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텔레콤 T리포터 5기

T펫 (T Pet), 반려동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좋아요

자신이 기르던 반려동물이 갑자기 없어졌을 때 '혹시 잃어버린 것 아닌가?'라는 불안감 느끼기 쉽습니다. 결국 못 찾았을 때는 절망감에 빠지게 되죠. 그동안 많은 애정을 쏟으며 길렀던 반려동물을 한순간에 잃게 되었을 때 깊은 실망을 하게 됩니다. 길거리에서 반려동물 찾는 전단지가 붙여진 모습과 더불어 이곳저곳을 떠도는 개와 고양이 같은 버려진 반려동물을 보면 그들을 잃은 사람이 꽤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제는 이런 걱정을 안 해도 됩니다. SK텔레콤 T펫 (T Pet) 출시되면서 반려동물 관리가 편리하게 됐습니다. T펫을 통해 반려동물 실시간 위치 확인이 가능하면서 활동량 체크까지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11번가를 통해 사료비용 지원받으면서 반려동물을 효율적으로 기르는 이득을 얻게 됩니다.

 

 

SK텔레콤 T펫 출시 반가운 이유는 반려동물 기르는 사람들의 최대 고민거리인 '반려동물 위치 확인'에 대한 갈증을 풀었기 때문입니다. 반려동물 잃게 되는 불안감을 없앨 수 있죠. 만약 반려동물이 사라지면 안드로이드 4.0 이상의 OS가 호환되는 스마트폰(아이폰 가입 불가)에 설치된 T펫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 반려동물 위치 확인 가능합니다. 여기에 산책하기 기능을 통해 산책시킬 수 있는 것과 더불어 반려동물 활동량 및 휴식량을 살필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에게 음성메시지 보내는 기능은 주인 목소리 자동 재생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T펫 스펙

 

-명칭 : T펫 CPT-2000
-크기 : 37.5(W) x 37.5(H) x 11.0(T)mm / 18g (거치대, 목줄 고정클립 장착 시 26g)
-네트워크 : WCDMA (3G)
-메모리 : 1Gb NAND / 512Mb DDR
-디스플레이 : 없음
-배터리 : 300mAh (연속 대기시간 36시간, 산책 1회, 실시간 위치조회 2회, 음원 재생 1회 기준)
*배터리 잔량 'T펫' 애플리케이션에서 상시 확인 가능
(잔량 30%/10%/0% 시 스마트폰 문자로 알림 제공)
-충전 시간 : 2시간 30분
-호환 OS : 안드로이드 4.0 이상 (아이폰 가입 불가)
-색상 : 라임그린, 레드
-특징 : 측위(GPS+Wifi측위+기지국) / 센서(가속+자이로)
스피커 / 생활 방수 /Embedded USIM
-촐고가 : 10만 5,000원 (VAT 별도)

 

T펫 박스 개봉했더니 5가지 구성품이 있었습니다. 사진 왼쪽부터 거치대, 본체, 목줄 고정 클립, Micro USB 케이블, 사용 설명서가 있습니다.

 

 

T펫 본체 크기는 작습니다. 본체가 반려동물 목줄에 장착되어야 하기 때문에 크기가 작은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반려동물이 T펫 착용하면서 마음껏 활동할 수 있죠.

 

 

본체에서는 갤럭시S5 광대역 LTE-A처럼 외부 커넥터 연결잭 덮개가 있습니다. T펫 이용할 때마다 반드시 덮개를 덮어야 생활방수가 가능합니다. 배터리 충전할 때 덮개 열면 되겠죠.

 

 

T펫은 SK텔레콤 지점 또는 대리점 직접 방문하여 서비스 가입해야 합니다. T펫 전용 요금제는 월 5,000원(부가세 별도)이며 SK텔레콤 스마트폰 보유 고객이 동일 명의로 가입하는 경우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SK텔레콤 영등포 지점에서 T펫 개통했습니다. T펫 가입 시 회선이 1개 늘어나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SK텔레콤 영등포지점에서 T펫 개통했을 때 이동전화번호 조회, T펫 사용요금 합산, T 펫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링크가 있는 문자를 받았습니다. 흥미롭게도 T펫 회선 번호는 010이 아닌 012로 시작됩니다.

 

 

문자에서 안내된 링크를 누르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있는 티펫을 설치하면 됩니다. 설치 이후에는 T펫 요금제에 가입한 휴대폰 번호 입력, 인증코드 입력, 이용약관 동의에 이어 계정을 설정하면 됩니다. 비밀번호는 영문 대소문자, 숫자 모두 포함해서 10자 이상 입력해야 합니다.

 

 

그 이후에는 T펫 디바이스 전원에 대한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T펫 전원 버튼을 약 3초간 눌러야 합니다. 본체에 녹색 불이 들어오면 T펫 전원이 켜지며 파란색 불이 들어오면 T펫 전원이 꺼집니다. 손가락으로 T펫 본체 누르면서 녹색 불이 들어왔을 때 스마트폰 화면 상단 오른쪽에 있는 '>' 누르면 다음 절차로 넘어가게 됩니다.

 

 

그 이후에는 자신이 기르는 반려동물 이름과 크기, 나이, 비만도 입력 및 사진 등록을 통해서 T펫 애플리케이션을 본격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 더 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반려동물에 착용하게 될 목줄에 T펫 본체를 장착시켜야 합니다. 목줄은 별도로 구입해야 합니다.

 

 

T펫 장착 및 분리 순서는 사용설명서에 자세하게 언급되어서 이 글에서는 그 방법을 생략하겠습니다. 쉽게 장착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목줄은 두께 2~6mm, 폭 2cm 이내의 제품만 T펫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가 구입한 목줄 두께는 2~3mm로서 T펫 이용이 가능했습니다.

 

 

T펫 애플리케이션 접속하면서 가장 이용하고 싶었던 기능은 실시간 위치 확인입니다. SK텔레콤 영등포 지점에서 T펫 개통했던 저의 위치가 정확하게 포착됐습니다. 제가 T펫 본체를 소유했기 때문에 T펫 애플리케이션에서 현재 위치를 알 수 있습니다. 만약 반려동물에 T펫 본체가 장착되었다면 그 동물의 현재 위치 파악이 가능합니다. 갑자기 반려동물을 잃어버렸을 때 T펫 애플리케이션 현재 위치 조회를 통해서 반려동물 찾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서울 지하철 2호선 문래역 근처에서 T펫으로 위치 조회를 했습니다.

 

 

'T펫 본체 휴대했던' 제가 문래역 근처에 있다는 것을 T펫 애플리케이션에서 확인됐습니다.

 

 

제가 문래역 근처에서 위치조회했을 때의 이전과 이후의 차이는 이렇습니다. T펫 본체가 어디에 있는지 정확하게 파악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이번에는 T펫을 통해서 반려동물 활동량과 휴식량 체크하는 기능을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T펫 애플리케이션에서는 활동량이 968 쿵!으로 표기되었는데 목표량을 채우기에는 너무 버거웠습니다. (참고로 화면 왼쪽 상단에 '41% 남음'이라고 표기된 것은 T펫 배터리 잔여량입니다. 배터리 충전 방법에 대해서는 뒤에서 소개하겠습니다.)

 

 

목표 활동량을 2,000쿵!으로 줄였습니다.

 

 

T펫 애플리케이션 메인에 접속했을 때 손가락을 화면에 터치하면서 위로 올리면 Life log 기능이 뜹니다. Life log에서는 자신이 기르는 반려동물의 활동량, 휴식량을 시간대에 따라 체크할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이 몇 시에 어떻게 활동했는지 또는 얼마나 휴식을 취했는지 파악하기 좋습니다.

 

 

T펫을 통해 2,078 쿵! 기록하면서 목표량 2,000 쿵! 채웠을 때는 1시간 10분 활동, 55분 휴식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T펫 애플리케이션에서는 활동량 차트를 통해서 요일별 활동량 및 활동/휴식량 시간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T펫 애플리케이션에서 산책 기능을 이용할 때는 10분 이상 산책해야 합니다.

 

 

산책 시간을 오후 3시 45분으로 설정했습니다. 3시 45분이 되면 자신이 기르는 반려동물의 산책 시간이 됐다는 알람이 뜹니다.

 

 

오후 3시 56분까지 산책했더니 10분 22초 동안 산책했으며 활동량은 407 쿵!으로 기록됐습니다.

 

 

음성메시지 설정은 반려동물을 잃었거나 또는 반려동물에게 주인 목소리를 들려줄 때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주인의 목소리를 최대 20초까지 녹음하면서 위치 조회할 때 녹음된 음원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최대 4개의 녹음된 음성 메시지 활용이 가능하며 기존의 음원 파일을 삭제한 뒤에 녹음 이용이 됩니다. 만약 사용자가 녹음했던 음성메시지가 없으면 기본 경고음만 제공됩니다. 배터리가 꺼져있을 때 음성메시지 전송이 불가능한 것을 알아두면서 T펫 이용하면 됩니다. 이쯤에서 항상 배터리 충전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죠.

 

 

T펫 배터리 충전하려면 본체 충전단자에 Micro USB 케이블 연결한 뒤 컴퓨터 USB 전원이나 아니면 USB 전원이 있는 곳에서 충전하면 됩니다.

 

 

충전 시에는 T펫 애플리케이션 메인에서 몇 %까지 배터리가 충전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T펫 구입 혜택에 대한 소개를 하겠습니다. SK텔레콤 공식 온라인 맞춤샵 티월드다이렉트 홈페이지에서는 T펫 가입했던 분들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모션이 진행 중입니다.

 

*티월드다이렉트 T펫 프로모션 홈페이지 : 바로가기

 

 

티월드다이렉트에서 T펫 구입했던 고객 선착순 300명을 대상으로 "네츄럴코어" 인기 사료(에코1 양고기, 에코2 오리고기, 에코6 연어, 고양이멀티95%, 고양이 슬림다운 중 택일)를 90% 할인받는 쿠폰이 지급됩니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반드시 로그인 이후에 주문해야 하며 온라인에서 직접 구매할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만약 상담을 통해 주문할 경우 이벤트 참여 불가합니다.

 

 

올해 말까지 T펫 구입하는 고객에 대해서는 사료비용 절약까지 가능합니다. 티월드다이렉트에서 T펫 구매한 뒤 11번가에서 1만 포인트 구매하면 구매 익일 추가 1만 포인트 무상 제공됩니다. 가입 익월부터 월 1회, 총 10개월 동안 혜택 제공되며 사료 같은 반려동물 물품 구입할 때 이용할 수 있어서 사료비용 절약이 가능합니다. T펫 고객은 최대 10만 원의 혜택을 누리게 됩니다. (T펫 해지 후 재가입 시에는 혜택이 없습니다.)

 

무엇보다 반려동물을 통해 삶의 즐거움을 얻으면서 때로는 외로움에서 벗어나려는 분들이 많습니다. 누구나 반려동물 기르면서 좋은 기분 느끼고 싶어 하니까요. 이제는 SK텔레콤 T펫 출시되면서 반려동물 잃게 되는 것을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반려동물에 착용되는 목줄에 T펫 본체를 부착하면 T펫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 실시간 확인이 가능하니까요. 여기에 산책 같은 다양한 기능을 통해서 반려동물을 운동시킬 수 있습니다. 티월드다이렉트 T펫 프로모션 홈페이지에 있는 혜택을 살펴봤을 때 지금이 T펫 구입하기 가장 좋은 타이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