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24시간택배, 편의점택배 수거시간 알아보니

24시간택배 서비스 이용이 편리한 이유는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택배 보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현실적으로 직장에서 근무 중이거나 학교에서 공부하는 도중에 택배 보내는 것은 부담될 수 밖에 없습니다. 직장의 경우 개인적인 용도로 택배보내는 것을 말합니다. 그래서 출퇴근 길이나 학교에서 집으로 돌아온 이후에 개인 시간 보낼 수 있는데 문제는 그 시간대가 주로 아침 이른 시간이나 저녁인 경우가 많습니다. 24시간택배 유용할 수 밖에 없는 이유죠.

 

 

포스트박스(Postbox) 편의점택배는 24시간택배 이용 가능해서 좋습니다. 다른 택배회사 영업 시간 때문에 택배 이용 시간이 제한되는 분이라면 24시간택배 보낼 수 있는 편의점택배 좋습니다. CU, GS25에서 포스트박스 편의점택배 이용할 수 있어요. 저의 이용 소감 및 편의점택배 수거시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2개월 전에 GS25에서 편의점택배 보낸 적이 있었습니다. 저녁 10시 36분 무렵에 말입니다. 이때는 제가 평일 저녁 늦은 시간에 택배 보낼 수 밖에 없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개인 스케줄이 촉박해서 어쩔 수 없었어요. 추운 날씨에 외출한 것이 약간 귀찮게 느껴졌으나 지금까지 편의점택배 서비스에 만족했기 때문에 딱히 기분 나쁘지 않았습니다. 그저 '취침하기 전까지 어떻게든 편의점택배 보내야 한다'는 생각이 머릿속을 지배했습니다.

 

 

다른 관점에서 바라보면, 24시간택배 이용 가능한 편의점택배 아니었으면 제가 그날 택배 보내지 못했을 겁니다. 아마도 다음날 택배 보냈을지 몰라요. 그날 스케줄 바빠지면 며칠 뒤 보냈을지 모를 일이었고요. 편의점택배 있음에 24시간택배 서비스 이용 가능해서 좋았습니다. 무엇보다 편의점은 24시간 내내 운영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편의점택배 24시간 택배 접수 가능한 이유가 이 때문입니다.

 

 

포스트박스 편의점 택배는 CVSnet이 운영합니다. CVSnet 홈페이지 로그인 이후에 택배 예약을 할 때 좋은 점은 예약 시간이 따로 정해지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제가 원하는 시간애 택배 예약 할 수 있어서 좋아요. CVSnet 홈페이지 택배 예약은 CU 및 GS25에서 편의점택배 배송하기 이전에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마트폰이나 데스크탑을 통해 택배 예약을 한 뒤에 매장에서 본인 확인 과정 및 택배 배송이 간편하게 되니까요. 여기에 마일리지까지 쓸 수 있죠.

 

 

이번에는 휴일에 대한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2015년 5월은 쉬는 날 타이밍이 속된 말로 기가 막힙니다. 5월 5일 어린이날 화요일, 5월 25일 석가탄신일 월요일입니다. 둘 다 평일이나 일요일과 가깝습니다. 여기에 5월 1일 금요일은 근로자의 날입니다. 이날 회사 쉬는 분이라면 최대 5일(5월 1일~5월 5일) 동안 쉴 수 있습니다. 5월 4일 월요일을 휴가 낸다는 전제에서 말입니다. 아무튼 5월은 휴식하기 딱 좋은 시기입니다.

 

편의점택배는 24시간택배 이용과 더불어 주말 및 공휴일에도 택배 보낼 수 있습니다. 우체국택배와 달리 편의점택배는 토요일과 일요일, 공휴일에 택배 24시간 접수 가능해서 좋아요. 만약 휴일에 택배 보내야 한다면 24시간 및 휴일 이용 가능한 편의점택배 이용하면 됩니다.

 

 

편의점택배 수거시간 알고 싶은 분들이 많을 겁니다. CVSnet 홈페이지 FAQ 둘러봤더니 배송시간 관련 게시물 조회 수가 '무려' 9만 회를 넘었더군요. 택배 마감 시간은 평일 17시, 토요일 12시라고 합니다.(서울 및 6대 광역시 기준) 편의점택배 배송사 CJ대한통운 물량이 급증할 때는 영업일 기준 1일 더 지연된다고 합니다.

 

포스트박스 편의점택배 블로그에서는 택배 마감시간이 구체적으로 언급됐습니다. 정리하면 이렇습니다.

 

<편의점택배 수거시간>

 

-서울 및 6대 광역시 : 평일 17시/토요일 12시
-시,군,구 지역 : 평일 15시/토요일 12시
-제주시내 동 지역 : 평일 및 토요일 10시
-제주시 나머지 지역 및 서귀포시 : 평일 15시/토요일 10시 익일발송

 

포스트박스 편의점택배 4월 문화충전 신청 마감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문화충전은 4월 한달 동안 펼쳐지며 당첨자는 5월 7일 발표됩니다. 문화충전 혜택은 300명 이상에게 뮤지컬 및 연극 볼 수 있는 공연티켓 1인 2매가 증정되며 80명에게는 CJ 외식상품권 5만원이 주어집니다. CJ 외식상품권은 최다응모자(기준 : 운송장 수) 30명, 추가 미션 도전자 50명(추첨)에게 돌아갑니다. 문화충전은 공연 콘텐츠를 직접 관람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알찬 혜택을 제공하는 포스트박스 편의점택배가 정말 좋습니다.

 

저는 오늘 편의점에서 도시락으로 식사하면서 편의점택배 수거되는 모습을 봤습니다. 그동안 여러차례 편의점택배 이용했는데 직접 수거되는 모습은 아마도 오늘 처음본게 아닌가 싶습니다. 제가 갔던 편의점에는 수많은 택배가 수거되더군요. 개인적인 이야기를 하나 더 언급하면 제가 4월에 새로운 스마트폰을 쓰기 시작하면서 기존 스마트폰 1개를 팔까 고민중입니다. 저의 스마트폰이 3개인데 조만간 스마트폰 팔기 위해서 편의점택배 이용하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아직은 어떤 스마트폰 팔을까 고민중인데(구형폰 2개 중에 1개) 만약 결정되면 팔아야죠.

 

*이 글은 CVSnet으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 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