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텔레콤 T리포터 5기

SK텔레콤 찾아가는 지점 서비스, 현장에서 감탄했던 이유

저는 그동안 여러 차례 SK텔레콤 지점 서비스 받아보면서 상당한 만족감을 느꼈습니다. 유심 개통 및 요금제 상담, T멤버십 카드 발급 등을 통해 SK텔레콤 서비스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며칠 전에는 SK텔레콤 지점 직접 찾아가면서 갤럭시S6 엣지 band LTE 이용을 위해 나노유심 구입 및 개통했습니다. 제가 SK텔레콤 서비스 활용하는데 있어서 지점은 없어서는 안 될 존재가 됐습니다. 정말 편리해서 좋아요.

 

하지만 모든 SK텔레콤 고객이 저처럼 SK텔레콤 지점 편리하게 드나들 수 있는 상황은 아닙니다. 자신이 거주하거나 또는 활동하는 곳에 SK텔레콤 지점이 멀리 있다면 서비스 이용 어렵습니다. 이러한 불편함 해소를 위해 SK텔레콤은 그동안 찾아가는 지점 서비스 운영했습니다. 이제는 군인을 위한 SK텔레콤 찾아가는 지점 서비스까지 진행됐습니다.

 

 

SK텔레콤 찾아가는 지점 서비스는 섬이나 농어촌, 군부대 등의 서비스 사각지대에서 요금제 변경이나 스마트폰 이용법 안내, 스마트폰 A/S 등 다양한 스마트폰 관련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다시 말해서 SK텔레콤 지점 서비스가 닿기 어려운 원격지를 직접 방문하여 찾아가는 지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그동안 SK텔레콤 지점 서비스 이용하고 싶었는데 시간 또는 거리 등의 이유로 지점 방문하지 못했던 분들에게 찾아가는 지점 서비스는 매력적인 존재입니다. SK텔레콤 지점이 고객을 직접 찾아가기 때문이죠.

 

 

최근에는 육사 아파트의 한 주차장에서 SK텔레콤 찾아가는 지점 서비스 진행됐습니다. 육군 사관학교에서 복무 중인 군인 간부 및 가족, 군무원들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무료 살균 세척 및 무료점검, 필름 교체 등의 서비스를 했습니다. 이곳에서 자신이 원하는 스마트폰과 관련된 서비스 이용했던 분들이 전반적으로 만족감을 많이 느끼더군요. 그동안 SK텔레콤 지점 이용할 기회가 흔치 않았기 때문입니다. 특히 스마트폰 살균 세척이나 필름 교체 등은 숙달된 전문가가 무료로 도와준다면 정말 기분 좋죠.

 

 

찾아가는 지점 서비스와 동행하는 이동식 버스에서는 무료 살균세척과 단말기 점검, 아이폰 서비스 폰 교체(리퍼)가 가능했습니다.(SK텔레콤 가입 고객 대상)

 

 

아이폰 찾아가는 서비스는 SK텔레콤 찾아가는 지점 서비스 이동식 버스에서 최근에 마련됐습니다. 제가 지난 2월 초 경기도 시흥시 시화 초등학교에서 SK텔레콤 찾아가는 지점 서비스 취재했을 때 없었던 프로그램이었는데 지금은 아이폰을 위한 서비스가 등장했습니다. 한국에서 아이폰 사용자가 많아서 그런지 몰라도 아이폰 서비스 폰 교체가 가능했습니다. 비록 제가 있을 때는 해당 서비스 이용하는 분을 못 봤으나 버스 앞에 있는 홍보문구 때문인지 아이폰 이용하는 분들을 계속 접했습니다.

 

 

 

이동식 버스에는 스마트폰 세척 및 필름 교체 등의 A/S 업무 맡는 분이 있었습니다. 삼성전자와 LG전자 스마트폰, 애플 아이폰에 이르기까지 여러 종류의 스마트폰 필름 교체하는 모습을 직접 봤는데 정말 솜씨가 대단하시더군요. 모든 스마트폰을 깨끗하게 세척하면서 다양한 스마트폰을 자유자재로 필름 교체하는 모습에 감탄했습니다.

 

 

이동식 버스에서는 스마트폰 세척 및 필름 교체 원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특히 군인 간부들은 군 생활하는데 있어서 위생이 중요하다 보니 스마트폰 무료 세척 서비스를 받고 싶어 했습니다. SK텔레콤 찾아가는 지점 서비스 관계자분에게 "스마트폰 세척 어디서 됩니까?"라고 여쭈어보는 분들이 꽤 있더군요. 여기에 스마트폰 필름 교체까지 가능해서 이전보다 제품을 깨끗하게 쓸 수 있어서 좋은 장점이 있습니다.

 

 

이동식 버스에서는 애플 8핀 USB 충전기, 마이크로 5핀 충전기, 5핀 및 8핀 차량용 충전기 세트 등이 진열됐습니다. 이곳에서 서비스 이용하면서 휴대폰 액세서리 살펴볼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동식 버스에는 물을 마실 수 있는 정수기와 더불어 커피캔이 진열됐습니다. 여기에 에어컨까지 가동되면서 서비스 이용하는 분들은 쾌적한 공간에서 편리하게 대기했을 겁니다. 운전대 뒤쪽 양옆에는 쇼파까지 놓였죠. 이동식 버스 구성이 서비스 이용자 중심으로 잘 꾸며졌더군요. 운전대 위에 있는 화면에는 SK텔레콤 band LTE CF가 나오면서 SK텔레콤 찾아가는 지점 서비스의 특색을 더했습니다.

 

 

이동식 버스 옆에는 상담 서비스가 진행됐습니다. 요금 컨설팅이나 T멤버십 포함한 상담 업무가 이루어졌습니다.

 

 

 

지점 상담 매니저분이 직접 상담하는 모습을 보면 마치 제가 SK텔레콤 지점 찾은 것 같은 기분이 들었습니다. 저는 그동안 SK텔레콤 지점 찾으면서 상담 매니저 도움받으며 좋은 요금제 추천받아 이용하거나 유심 개통했는데 현장에 있으면서 그때의 기분이 떠오르더군요. 상담받는 분이 계속 오시는 모습을 보면 스마트폰 유용하게 활용하는데 있어서 SK텔레콤 지점 상담이 도움 된다는 것을 실감했습니다.

 

 

 

육사 아파트와 가까운 곳에는 군지원센터가 있는데 이곳에 SK텔레콤 대리점이 있었습니다. 알고 봤더니 스마트폰 판매하는 곳이더군요.

 

 

 

 

이곳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스마트폰을 볼 수 있었습니다. 아마도 스마트폰 새롭게 구입하려는 분이라면 어떤 제품 구입할까 고민할 시간이 많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워낙 스마트폰 모델이 많아서요.

 

 

SK텔레콤 찾아가는 지점 서비스 좋은 이유는 멀리까지 SK텔레콤 지점 찾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이 있기 때문입니다. '찾아가는 지점' 그 자체가 고객을 직접 찾아가니까요. 특히 군인 간부 및 군인 가족에게는 SK텔레콤 찾아가는 지점 서비스 통해서 스마트폰 점검 및 수리(A/S), 스마트폰 세척 및 필름 교체, SK텔레콤 좋은 요금제 추천 상담 등에 이르기까지 좋은 서비스를 누리면서 멀리 이동 안 해도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어쩌면 군부대를 대상으로 하는 SK텔레콤 찾아가는 지점 서비스가 확대되지 않을까 싶은 개인적인 생각이 듭니다. 큰 도시가 아닌 곳에서 복무 중인 장교 및 부사관, 그리고 군인 가족들이 많으니까요. SK텔레콤 찾아가는 지점 서비스가 나날이 확대된다면 SK텔레콤에 만족감 느끼는 분이 늘어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럴수록 SK텔레콤 마케팅 브랜드 가치가 높아질 것임에 틀림없습니다. SK텔레콤 이용자 증가까지 기대할 수 있고요.

 

스마트폰은 가격이 비싼 만큼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의 스마트폰 이용 성향에 맞는 요금제를 쓰거나, 스마트폰 세척을 통해 위생에 신경 쓰거나, T멤버십 혜택을 알차게 이용하는 등의 슬기로운 활용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바쁜 일상생활 보낼수록 스마트폰과 관련된 유용한 노하우 익힐 시간이 부족합니다. 저 같이 스마트폰 필름 교체하는 방법을 잊은 사람도 있을지 모릅니다. 이럴 때 SK텔레콤 찾아가는 지점 서비스가 유용합니다. 고객의 불편함 해소하기 좋은 서비스니까요. 좋은 서비스란 사람을 편리하게 하는 것입니다. 제가 SK텔레콤 찾아가는 지점을 현장에서 감탄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