스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가 예전에 GS25택배 처음 이용했을 때는 편의점 택배 보내는법 몰랐습니다. 매장에서 일하는 분의 도움을 받아서 이용 방법을 익혔죠. GS25 및 CU에서 택배를 보내다보니 어느새 편의점 택배 보내는법 저절로 익히게 되더군요. 포스트박스 단말기 다루는 것이 처음에는 낯설지 몰라도 계속 적응하다보면 누구의 도움도 없이 쉽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결코 어렵지 않아요.
최근에는 중고 물품을 택배로 보내는 사람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중고 스마트폰이나 중고 책 같은 물건 말입니다. 직거래로 물건 주고 받는 사람들도 있습니다만 택배를 통해서 물건 교환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럴 때 GS25택배 유용합니다.
CVSnet 홈페이지에서는 제휴 중고장터에서 중고물품 거래 후 GS25에서 택배 접수하면 택배비 200원 할인되는 이벤트를 진행중입니다. 중고거래사이트에서 편의점 택배 신청한 뒤 승인번호 발급 받아서 쇼핑몰택배 접수하면 됩니다. 행사 기간은 2015년 6월 22일 월요일부터 7월 31일 금요일까지이며 제휴 업체는 옥션 중고장터, 네이버 중고나라, 번개장터, 아이베이비, 헬로마켓입니다. 중고 거래할 때 편의점 택배 이용하면서 200원 할인 받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최근 진행중인 GS25택배 이벤트는 '편의점 택배가 이렇게 편리하다'는 인식이 확산되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기대합니다. 특히 편의점 택배 처음으로 이용하거나 오랫만에 편의점 택배 활용하는 사람이라면 뜻깊은 경험을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마다 편의점에서 택배 보내는 기분이 서로 다를 수 있습니다만, 나중에 택배 보낼 일이 있다면 '24시간 운영되는' 편의점 택배 이용을 떠올리기 쉬울 것입니다. 편의점 택배 보내는법 알게 된다면 더욱 쉽게 서비스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는 제가 GS25택배 보냈던 본격적인 후기 올립니다.
집에서 택배 보낼 물건을 포장했습니다. 박스는 제가 기존에 택배 받았던 박스를 집에 보관했던 것을 이용했습니다. 박스 포장 이전에는 물건에 에어캡(뽁뽁이)을 씌웠습니다. 택배 보내는 물건이 훼손되지 않도록 에어캡을 씌웠죠. 그 뒤에 박스 포장을 했습니다.
CVSnet 홈페이지는 택배 예약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이나 컴퓨터에서 택배 예약 시 매장에서 간편하게 택배 접수할 수 있습니다. 저는 스마트폰으로 CVSnet 홈페이지 모바일 버전에 접속하여 로그인을 한 뒤에 택배 예약을 했습니다.
CVSnet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한 뒤에는 국내택배-회원접수-배송정보등록 신청 순서로 택배 예약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택배 보낼 물품정보, 보내는 분, 받는 분 입력하면 됩니다.
품목선택에서 가전제품류 보냈더니 '가전제품류 파손면책 선택 동의'하는 화면이 뜹니다. 파손면책은 배송 중 포장부실로 인한 상품의 고장이나 파손에 대하여 택배사의 배상책임을 묻지 않겠다는 고객의 확인을 뜻합니다. 저는 파손면책 선택에 동의하면서 예를 눌렀습니다.
그 이후 보내는 분, 받는 분 같은 입력사항을 표기한 뒤에는 배송정보등록 누르면서 택배 예약 마쳤습니다.
마일리지는 CVSnet 홈페이지 이벤트 - 마일리지 적립 - 마일리지 조회 순서로 접속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마일리지는 GS25택배 혹은 CU택배 매장에서 접수할 때의 운임비 할인 금액입니다. 편의점택배 마일리지를 활용하여 택배 보내면 금액 지출을 조금 줄일 수 있습니다. CVSnet 홈페이지 회원가입하면 마일리지 500 포인트(500원 할인), 회원 예약 접수 시 매일 마일리지 200 포인트(200원 할인) 적립됩니다.(1일 1건에 한해서 마일리지 자동 제공)
저 같은 경우는 기존에 마일리지 300 포인트가 있었습니다. 이번에 택배 보내면서 마일리지 200 포인트 적립이 되지 않았어요. CVSnet 홈페이지에서 확인했더니 기존에 보유했던 마일리지가 있을 때는 택배 예약 시 마일리지 200 포인트가 적용되지 않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마일리지는 제때 써야 한다는 것을 실감했네요.
그 이후 GS25에 도착하여 편의점 택배 접수를 했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물건이 '편의점 택배 보낼 수 있는' 포스트박스 단말기입니다.
CVSnet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한 뒤에 택배 예약을 마쳤다면 매장에서 포스트박스 단말기 화면 밑에 있는 회원 택배접수를 누르면 됩니다.
회원 로그인을 할 때는 자신의 핸드폰번호와 비밀번호 입력하면 됩니다.
로그인했더니 사용 가능한 할인쿠폰에 300원 할인 가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300원 할인이 바로 마일리지입니다.
예약내역 확인 및 선택을 통해서 제가 CVSnet 홈페이지에서 예약했던 것을 확인했습니다. 해당 예약내용을 눌렀더니?
예약세부내역을 확인했습니다.
택배 보낼 물건의 무게측정을 했더니 550g 나왔습니다. 편의점 택배 550g 가격은 500g ~ 600g 가격 적용되며 동일권 기준으로 3,300원입니다. 저는 동일권으로 택배 보내기 때문에 3,300원의 가격이 적용됩니다. 편의점택배는 g 단위로 금액을 세분화해서 운임비 책정됩니다. 특히 0g부터 1Kg까지의 금액이 여러 구간으로 세분화됐습니다. 합리적인 가격에 택배 보낼 수 있어서 좋아요. 여기에 마일리지 할인을 통해서 더욱 싸게 택배 보낼 수 있습니다.
저는 3,300원에서 마일리지 300원을 할인 받기로 했습니다. 마일리지 사용하려면?
마일리지 사용 버튼 누르면 됩니다.
마일리지 300원 할인 적용되면서 택배 운임비가 3,000원이 됐습니다.
그 이후 포스트박스 단말기에서 출력했던 운송장을 박스에 부착했습니다. 박스에 부착하지 않은 고객보관용 운송장은 카운터에서 계산할 때 쓰면 됩니다.
CVSnet 홈페이지에서는 매 달마다 문화충전 혜택을 진행합니다. 연극이나 뮤지컬 같은 공연 콘텐츠를 현장에서 관람할 수 있는 문화충전을 통해 포스트박스 회원을 위한 알찬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편의점 택배 보냈던 자신의 운송장이 있어야 문화충전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매 월 300명 내외로 공연 티켓이 제공되며 추가 미션에 도전하면 외식상품권 같은 또 다른 혜택이 제공된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문화충전 응모하는 모습과 더불어 인기 공연 문화충전 응모 경쟁률 치열한 모습을 보면 편의점 택배 이용하는 사람이 많다는 것을 느낍니다.
*이 글은 CVSnet으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 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