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 IT

공장 초기화 하는법, 삼성 스마트폰 적용 방법

스마트폰 공장 초기화 하는법 잘 모르는 분들에게 저의 포스팅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글을 올립니다. 제가 얼마전에 삼성 스마트폰 갤럭시S4 LTE-A 롤리팝 업그레이드 했으나 배터리 광탈 및 발열 심해서 할수없이 공장 초기화 했습니다. 알고봤더니 저만 갤럭시S4 LTE-A 롤리팝 업그레이드 이후로 불편한 기분 느끼지 않았더군요. 다른 분들도 저와 같은 현상을 겪었습니다. 롤리팝 업그레이드 이상하게 되었다면 공장 초기화 하는법 포스팅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저의 경우 롤리팝 업그레이드 오류 해결 위해서 공장 초기화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분들은 어땠는지 모르겠는데 저는 잘 끝났어요.

 

 

저는 갤럭시S4 LTE-A 롤리팝 업그레이드 이후로 스마트폰 발열 때문에 신경쓰였습니다. 스마트폰 온도가 69도였을 정도로 뜨거웠습니다. 어떤 때는 70도 넘겼을 때도 있었고요. 저의 또 다른 스마트폰 갤럭시S5 광대역 LTE-A도 발열 심했으나 웬만하면 65도 넘기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갤럭시S4 LTE-A는 롤리팝 업그레이드 이후로 갤럭시S5 광대역 LTE-A보다 발열 더 심하더군요. 여기에 배터리 소모량 증가까지 맞물리면서 공장 초기화 불가피했습니다. 롤리팝 업그레이드 이후 며칠 동안 공장 초기화 안했더니 스마트폰 못쓸 지경이었더군요.

 

 

스마트폰 공장 초기화 하기전에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진이나 동영상, 음악 등을 백업해야 합니다. 클라우드에 저장하거나 아니면 다른 방법을 통해서 백업해야 합니다. 스마트폰 공장 초기화 하면 기존에 저장된 모든 것이 사라집니다. 공장 초기화는 제품 처음 이용했을때의 상황으로 돌아갑니다. 무작정 공장 초기화하는 것은 좋은 방법이 아닌 것 같습니다. 공장 초기화 이후에는 기존에 저장한 사진이나 동영상, 음악 등을 스마트폰에 보관해도 되는데 이 부분은 각자 사용하기 나름인 것 같습니다.

 

공장 초기화 하는법 중에서 맨 처음에 할 것은 스마트폰을 꺼야 합니다. 그 이후 스마트폰 버튼 3가지를 동시에 눌러야 합니다. (참고로 저는 스마트폰에 케이스 씌운 상황에서 공장 초기화 했습니다.)

 

 

음량버튼의 위쪽 (소리 높일 때 누르는 버튼)

 

 

전원버튼

 

 

홈버튼 동시에 누르시면 됩니다.

 

 

그 이후 스마트폰이 켜지면서 부팅 상태가 됩니다.

 

 

이런 화면이 뜨게 되더군요.

 

 

wipe data/factory reset 눌러야 하는데 손가락으로 터치하지 않아도 됩니다.

 

 

음량버튼 밑쪽을 눌러서 파란색 영역을 wipe data/factory reset으로 내리면서 그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 이후에는 음량버튼 아래쪽 누르면서 파란색 영역을 Yes -- delete all user data라고 되어 있는 쪽으로 내리면서 그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reboot system now 선택하면?

 

 

스마트폰이 켜집니다.

 

 

스마트폰 처음 활용했을때로 돌아가게 됩니다. 공장 초기화 이렇게 완료됩니다.

 

디바이스 정보 확인했더니 공장 초기화 이후에 롤리팝 상태인 것은 변함없더군요. 공장 초기화를 하니까 갤럭시S4 LTE-A 상태가 괜찮아졌습니다. 배터리 하루 정도 잘 버텨내서 좋아요. 버벅거림도 없어서 좋았고요. 스마트폰 온도가 높아보이는 아쉬움이 있었으나 이 정도면 롤리팝 업그레이드 및 공장 초기화했던 보람을 느낍니다.

 

공장 초기화 이후의 갤럭시S4 LTE-A 롤리팝 업그레이드 후기는 추후에 새롭게 올릴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