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텔레콤 T리포터 5기

갤럭시S6 색상, 골드 판매량 많을까?

새로운 스마트폰 구입 앞둔 분이라면 삼성전자 갤럭시S6 색상 중에서 어느 것을 고를까 고민하실겁니다. 갤럭시S6 엣지 또한 마찬가지죠. 두 단말기 색상은 4가지로 나옵니다. 골드 플래티넘, 화이트 펄, 블랙 사파이어 색상이 공통적으로 나오면서 갤럭시S6 색상 블루 토파즈, 갤럭시S6 엣지 색상 그린 에메랄드가 추가됩니다. 그중에서 갤럭시S6 골드 플래티넘 판매량 어떻게 될지 주목됩니다. 갤럭시S5 부진 만회 여부와 함께 말입니다.

 

SK텔레콤은 최근 갤럭시S6 및 갤럭시S6 엣지와 관련된 흥미로운 설문조사를 발표했습니다. SK텔레콤 온라인 공식샵 티월드다이렉트 통해서 3월 17일부터 25일까지 갤럭시S6 예약 안내 신청 이벤트를 했습니다. 그 결과 갤럭시S6 골드 플래티넘, 갤럭시S6 엣지 골드 플래티넘 색상 선호도 가장 높았습니다.

 

 

[사진 = 갤럭시S6 골드 플래티넘 (C) 티월드다이렉트 홈페이지(tworlddirect.com)]

 

티월드다이렉트에서는 3월 17일부터 3월 25일까지 갤럭시S6 예약 안내 신청 이벤트 진행했으며 총 5만 7,345명이 신청했습니다. 참여했던 분들중에 현재 사용중인 단말기 제조사는 삼성전자 72%, LG전자와 애플 같은 다른 제조사 사용자는 28%였습니다.

 

기존에 삼성전자 스마트폰을 이용했던 분들이 갤럭시S6 또는 갤럭시S6 엣지 구입에 관심을 나타내는 것으로 보이며 LG전자와 애플 단말기 사용하는 분들도 적지 않았습니다.(참고로 설문에서는 갤럭시S6, 갤럭시S6 엣지 가격 정보가 고려되지 않았습니다. 아직 제품 가격이 공식 발표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특히 선호 기종에서 갤럭시S6 엣지가 61%, 갤럭시S6 39%인 것을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지난해 9월 공개했던 갤럭시노트4, 갤럭시노트 엣지 중에서는 갤럭시노트4가 국내에서 많이 팔렸습니다. 그런데 갤럭시S6 엣지와 갤럭시S6은 다릅니다. 갤럭시S6 엣지 관심 가지는 사람이 갤럭시S6보다 더 많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갤럭시S6 엣지 디자인 좋게 바라보는 사람이 많은게 아닌가 싶습니다.

 

 

[사진 = SK텔레콤은 고객이 갤럭시S6, 갤럭시S6 엣지 접할 수 있는 체험존을 최근에 운영했습니다. (C) 나이스블루]

 

또 하나 주목할 것은 갤럭시S6 색상 선호도입니다. 갤럭시S6 골드 플래티넘 선호하는 사람이 가장 많았으며 화이트 펄, 블랙 사파이어, 블루 토파즈 순서로 선호도가 가려졌습니다. 갤럭시S6 엣지에서도 골드 플래티넘 선호하는 사람이 많았습니다. 그 다음이 그린 에메랄드, 블랙 사파이어, 화이트 펄 순서였습니다. 갤럭시S6, 갤럭시S6 엣지 둘 다 골드 플래티넘 색상 선호도가 40% 넘었던 공통점이 있습니다. 실제 판매량 어떨지 알 수 없으나 골드 색상이 많이 팔리는 것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듭니다.

 

 

[사진 = SK텔레콤 갤럭시S6 체험매장에서 봤던 갤럭시S6 블랙 사파이어 (C) 나이스블루]

 

갤럭시S6 전작이었던 갤럭시S5 실패한 것은 여론에서 많이 알려졌습니다. 갤럭시S5 실패 대표적인 원인이 디자인이었는데 당시 골드 색상이 여론에서 안좋게 입소문이 나면서 갤럭시S5에 대한 사람들의 기대감이 떨어졌습니다. 사람들이 스마트폰 선호하는 기준에 있어서 디자인 중시한다는 것을 갤럭시S5 실패 통해서 알 수 있었습니다.(또 하나 중시하는 부분이 있다면 배터리겠죠.)

 

하지만 갤럭시S6 및 갤럭시S6 엣지는 역전됐습니다. 두 단말기 디자인 향한 여론의 찬사가 끊이지 않았습니다. 최근 SK텔레콤 티월드다이렉트 설문조사 통해서 갤럭시S6 골드 플래티넘 및 갤럭시S6 엣지 골드 플래티넘 선호도가 높은 것은 삼성전자 디자인 많이 좋아졌음을 뜻합니다. 과연 두 단말기 골드 제품 판매량 많을지 주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