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A7 후기 올립니다. 갤럭시A7은 갤럭시A5와 더불어 지난 1월 말 한국에서 출시했습니다. 한국에서 미출시된 갤럭시A3까지 포함된 삼성전자 중저가 스마트폰 라인업 갤럭시A 시리즈 중에서 크기가 가장 큽니다. 갤럭시A3 및 갤럭시A5가 각각 4.5인치 qHD, 5.0인치 HD 디스플레이라면 갤럭시A7 5.5인치 Full HD(FHD) 디스플레이 탑재된 차이점이 있습니다. FHD 화질 구현되는 갤럭시A7 후기 이렇습니다.

 

아마도 갤럭시A7 같은 갤럭시A 시리즈 스마트폰에 관심 갖기 쉬운 이유는 프리미엄급 스마트폰보다 가격이 싸기 때문입니다. 갤럭시A7 출고가 58만 3천 원이니까요. 과연 가성비 좋은 스마트폰인지 저의 갤럭시A7 후기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A7은 딜라이트샵에서 봤습니다. 현장에 갤럭시S6, 갤럭시S6 엣지 둘러보는 사람 많다보니 저는 잠시 갤럭시A7 체험했습니다. 현시점에서 갤럭시S6, 갤럭시S6 엣지 출시 임박하면서 갤럭시A7과 갤럭시A5 향한 사람들의 관심이 줄어들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S6 및 갤럭시S6 엣지가 여론의 호평을 얻는 중인 영향도 있죠.

 

하지만 갤럭시A7과 갤럭시A5는 갤럭시S6과 갤럭시S6 엣지에 비해 가격이 쌉니다. 비싼 스마트폰 구입에 부담 느끼는 분이라면 갤럭시A7이나 갤럭시A5 구입을 통해 가성비 효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A7은 갤럭시A5보다 스펙 좋으면서 디스플레이가 큰 특징이 있습니다. Full HD 화면의 스마트폰으로 동영상 크게 보고 싶은 분에게 갤럭시A7 어울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갤럭시A7 스펙
-크기(세로 x 가로 x 두께) : 151.0 x 76.2 x 6.3mm
-무게 : 141g
-디스플레이 : 5.5인치 Full HD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해상도 1920 x 1080, 401ppi)
-배터리 : 2600mAh
-OS : 안드로이드 4.4 킷캣
-칩셋 : MSM8x39(퀄컴 스냅드래곤 615)
-프로세서 : 옥타코어(1.5Ghz 쿼드코어 + 1.0GHz 쿼드코어)
-네트워크 : LTE Cat.4(최고 150Mbps)
-RAM : 2GB
-ROM : 16GB
-외장 메모리 : MicroSD 64GB까지 지원
-카메라 : 후면 1300만 화소 전면 500만 화소
-기어 서클, 기어 핏 같은 웨어러블 디바이스 지원
-색상 : 펄 화이트, 미드나잇 블랙, 샴페인 골드(SK텔레콤 모델 기준)

 

 

제가 손으로 들고 있는 갤럭시A7 펄 화이트 전면 모습은 '과장된 표현 아닙니다만' 마치 갤럭시노트4 화이트 색상 모델 보는 것 같았습니다. 제가 갤럭시노트4 거론하는 이유는 두 스마트폰의 공통점이 전면 상단과 하단에 무늬가 은은하게 보이기 때문입니다. 갤럭시노트4가 가로줄이라면 갤럭시A7 도트 무늬입니다. 갤럭시A7 전면만을 놓고 보면 프리미엄급 스마트폰보다 못하다는 생각이 들지 않았어요. 비록 갤럭시A7 스펙 전체적으로 프리미엄급 스마트폰에 비하면 열세이나 디자인은 그렇지 않았습니다.

 

 

갤럭시A7 후면 모습입니다. 상단에 있는 카툭튀(카메라가 후면에 툭 튀어나온 모습을 가리킴) 빼고는 거슬리는게 없습니다. 카툭튀는 삼성전자 스마트폰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존재라서 이제는 그러려니 합니다.(그러나 케이스 활용해야 하는 단점 있음)

 

 

갤럭시A7 후면 자세히 바라보면 디자인 좋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테두리에 이어 후면까지 메탈로 제작된 풀 메탈 바디로 만들어지면서 후면에 무늬가 삽입되지 않았습니다. 기존 삼성전자 스마트폰은 도트, 마름모, +기호, 가죽 느낌의 무늬에 이르기까지 후면에 무늬를 넣는 경향이 강했습니다. 하지만 갤럭시A7과 갤럭시A5는 후면에 무늬가 없습니다. 단조롭게 느껴질지 몰라도 과거의 삼성전자 스마트폰에 비하면 '디자인이 뭔가 거슬리다'는 생각이 들지 않습니다. 화이트 펄 색상의 경우 깨끗함이 부각되어서 좋습니다.

 

 

풀 메탈 바디로 제작된 갤럭시A7 및 갤럭시A5는 배터리가 내장됐습니다. 기존 삼성전자 스마트폰은 테두리에 배터리 덮게 열면서 배터리를 교체할 수 있었는데 갤럭시A7과 갤럭시A5는 배터리 교체할 수 없습니다. 갤럭시S6과 갤럭시S6 엣지는 무선충전 가능하나 갤럭시A 시리즈는 그 이전에 출시되었기 때문에 무선충전 지원된다는 이야기는 아직까지 없었습니다. 갤럭시A7 및 갤럭시A5 배터리 효율적으로 관리하려면 보조 배터리 따로 챙기는게 좋습니다.

 

 

갤럭시A7 전면 상단과 하단에는 도트 무늬가 삽입됐습니다. 멀리서보면 무늬가 안보이는데 가까이에서 바라보면 도트 무늬가 보입니다.

 

 

사진을 확대하면 빛과 거리에 영향에 따라 도트 무늬가 얼마나 잘 보이는지 알 수 있습니다. 간단히 정리하면 '도트 무늬가 은은하게 보인다'로 요약할 수 있고요. 무늬 삽입에 거부감 느끼는 사람이 없지 않을 것으로 보이나 갤럭시S5 후면 도트 무늬에 비해 튀지 않도록 삽입된 것이 특징입니다. 갤럭시A7 단점으로 여겨질만한 것을 충분히 보완했죠.

 

 

갤럭시A7 두께 6.3mm입니다. 삼성전자 스마트폰 중에서 두께가 가장 얇습니다. 갤럭시 알파 및 갤럭시A5 두께 6.7mm인 것에 비하면 갤럭시A7 두께 6.3mm는 인상적입니다. 디스플레이가 크면서 두께가 얇은 특징이 스마트폰의 휴대성을 높이는 장점을 가져다줍니다. 여기에 풀 메탈 바디로 제작된 특성상 스마트폰 만졌을 때 체감적으로 가볍게 느껴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갤럭시A7 얇은 두께가 매력적입니다.

 

 

갤럭시A7 테두리 하단 두께가 두꺼운 모양으로 나온 것은 이어폰 꽂는 구멍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서입니다. 갤럭시A7 두께가 디테일한 부분까지 신경썼더군요.

 

 

갤럭시A7 두께 얼마나 얇은지 저의 스마트폰 갤럭시S4 LTE-A와의 비교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갤럭시S4 LTE-A와 갤럭시A7 크기 비교하면 이렇습니다. 두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크기는 각각 5.0인치와 5.5인치입니다. 일반적으로 스마트폰은 5.0인치 정도가 보통 크기인데 갤럭시A7이 얼마나 커다란지 알 수 있었습니다.

 

 

갤럭시A7 한손으로 활용하기에는 크기가 큽니다. 한손활용이 불편할거에요.

 

 

갤럭시A7 크기 부담스럽다면 화면 크기 줄이기(한손모드) 기능 활용하면 됩니다.

 

 

이런 식으로 쓸 수 있죠.

 

 

갤럭시A7 멀티태스킹 할 때의 화면입니다. 최근에 활용한 어플 또는 기능일수록 화면 앞에 뜹니다.

 

 

갤럭시A7 RAM 2GB입니다. 스펙이 프리미엄급 스마트폰에 비해 전체적으로 다운그레이드 되었기 때문에 RAM 3GB가 아닌 2GB로 나왔습니다.

 

 

갤럭시A7 저장공간은 16GB입니다. 부족하게 느껴지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갤럭시A7 안드로이드 버전 4.4.4 킷캣인 것을 놓고 보면 아직 갤럭시A7 롤리팝 업그레이드 안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롤리팝 업그레이드는 현재 갤럭시S4 LTE-A까지 실행할 수 있는 단계이며 갤럭시A7 롤리팝 실시 예정이라는 정보는 아직까지 전해지지 않은 것으로 압니다.

 

 

갤럭시A7 설정 화면은 하얀색 바탕입니다. 롤리팝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지지 않았음에도 하얀색 바탕 보면서 설정 메뉴 조작할 수 있어서 좋아요. 갤럭시노트4 같은 경우 롤리팝 업그레이드 이전에도 설정 화면이 하얀색 바탕이었는데 갤럭시A7이 동일한 것을 보면 삼성전자 스마트폰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과거보다 선명한게 아닌가 싶습니다.

 

 

갤럭시A7 카메라 후면 사진 1300만 화소입니다.

 

 

후면 동영상은 FHD로 촬영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A7 카메라 전면 사진 500만 화소입니다. 다른 스마트폰에 비해서 전면 사진 화소값 높은 것이 장점입니다.

 

 

갤럭시A7 카메라 전면 동영상은 후면처럼 FHD 촬영 가능합니다. 자신의 모습을 전면 동영상으로 촬영하는 분은 HD보다 더 좋은 화질의 결과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A7 카메라 전면에 있는 뷰티 메뉴는 피부톤 보정, 얼굴 갸름하게, 눈 또렷하게 같은 셀카 멋지게 찍을 수 있는 기능 3가지 지원되면서 숫자를 8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자신만의 개성 넘치는 셀카 촬영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카메라 전면의 또 다른 기능은 손바닥을 카메라 화면에 비추면 2초 뒤 사진이 자동 촬영 됩니다. 이때 자신의 얼굴이 손바닥과 더불어 화면에 나와야 합니다. 카메라에서 얼굴과 손바닥 인식이 되면 2초 뒤에 사진이 찍힙니다. 이 기능은 갤럭시S6에서도 도입됐습니다. 제가 갤럭시S6 셀카 찍었던 경험으로는 얼굴과 손바닥 인식된 이후에 화면에서 2초 타이머가 찍힐 때 재빨리 손바닥 내렸습니다. 저의 얼굴이 찍히게 되더군요. 갤럭시A7 셀카도 이렇게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갤럭시A7은 셀카 촬영 좋아하는 사람에게 어울리는 스마트폰이었어요.

 

갤럭시A7은 디자인 좋은 것과 더불어 셀카 기능 발달된 특징이 있습니다. 비록 프리미엄급 스마트폰에 비하면 스펙이 떨어지나 디자인과 셀카가 좋은 장점을 놓고 보면 가성비 효과가 있습니다. 갤럭시A5보다 발달된 스펙 놓고 보면 가성비 좋습니다. 디자인과 셀카, 가성비라는 3박자 갖춰진 갤럭시A7은 매력적인 스마트폰입니다.

 

 

 

Posted by 나이스블루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신기한별 2015.03.26 00:2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참 심플하고 괜찮더라구요.

  2. 언젠간날고말거야 2015.03.26 01: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 아이폰으로 오늘 바꿨는데, 사용할 수 없는 어플이 너무 많아 조금 후회되네요 ㅠㅠ
    통화녹음도 안되고, 트위터 매니저도 안되고, 스팸전화 차단하는 어플도 실시간으로 안되고 아우~ ㅎㅎㅎㅎ

  3. 악랄가츠 2015.03.26 04:1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효도폰으로 인기가 많을 듯하네요! ㅋㅋ

  4. 랩소디블루 2015.03.26 07:3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신제품인가 보죵 요즘은 기종이 너무 빠르게 출시가 되는군염.

  5. 초록배 2015.03.26 08:2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화면이 커서 글읽기는 좋겠습니다.~

  6. 이노(inno) 2015.03.26 08: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한국은 안드로이드폰이 많지만 일본은 보통 아이폰이에요.
    안드로이드는 너무 복잡해서..ㅠㅠ

  7. doongdoong(둥둥) 2015.03.26 20:3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현재 a5 2주 정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초기에 a7과 고민했지만 화면크기가 5.5인치는 한 손 조작이 불편했기에(기존 사용 폰) ap가 낮은 사양임에도 불구하고 a5로 선택했습니다. 현재까진 대만족이네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