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 IT

삼성서비스센터, 스마트폰 배터리커버 교체 후기

삼성서비스센터 며칠전에 방문했습니다. 저의 써드 스마트폰 갤럭시S4 LTE-A 배터리커버 교체를 위해서 말입니다. 개인적으로 스마트폰을 3개 사용중이라서 그중에 구형폰인 갤럭시S4 LTE-A 더 이상 이용하고 싶은 마음은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단말기를 중고로 팔아야하기 때문에 제품 훼손된 것을 고쳐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배터리커버는 삼성서비스센터 통해서 바꾸는게 좋을 것 같아서 이곳을 들렸네요.

 

 

저는 서울지하철 2호선 봉천역과 가까운 삼성서비스센터 관악센터 방문했습니다. 이곳은 제가 오래전부터 이용했던 곳입니다. 저의 집과 멀지 않은 곳에 있어서요. 버스로 대략 20분 정도 찾을 수 있습니다. 알고봤더니 저의 집에서 이곳보다 더 가까운 삼성서비스센터가 있으나 예전부터 관악센터 찾았던 익숙함 때문인지 갤럭시S4 LTE-A 배터리커버 교체를 이곳에서 했습니다. 삼성서비스센터 관악센터 있음에 제가 삼성전자 제품을 믿고 쓸 수 있었어요.

 

 

흔히 삼성전자 장점하면 A/S가 좋기로 잘 알려졌습니다. 저도 지금까지 삼성전자 A/S 받아보면서 항상 만족감을 느꼈어요. 직원분이 친절하게 대해주시는 부분도 있습니다만 개인적으로는 A/S 처리 결과가 매끄러워서 좋았습니다. A/S 이후로 제품 성능이 나빠지는 그런 경우는 없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또한 집에서 삼성서비스센터 멀지 않은 것도 마음에 들고요. 앞으로도 삼성전자 제품을 계속 쓰고 싶은 생각이 들더군요.

 

 

저의 스마트폰 갤럭시S4 LTE-A 블루 아크틱입니다. 거의 2년 동안 사용했던 스마트폰인데 이제는 중고로 팔 계획입니다. 저의 메인 스마트폰이 갤럭시S6 엣지라서 굳이 갤럭시S4 LTE-A 계속 이용할 필요 없더군요.

 

되돌아보면 갤럭시S4 LTE-A는 배터리 탈착이 가능해서 좋았습니다. 해당 단말기가 주력 스마트폰이었을 때는 배터리 교체 가능한 이점이 편할 줄 몰랐는데 최근에 배터리 일체형 스마트폰이 늘어나면서 배터리 탈착형이 좋다는 것을 실감했습니다. 특히 갤럭시S4 LTE-A 블루 아크틱은 디자인까지 좋아서 마음에 들더군요.

 

 

저는 지금까지 갤럭시S4 LTE-A 고장 경험한 적이 없었습니다. 버벅임도 덜했고요. 거의 2년 동안 만족스럽게 사용했습니다. 그럼에도 삼성서비스센터 찾았던 이유는 스마트폰 배터리커버 교체가 불가피했습니다. 제가 스마트폰 이용하는 과정에서 배터리커버가 훼손되었기 때문이죠.

 

 

그동안 갤럭시S4 LTE-A 이용하면서 배터리커버 밑쪽이 찢어졌습니다. 이 상태로 중고에 팔기에는 그렇더군요.

 

 

그래서 삼성서비스센터 방문을 통해 새로운 배터리커버 얻었습니다. 처음에는 수리받는 줄 알았는데 알고봤더니 구입을 하는 형태더군요. 구입하는 곳으로 이동했더니 스마트폰 배터리커버가 색상과 통신사에 따라 다르게 보유되었더군요.

 

 

갤럭시S4 LTE-A 블루 아크틱 배터리커버 가격은 1만 1000원입니다.

 

 

배터리커버 새로운 것으로 바꿨습니다.

 

 

배터리커버 교체 완료했습니다. 이제 마음 편하게 중고로 바꿔도 되겠네요. 물론 언제 바꿀지는 아직 알 수 없으나 삼성서비스센터는 방문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저의 갤럭시S4 LTE-A 다른 누군가가 사용하게 된다면 그 사용자가 잘 쓰셨으면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