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공휴일택배접수, 편의점택배 토요일 일요일 가능

어쩌면 공휴일택배접수 가능한 것을 모르는 분들이 아직 많을수도 있습니다. 사람들에게 주말은 쉬는 날이라는 인식이 팽배하니까요. 하지만 서비스 분야는 그렇지 않습니다. 고객의 편의를 위해 주말에 일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이 글에서 다루게 될 편의점 포함하여 다양한 서비스 업종에 종사하는 분들이 많죠. 편의점은 공휴일에도 문을 엽니다. CU와 GS25에서 서비스되는 포스트박스 편의점택배 토요일 일요일 이용 가능합니다. 다시 말해서 편의점은 공휴일택배접수 서비스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가 2015년 5월 17일 일요일 편의점택배 보냈던 운송장(고객보관용) 이렇습니다. 일요일 편의점택배 이용 가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일요일 뿐만 아닙니다. 토요일이나 공휴일도 가능합니다. 석가탄신일, 현충일, 광복절 같은 쉬는 날에도 편의점택배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추석이나 설날 같은 명절 연휴 기간에는 쉽니다.

 

그뿐만이 아닙니다. 편의점택배는 이용시간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편의점은 24시간 운영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늦은 저녁이나 이른 새벽 편의점에 들어갈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편의점택배를 저녁이나 새벽에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토요일 새벽이나 일요일 저녁 같은 날에도 공휴일택배접수 편의점에서 직접 가능합니다.

 

 

편의점택배는 대중들에게 낯설지 않습니다. CVSnet이 운영하는 포스트박스 편의점택배 단말기가 놓여진 CU와 GS25 점포가 전국 1만 3천 곳입니다. CU와 GS25에서 포스트박스 편의점택배 단말기 보셨던 분이 많을 겁니다.

 

 

그럼에도 아직까지는 '택배를 주말 및 공휴일에 보낼 수 있다'는 것을 모르는 분들도 적지 않을 겁니다. 우체국택배가 공휴일은 휴무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편의점택배는 다릅니다. 제가 지난해 8월 31일 일요일 편의점택배 보냈던 인증샷 사진 올린 것을 보면 편의점택배는 우체국과 달리 주말 및 공휴일에 택배 보낼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토요일과 일요일, 공휴일에 택배 보내려면 CU, GS25에서 서비스되는 포스트박스 편의점택배 이용하시면 됩니다. 24시간 접수 가능해서 편리해요.

 

 

편의점택배 보내려면 CVSnet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및 로그인 하면서 택배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CVSnet 홈페이지는 PC 버전과 모바일 버전이 따로 있습니다. 다시 말해서 컴퓨터 및 스마트폰으로 CVSnet 홈페이지 접속해서 예약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예약접수가 좋은 점은 매장에서 택배 보내는 절차가 간편하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CVSnet 홈페이지 모바일 버전에서 회원으로 로그인하면서 택배 예약하는게 편리하더군요. 제가 모바일 쇼핑에 익숙해서 그런가 봅니다.

 

 

포스트박스 편의점택배 국내택배 운임비입니다. 0g부터 1Kg까지의 가격 책정이 다양합니다. 특히 350g 이하의 작은 택배는 동일권으로 보낼 경우 2,600원에 보낼 수 있습니다. 국내택배 운임비 중에서 가장 싼 가격입니다. 또한 동일권 기준으로 1Kg 이내의 물건을 4,000원 이하의 운송비에 보낼 수 있는 것이 마음에 듭니다. 운송비 구분이 세밀해서 합리적입니다.

 

 

국내택배 1Kg부터 30Kg까지의 가격은 이렇습니다. 착불 배송시에는 일부 구간(0~2Kg)에 한하여 착불 수수료 300원 부과된다는 것을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택배를 보내다보면 착불로 보내야 할 때가 있으니까요.

 

*택배집화 마감 시간
-서울 및 6대 광역시 : 평일 17시/토요일 12시
-시, 군, 구 지역 : 평일 15시/토요일 12시
-제주시내 동지역 : 평일 및 토요일 10시
-제주시 나머지 지역 및 서귀포시 : 평일 15시, 토요일 10시 익일발송

 

편의점에서 택배 접수하면서 운송장 출력하면 포스트박스 편의점택배 단말기 화면에는 문화충전 안내가 뜹니다. 만약 문화충전 응모하고 싶다면 문화충전 쿠폰 출력하면 됩니다. 문화충전할 때는 운송장이 꼭 있어야 합니다. 운송장 번호를 통해서 응모가 되기 때문이죠. CVSnet은 포스트박스 편의점택배 응모했던 분들을 대상으로 뮤지컬이나 연극을 직접 관람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중입니다. 추가미션에 도전하는 사람은 CJ 외식상품권 5만 원권에 응모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매월 380명 이상이 문화충전 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글을 쓰면서 공휴일택배접수 편의점이 좋은 이유 하나 더 떠올랐습니다. 평일에 택배 보내야 한다는 부담거리를 덜 수 있어서 입니다. 이 부분은 사람마다 개인차이가 있겠지만, 평일 출근 시간 때문에 바쁠 때 택배 보내는 타이밍을 어쩔 수 없이 놓치는 경우가 없지 않을 겁니다. 주말이나 공휴일에 CVSnet 홈페이지에서 택배 예약한 뒤에 CU 또는 GS25에서 택배 접수하여 미리 택배 보낼 수 있는 장점이 있으니까요. 편의점택배는 공휴일택배접수 가능해서 좋습니다.

 

*이 글은 CVSnet으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 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