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재중택배 어떻게 받아야 할지 고민할 때가 많습니다. 집에 아무도 없는데 택배가 도착한 경우를 겪어봤던 사람이 저 혼자만은 아닐 겁니다. 택배 받았던 사람이라면 대부분 겪어본 사례가 아닐까 싶습니다. GS25 및 CU와 제휴 관계 맺은 포스트박스 편의점택배 픽업 서비스 통해서 부재중택배 수령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집에 없을 때 GS25 및 CU에서 자신이 주문했던 택배 받을 수 있는 장점 있어서 편리합니다.
사실, 우리나라에서는 무인택배 보관함 있는 집이 많지 않습니다. 최근에 무인택배시스템 갖춰진 집이 이곳저곳 생기는 것은 긍정적 현상입니다. 그럼에도 여전히 '집에 없을 때 택배 어떻게 받지?'라며 걱정하는 사람 많은 것이 현실입니다. 부재중택배 어떻게 이용해야할까 고민하기 쉽죠.
이 사진은 제가 지난해 9월 YES24에서 주문했던 책을 편의점택배 픽업 서비스 이용해서 받았을 때의 인증샷입니다. 제가 집에 없을 때 편의점에서 물건을 받을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편의점택배하면 편의점에서 택배 보내는 특징을 떠올리기 쉬우나 편의점택배 픽업 통해서 부재중택배 수령 가능합니다.
편의점택배 픽업 이용하려면 포스트박스 제휴 쇼핑몰 업체에서 물건을 주문하면 됩니다. 11번가, espoir, 알라딘, YES24, 에뛰드 하우스, 인터파크, 교보문고, 반디앤루니스, DHC는 포스트박스 편의점택배 픽업 가능합니다. 다른 쇼핑몰에서는 편의점택배 픽업 불가능합니다. 제가 지금까지 편의점택배 픽업 서비스 이용했던 경험상으로는 컴퓨터로 주문했을 때 픽업 가능했습니다.
편의점택배 픽업 서비스는 도서, 음반, 화장품만 가능합니다. 다른 물건은 쇼핑몰과 계약되지 않은 상태라서 서비스 이용 불가능합니다. 저는 음반과 화장품 인터넷으로 잘 주문하지 않기 때문에 책 주문 시 부재중택배 물건으로 수령하기로 했습니다.
YES24, 인터파크는 제가 편의점택배 픽업으로 이용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반디앤루니스에서 책 주문해서 부재중택배 수령하기로 했습니다. 제가 주문했던 책은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입니다.
반디앤루니스에서 책 주문하면서 부재중택배 수령할 때는 배송지 정보-배송방법에서 편의점택배 선택하시면 됩니다.
반디앤루니스 편의점 택배 배송 안내를 봤더니 24시간 영업중인 편의점에서 주문한 책을 받을 수 있다고 적혔습니다. 이용가능지역과 주의사항, 이용 방법 읽어보시면서 반디앤루니스 편의점택배 픽업 서비스 활용하면 됩니다. 혹시나 편의점택배 픽업 서비스 이용했는데 책을 오랫동안 찾지 않는 경우가 없지 않을 것 같습니다. 반디앤루니스에서는 일주일 이내로 편의점에 도착한 책을 수령하지 않으면 책이 반송된다고 합니다. SMS 및 이메일로 책 도착 안내 받을 때 자신이 주문했던 책 찾으면 됩니다.
반디앤루니스 편의점택배 픽업 서비스 이용시 택배 도착 시간입니다. 서울에 거주하는 저에게는 GS25가 괜찮을 것 같아서 GS25에서 책 수령하기로 했습니다.
자신이 주문한 책 찾을 편의점 선택할 때는 CVSnet 픽업용 지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도를 통해 어디서 책 수령할 수 있는지 확인하기 좋은 장점이 있죠. 예를 들어 신도림이라고 검색하면 신도림 편의점택배 및 픽업 서비스 가능한 곳이 이렇게 나옵니다. GS25와 CU가 많네요.(참고로 저는 신도림이 아닌 다른 지역 거주자라서 신도림이 아닌 지역에 부재중택배 수령했습니다.)
저의 집에서 가까운 GS25 어느 모 매장에서 택배 받기로 했습니다.
기존에 쌓였던 반디앤루니스 적립금을 할인금액으로 적용하면서 결제했습니다.
이렇게 주문을 완료했습니다. 수령예상일이 3월 25일 수요일인데 실제로는 언제 도착할지 잘 모르겠네요. 아무튼 편의점택배 픽업 서비스 이렇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포스트박스 편의점택배와 제휴한 쇼핑몰에서 배송방법 선택 시 편의점 픽업 서비스를 선택한 뒤 자신이 원하는 편의점에서 택배 받으면 됩니다.
이 사진은 작년에 편의점택배 픽업 서비스 이용할 때 문자로 택배 도착 통보 받았을 때 캡쳐한 것입니다.
제가 편의점택배 픽업 서비스 지금까지 이용하면서 느꼈던 장점은 제가 원하는 시간에 편의점 방문할 수 있다는 것과 더불어 문자를 통해 책 도착했다는 통보가 된다는 점이었습니다. 만약 편의점택배 픽업 서비스 없었다면 택배 기사 올 때까지 집에서 계속 기다리거나 또는 집에 있는 다른 사람에게 택배 도착할 물건 받아달라고 부탁했을 겁니다. 그러나 집에 아무도 없을 때는 택배 받기 불편해집니다. 부재중택배 수령할 때 편의점택배 픽업 서비스 편리해서 좋았습니다. 효율적인 일상생활 보낼 수 있어서 정말 좋아요.
포스트박스 편의점택배 3월 문화충전이 진행중입니다. CJ 외식상품권 5만원(80명) 공연티켓 1인 2매(300명 이상)의 혜택이 주어진 3월 문화충전은 운송장번호로 응모할 수 있습니다. 당첨자는 4월 6일에 발표됩니다. 3월 23일 저녁 9시 현재까지 어느 모 공연의 응모자가 9500명 돌파했는데(초청 5명 공연인데 응모율 엄청 높네요.) 많은 분들이 편의점택배 문화충전에 대한 관심이 높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포스트박스 편의점택배는 문화충전을 통해서 뮤지컬이나 연극 같은 공연 관람 기회를 제공하는 혜택이 주어집니다.
아울러 편의점택배는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로 예약접수하면 신속하고 편리하게 택배 접수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특히 편의점택배 모바일 택배 접수 300원 할인 이벤트가 3월 31일까지 진행됩니다. 포스트박스 편의점택배 예약 가능한 CVSnet 모바일 홈페이지(PC 버전 홈페이지와 다릅니다.) 회원접수 시 1일 1회 마일리지 300원(접수 당일 바로 사용 가능), 비회원접수시 건당 100원 할인됩니다. 선불 국내 택배에 한해서 쓸 수 있으며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모바일 택배 예약이 더 편리해서 좋았습니다.
*이 글은 CVSnet으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 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