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이용하면서 신경 많이 쓰이는 것 중에 하나는 데이터 소모량입니다. 저 같이 SK텔레콤 쓰는 사람이라면 모바일 T world 어플에 있는 데이터 리필쿠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신이 데이터 할당량을 모두 소모했다면 리필쿠폰 통해서 100% 리필 가능합니다. 저는 그동안 스마트폰으로 여러 차례 리필을 했는데 2014년 12월은 아이패드 에어2 통해서 데이터 리필쿠폰 사용했습니다. 이번에는 방법을 바꿔봤어요.
데이터 리필을 굳이 아이패드 에어2에서 할 필요는 없습니다. 스마트폰이 더 편리하니까요. 하지만 제가 이 포스팅을 올리는 이유는 아이패드 에어2로 데이터 리필쿠폰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한 목적이 있습니다. 스마트폰만 가능한 것이 아니에요.
아이패드 에어2 거의 한 달 써봤는데 저의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존재가 됐습니다. 매일 음악을 들을 때마다, 동영상 콘텐츠를 볼 때마다 꼭 있어야 하는 존재감으로 자리매김했죠. 게임할 때도 아이패드 에어2 그래픽이 정말 좋았습니다. 이렇다보니 스마트폰으로 해야 할 것을 아이패드 에어2로 하게 되는 경우가 늘어났습니다. 2014년 12월 어느 날에는 데이터가 떨어지는 바람에 아이패드 에어2로 데이터 리필쿠폰 사용하게 되었죠.
저는 아이패드 에어2 골드 64GB 셀룰러 사용자입니다. 셀룰러는 SK텔레콤에서 개통했습니다. 스마트폰을 SK텔레콤으로 쓰고 있어서 태블릿PC까지 같은 통신사 이용하게 되었죠. 좋은 점이라면 SK텔레콤 요금제 LTE/3G데이터 함께쓰기 베이직 이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데이터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것과 더불어 통신비 절약 가능했습니다. 그 부분은 얼마전 포스팅을 통해 소개해서 따로 설명 안하겠지만 현재까지는 마음에 들었습니다.
데이터 리필쿠폰 같은 경우에는 일상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존재가 아닐까 싶습니다. 저 같이 스마트폰 및 'LTE 지원되는' 태블릿PC 사용중인 사람이라면 더욱 그렇겠죠. 데이터 떨어지면 와이파이가 아닌 곳에서 인터넷 및 어플을 마음껏 이용하기 어렵게 됩니다. 고용량 동영상 다운로드 받기에도 부담스럽고요. 특히 SK텔레콤 쓰는 사람이라면 데이터 리필쿠폰 필요성 느끼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저도 데이터 리필쿠폰 있어서 통신비 아낄 수 있었습니다. 아이패드 에어2 구입 이전까지는 LTE 맞춤형 24~33(데이터 700MB, 음성 100분, 문자 50건, 1달 요금 2만 8,500원)쓰면서 통신비 잘 아꼈죠.
개인적으로 아쉬운 것은 2014년에 사용하지 못했던 데이터 리필쿠폰이 2장 있었습니다. 2015년이 되면서 2장이 소멸 되었어요. 진작에 2장 활용했다면 통신비를 더 아낄 수 있었는데 그러지 못해서 아쉽네요. 저에게 2015년에는 데이터 리필쿠폰 6장 들어왔는데 적절한 시기에 잘 써야겠네요.
아이패드 에어2에서 SK텔레콤 데이터 리필쿠폰 사용 방법 본격적으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앱스토어에서 tworld 검색했더니?
tworld에 대한 검색 결과가 없다는 문구가 떴습니다. 모바일 T world 아이패드 전용 어플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죠.
상단 메뉴에 있는 iPad 전용을 손가락으로 눌렀더니 2개의 메뉴가 떴습니다. 밑에 있는 iPhone 전용으로 눌러봤습니다.
모바일 T world 어플이 있었습니다. 다운 받아서 설치했습니다.
아이패드 에어2로 다운받는 과정에서는 터치ID 입력했습니다.
아이패드 에어2 저장된 저의 손가락으로 홈버튼을 누르면서 다운로드 했습니다.
아이패드 에어2로 모바일 T world 어플 접속했습니다. 그동안 스마트폰으로만 이용했던 모바일 T world 어플 화면이 크게 보여서 색다르게 느껴졌습니다.
티월드 어플 로그인했더니 저의 데이터 3GB가 다 떨어졌음을 확인했습니다. 추가로 사용했던 172.15MB는 데이터통화 초과사용량으로 분류되었네요. 제가 3GB 모두 소모된 것을 알았음에도 계속 인터넷을 하는 바람에 데이터 사용량을 초과하고 말았습니다. 잠깐 정신줄을 놓는 사이에 이런 일이 있었죠. 어쨌든 사진 가운데에 있는 리필하러 가기 눌러서 아이패드 에어2로 데이터 리필쿠폰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참고로 데이터 3GB는 제가 아이패드 에어2 셀룰러 개통하면서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데이터 함께쓰기 요금제 가입과 더불어 LTE 맞춤형 34~41(데이터 3GB, 음성전화 100분, 문자 50건, 1달 요금 4만 1,000원) 요금제 변경했습니다. 스마트폰 1개와 태블릿PC 1달 통신비가 다 합해서 4만 1,000원이에요. 부가세 논외하면 그렇더군요.
저에게 데이터 리필쿠폰은 3장 있었습니다. 이 때가 2014년 12월이라 1장 밖에 쓸 수 밖에 없었죠. 2장은 2015년 되면서 소멸됐습니다. 저의 데이터 리필쿠폰 3장 유효기간 모두 2014년 12월 31일까지였기 때문이죠. 화면에서는 3장 중에 1장 선택해서 리필하기 눌렀습니다. 데이터 리필할 때 유효기간 서로 다른 사람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리필쿠폰 사용기간 언제까지인지 꼭 살펴보는게 좋습니다.
리필 항목선택에서 데이터 또는 음성 선택하면 되는데 저 같이 데이터 떨어진 사람은 데이터 100% 리필 누르면 됩니다.
리필하기 눌렀더니 이런 창이 떴습니다. 승인 누르면 됩니다.
아이패드 에어2로 데이터 리필 완료했습니다. 데이터 리필쿠폰 적용 방법은 쉬웠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쓰듯이 사용하면 됩니다. 하지만 이 글을 올린 목적은 '아이패드 에어2로 이렇게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한 목적이라 스마트폰에서만 데이터 리필쿠폰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님을 알 수 있죠. 만약 스마트폰으로 사용하게 된다면 저의 방식 그대로 적용하시면 됩니다. 쿠폰 유효기간 꼭 확인하면서 말입니다.
아이러니한 것은 남은 데이터 3GB 중에 상당수의 양을 스마트폰에 있는 티스토어에서 영화 다운받는데 사용했습니다.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데이터를 함께 사용하니까 이런 일이 있네요. 아무튼 저의 후기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