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냉장고를 부탁해 시즌2 출연진, 셰프 8명 누구?

냉장고를 부탁해 시즌2 출연진, 셰프 8명 누구?

 

-5년 만에 돌아온 JTBC 요리 예능 프로그램,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출연했던 셰프들 등장

-흑백요리사 화제성 + 게스트 화제성(아마도?) = '레전드 예능' 공식 성립될까?

 

 

냉장고를 부탁해 시즌2 출연진 완성됐습니다. 김성주, 안정환 시즌1에 이어 이번 시즌에도 MC로 등장한다는 소식이 사람들에게 알려지면서 화제를 모았습니다. 2024년 한국 최고의 예능 프로그램으로 꼽히는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화제의 셰프 에드워드 리, 최강록 출연이 알려지면서 이 프로그램 시즌2 향한 대중들의 기대감이 커졌습니다. 여기에 또 다른 흑백요리사 출신들이 등장하며, 그중에는 냉장고를 부탁해 시리즈 처음으로 등장하는 셰프들이 있습니다. 흑백요리사 열기를 과연 이 프로그램에서 재현할지 여부가 주목됩니다.

 

 

[(C) ChatGPT 생성 이미지]

 

JTBC 요리 예능 프로그램 냉장고를 부탁해 시즌2 오는 12월 15일 런칭 예정입니다. 지난 2014~2019년 방영된 시즌1에 이어 5년 만에 방영합니다. 2024년 9월 공개됐던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국내외에서 크게 흥행했던 영향이 큽니다. 요리 예능 프로그램이 대중들에게 다시 핫해졌기 때문입니다. 그러면서 최근 예능 및 유튜브에 흑백요리사 출신 셰프들이 출연하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스타 셰프 새로운 전성시대가 찾아왔습니다. 이에 JTBC에서는 냉장고를 부탁해 차기 시즌 런칭하며 2010년대 중반과 후반에 요리 예능 유행 주도했던 시절을 재현할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냉장고를 부탁해 시즌2 출연진 셰프 8명

 

시즌1 출연자 : 김풍, 이연복, 정호영, 최현석

시즌2 신규 출연자 : 에드워드 리, 윤남노, 이미영, 최강록

(4명 공통점 : 흑백요리사 출신)

MC : 김성주, 안정환

 

이렇게 라인업 완성됐습니다. 마치 '시즌1 vs 흑백요리사 출신' 맞대결 펼치는 구도 같습니다. 시즌1 출연했던 최현석 흑백요리사 출신입니다만, 이번 시즌 새롭게 등장하는 4명의 셰프 모두 흑백요리사 화제의 셰프라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이는 시즌1 성공에 흑백요리사 신드롬을 더하면서 이번 시즌2 화제성을 키우는 것으로 보입니다. 에드워드 리, 윤남노, 이미영, 최강록 셰프가 선보이는 요리를 통해서 이전 시즌과 차원이 다른 색다른 요리 스타일에 셰프 개인의 개성이 빛을 발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시즌1을 통해 스타 셰프로 떠올랐던 4명의 셰프도 출연합니다.

 

이를 통해 '김풍 vs 최강록, 개성 넘치는 셰프들의 맞대결', '정호영 vs 최강록, 일식 맞대결(TMI : 츠지 조리사 전문학교 출신 공통점이 있음)', '최현석 vs 에드워드리 vs 윤남노, 양식 파인다이닝 셰프 맞대결' 등의 성사 가능성 기대할 수 있습니다. 어떤 형태로든 수많은 맞대결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진 = JTBC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냉장고를 부탁해 시즌2 출연진 셰프 8명 라인업 공개했습니다. 첫 방영일 12월 15일 일요일 오후 9시 입니다. 매주 일요일 저녁 방영되는 예능 프로그램입니다. 시청자 입장에서는 이 프로그램 시청하면서 한 주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한 주를 맞이하게 됩니다. 아직은 냉장고를 부탁해 시즌2 OTT 공개되지 않았지만, 티빙 방영 확정된다면 프로야구 비시즌 티빙에서 볼만한 프로그램이 나올 것 같습니다. JTBC 프로그램 시청 가능한 OTT는 티빙입니다. (C) JTBC 공식 인스타그램]

 

 

냉장고를 부탁해 시즌2 출연진 못지않게 주목받는 포인트가 있습니다. 과연 시즌1처럼 게스트가 출연하느냐 여부입니다. 게스트의 냉장고에서 나오는 음식 재료를 통해서 셰프 만의 개성이 돋보이는 요리가 나왔던 것이 지난 시즌1 인기 요인이었습니다. 이 정체성을 시즌2에서도 이어가게 된다면 시즌1처럼 대중적으로 인지도 높은 게스트들이 꾸준히 등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흑백요리사 효과에 게스트 화제성을 더하게 된다면 이 프로그램이 대중들에게 커다란 주목을 끌면서 '레전드 예능'이 나올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지난 시즌1은 15분 요리 맞대결 포맷을 통해서 셰프들의 다양한 음식이 등장했습니다. 이번 시즌도 비슷한 포맷이 된다면 여러 테마의 요리 대결이 성사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여기에 셰프들의 케미와 MC들의 재치 넘치는 입담이 더해지며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보입니다. 셰프들의 요리는 TV와 OTT에 이어 유튜브에서 화제가 될 전망입니다. 실제로 유튜브에 냉장고를 부탁해 시즌1 영상이 많이 올라왔습니다. 이제 곧 있으면 시즌2 영상이 유튜브 롱폼과 숏폼 형태로 누리꾼들의 관심을 끌 것 같습니다.

 

 

[사진 = 유튜브에서 냉장고를 부탁해 역대 최다 조회수 TOP3 영상 콘텐츠가 무엇인지 알 수 있습니다. 시즌1에서 화제를 모았던 생선 손질법, K-POP 인기 아이돌 출연이 누리꾼들에게 커다란 화제를 모았습니다. 사람들에게 유익한 요리 방법이나 해외에서 인기 높은 K-POP 아이돌 출연이 유튜브 조회수에 긍정적 영향을 끼쳤습니다. (C) JTBC Entertainment 공식 유튜브]

 

 

[사진 = 2024년 12월 15일 오후 9시 JTBC 냉장고를 부탁해 시즌2 1회 방영 예정입니다. 지난 시즌1에서 화제를 모았던 셰프 4명과 새로운 셰프 4명이 출연합니다. 출연진 8명 중에 5명(최현석은 시즌1 + 흑백요리사 출연)은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출신입니다. 흑백요리사 신드롬의 기세를 몰아 매주 일요일 저녁을 빛내는, 더 나아가 유튜브 등에서 화제를 모으는 프로그램이 될지 기대됩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입니다. (C) 글쓴이 아이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