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텔레콤 T리포터 5기

설현 이상하자, 내맘대로 T멤버십 무엇인가?

SK텔레콤 광고 드라마 이상하자 여자 주인공은 걸그룹 AOA 멤버 설현입니다. 설현 이상하자 광고 보면서 '이상하자? 그게 뭐지?'라고 의아하게 생각했던 분이 꽤 있었을 것으로 짐작됩니다.

 

그뿐만이 아닙니다. 사극을 배경으로 하는 광고에서 빵과 스마트폰, 'SK텔레콤 무료 멤버십 서비스' T멤버십 등장하는 것이 낯설게 느껴질 겁니다. 이상하자가 정통 사극이 아닌 퓨전사극 장르라서 가능한 일입니다. 이 글에서는 설현 이상하자 광고의 주제인 내맘대로 T멤버십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내맘대로 T멤버십은 기존 T멤버십과 다르다는 것을 주목하시면 됩니다.

 

 

SK텔레콤이 새롭게 선보이는 내맘대로 T멤버십 특징은 매일매일 최대 30%까지 원하는 제휴처를 몰아서 할인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내맘대로 T멤버십 제휴처는 뚜레쥬르, VIPS, 피자헛, CU, 11번가입니다. 다섯 곳은 아마도 일상생활에서 T멤버십 많이 쓰이는 주요 제휴처가 아닐까 싶습니다. 흥미롭게도 다섯 곳 모두 맛있는 음식을 구입할 수 있는 공통점이 있네요. 11번가는 온라인 쇼핑몰입니다만 음식 구입이 가능합니다. 저는 인터넷에서 음식 주문할 때 주로 11번가 이용합니다.

 

 

내맘대로 T멤버십 알리는 이상하자 제6화 '네 멋대로 해라' 편에서는 설현 비중이 큽니다. 빵을 싸게 할인받고 싶어 하는 '설현아씨'역으로 출연합니다. 기존 T멤버십보다 더욱 싸게 할인받으려는 역할로 나오죠. T멤버십보다 할인율 더 높은 내맘대로 T멤버십 취지에 잘 맞는 역할입니다. 그동안 T멤버십으로 꾸준한 할인 혜택받았거나, T멤버십 이용하고 싶어 하는, 새로운 스마트폰 구입 앞두면서 SK텔레콤 개통 의향이 있는 분들에게는 설현 이상하자 광고로 나오는 내맘대로 T멤버십 주목하기 쉬울 것입니다.

 

 

설현 이상하자 제6화 '네 멋대로 해라' 초반에는 <'갓' 구운빵>이라는 빵집 간판이 센스 있게 느껴집니다. 갓은 실제 갓 모양이더군요. 이상하자가 퓨전사극이라 조선시대와 빵을 조화 시켰습니다. 어떤 광고인지 보고 싶다면 밑에 있는 동영상 보시면 됩니다.

[동영상 = SK텔레콤 광고 드라마 이상하자 제6화 '네 멋대로 해라' (C) SK텔레콤 유튜브 계정]

 

 

이상하자에서 설현 먹방 잠깐 나왔네요.

 

 

한복 입은 외국인 빵집 주인이 "야. 그만 먹어라"라고 소리치며 설현에게 주의를 줍니다.

 

 

설현아씨는 빵을 더 먹고 싶어 하는 눈치네요.

 

 

향단역으로 출연하는 윤소희가 멤버십 카드를 들고 "이 멤버십 카드면 피자, 커피, 영화, 놀이동산, 모든 제휴처에서 다 할인받을 수 있데요"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설현은 자신이 빵 흥정하고 있다며 "나 할인 그거 빵집에서 몰아서 받을래"라고 언급했습니다. 내맘대로 T멤버십 특징과 일치하는 부분이죠.

 

 

두 손으로 바게뜨를 잡으며 애교 부리는 설현 귀여운 모습이 웃겼습니다. 남성분들이 설현에 호감을 느끼기 좋은 장면 같아요.

 

 

설현과 윤소희 근처에서 빵을 먹는 고수가 등장했습니다. 고수는 "내 맘대로 하는 게 꼭 나쁜 건 아니잖소"라며 내맘대로 T멤버십이 소비자들에게 좋은 혜택이라는 뜻의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고수는 "이제 멤버십도 쓰는 사람 마음대로 원하는 곳에 몰아서 할인받을 수 있어"라며 내맘대로 T멤버십이 소비자가 선호하는 제휴처에서 할인을 몰아서(최대 30%) 쓸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SK텔레콤 광고 드라마 이상하자 제6화 '네 멋대로 해라'에서는 설현과 고수가 빵과 함께 즐거운 시간 보내는 것으로 막을 내렸습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빵을 몰아서 할인받으려는 설현과 내맘대로 T멤버십 장점을 설명했던 고수가 서로 공감대 형성하는 모습이 좋게 보입니다.

 

 

설현과 고수 지켜보는 윤소희는 무슨 생각을 하고 있었을까요? 어쨌든 "이상한 생각이 세상을 바꾼다!"는 이상하자 슬로건이 임팩트 있게 느껴집니다.

 

 

지금부터는 내맘대로 T멤버십 적용 방법에 대하여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T멤버십 (T membership) 어플에 접속하면 내맘대로 T멤버십 출시되었다는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뚜레쥬르, VIPS, 피자헛, CU, 11번가 중에서 자신이 좋아하는 제휴처 할인율 최대 30%까지 자신의 마음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섯 제휴처 할인율은 이렇습니다. 할인율 합계 71% 한도 내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11번가는 매월 11일 11번가 모바일APP 이용 시 적용됩니다.(최대 5천 원 할인)

 

-뚜레쥬르, VIPS, 피자헛 할인율 : 5% ~ 30%
-CU 할인율 : 5% ~ 20%
-11번가 할인율 : 11% ~ 21%

 

 

내맘대로 T멤버십 안내사항 중에서 주목할 부분은 할인율 조정이 연 2회 변경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저는 내맘대로 T멤버십 할인율 조정 이렇게 했습니다. 11번가 21%, 뚜레쥬르 및 CU 20%, VIPS 및 피자헛 5%로 설정했습니다. 제가 평소에 방문하지 않는 곳은 할인율을 5%로 최대한 낮췄습니다. 다섯 제휴처 중에서 CU와 11번가를 활발히 이용하는 편이라서 할인율을 각각 20%, 21%로 조절했습니다. 뚜레쥬르는 자연스럽게 20%가 되었네요.

 

개인적으로는 뚜레쥬르가 저의 집과 가까운 곳에 있었으면 할인율을 30%로 설정할 수 있었는데 그렇지 않아서 아쉽네요. 뚜레쥬르가 저의 동네에 있었으면 좋겠어요. 그럼에도 CU 20%, 11번가 21%에 만족합니다. 특히 11번가는 매월 11일 11번가 모바일APP에서 물건 구입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설현 이상하자 광고 통해서 내맘대로 T멤버십 할인율 조정하고 싶은 분이라면 T멤버십 어플 접속해서 다섯 제휴처 할인율을 자신의 취향에 맞게 조절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