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미생 결말, 내가 꼽은 시청 포인트 3가지

미생 결말 웹툰 통해서 알고 있는 분들이 많지만 tvN 드라마에서는 어떻게 나올지 주목됩니다. 임시완 이성민 강소라 주연의 미생이 오는 12월 20일 마지막화 끝으로 종영합니다. 드라마 연장 계획은 없으며 웹툰 시즌2는 윤태호 작가가 내년 초에 연재할 것으로 알려진 상황입니다. 드라마에서는 미생 결말 어떻게 맺어질지 많은 시청자분들이 궁금할 것 같으며 저도 마찬가지입니다. 원작이었던 웹툰과 같을지 아니면 차이점을 두는 부분이 있을지 주목됩니다.

 

지난 13일 토요일 미생 18화까지는 웹툰 줄거리를 최대한 반영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앞으로 2화 정도 남게 되었는데 미생 19화 및 20화에서는 스토리가 어떤 흐름으로 전개될지 기대되네요. 미생 결말 어떻게 끝날지 제가 나름대로 많은 생각을 해봤습니다. 제가 꼽은 시청 포인트 3가지는 이렇습니다.

 

[사진 = 미생 웹툰은 책으로 볼 수 있습니다. (C) 나이스블루]

 

파마머리 구직자, 과연 김동식 맞다면?

 

원작이었던 미생 웹툰 마지막 장면(후기 제외)은 오상식(이성민) 장그래(임시완) 앞에 파마머리 구직자가 나타나면서 끝을 냈습니다. 구직자 얼굴이 드러나지 않아서 그 사람이 누구인지 알 수 없었으나 그 인물의 그림자가 파마머리였다는 점에서 김동식(김대명)일 가능성이 큽니다. 원 인터내셔널 영업3팀 기존 멤버 3인방이 새로운 회사에서 뭉쳤음을 의미한게 아닌가 싶습니다. 웹툰에서 시즌2가 오상식 김동식 장그래가 새로운 회사에서 함께 일하는 것으로 설정된 것 같은 느낌을 줍니다.

 

그런데 드라마에서는 웹툰과 달리 파마머리 구직자의 정체가 제대로 드러나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그 사람이 김동식 대리가 맞다면 오상식 김동식 장그래 만남이 더욱 리얼하게 다루어지지 않을까 싶네요. 웹툰에서는 미생 시즌2 염두하는 의미가 강했다면 드라마에서는 어떤 스토리에 초점을 맞출지 기대됩니다. 웹툰과 드라마의 미생 결말 차이점 어떨지 아니면 완전히 똑같을지 벌써부터 20화가 기다려집니다.

 

 

 

장그래 요르단 추격, 그 결말은?

 

미생 1화 초반에는 장그래 요르단 추격 장면이 나옵니다. 장그래가 서진상(송재룡)을 쫓는 장면이 나오죠. 장그래가 차에 치어 쓰러졌음에도 다시 일어나면서 서진상을 빠르게 뒤따라가는 장면이었는데 굉장히 스릴 넘치게 재현됐습니다. 마치 영화를 보는 것 같았죠. 그 이후의 장면은 장그래가 원 인터내셔널 인턴 사원으로 들어가면서 작품의 본격적인 스토리가 시작됐습니다. 1화 초반에서 장그래가 간단하게 외국어를 하는 것을 봐선 19화 또는 20화(아니면 둘 다?) 장면과 연관되지 않았나 싶더군요.

 

서진상은 최근 미생 드라마에 출연했습니다. 장그래를 비롯한 신입사원 4인방에게 노루 꿀을 팔았던(그러나 신입사원들이 사기 당했던) 인물이 바로 서진상입니다. 그렇다면 미생 1화에서는 장그래가 왜 서진상을 추격했는지, 과연 서진상을 잡았는지 그 이유가 궁금합니다. 아니면 단순한 오프닝일 가능성도 없지 않겠지만요.

 

장백기 안영이 러브라인?, 과연 드라마에서 형성되나?

 

원작인 미생 웹툰에서는 주요 인물들의 러브라인이 없었습니다. 미생이 공중파 드라마로 나왔다면 장그래-안영이(강소라) 커플이 맺어졌을 것이라는 우스갯소리를 인터넷 여론에서 알 수 있었으나 미생 18화까지만을 놓고 보면 장백기(강하늘)와 안영이의 미묘한 관계가 나타났습니다. 장백기가 안영이를 좋아하는 것은 분명하며 안영이는 18화에서 장백기에게 자신의 과거에 대하여 언급하는 장면이 나왔습니다. 두 인물은 아직까지는 직장 동료이자 동기 관계지만 지금까지 흐름으로는 장백기 안영이 커플 성사 가능성이 결코 없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그런데 원작에서는 신입사원 중에서 어느 누구도 커플이 맺어지지 않았습니다. 반면 드라마에서는 장그래가 아닌 장백기가 안영이와 커플이 될지 아니면 직장 동기 관계로 남게 될지 주목됩니다. 미생 결말 시청 포인트로 꼽아볼만한 부분이 아닐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