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이 택배를 보낼 때마다 어느 곳을 통해서 보낼지 고민할 것입니다. 로젠택배 같은 사람들에게 잘 알려진 택배 회사를 이용하거나 CU와 GS25에서 택배를 보낼 수 있는 포스트박스 편의점택배 떠올리기 쉽겠죠. 로젠택배 및 편의점택배 공통점이 있다면 많은 사람들이 이용중입니다. 우리들의 일상 생활을 편리하게 해주죠. 그래서 두 택배의 특징을 살펴보며 향후 누군가에게 택배를 보낼 일이 있을지 모를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무엇보다 로젠택배와 편의점택배는 전혀 다른 존재입니다. 다른 사람에게 택배로 물건 같은 것을 보내는 공통점이 있으나 그 방식이 다릅니다. 그보다는 편의점택배가 일반 택배와는 뚜렷하게 차별화되었죠.

 

 

택배를 보내려고 할 때 택배기사 방문을 요청하거나 또는 자신이 직접 매장을 찾는 것은 차이점이 존재합니다. 고객 입장에서 어떤 방식이 편한지 여부는 자신의 취향마다 다를 겁니다. 로젠택배 처럼 택배 운반을 요청하는 방식을 선호하는 사람이 있을 것이고 아니면 CU와 GS25에 직접 방문해서 편의점택배 이용하는 것을 편하게 생각하는 사람도 있을테니까요. 로젠택배 및 포스트박스 편의점택배의 서비스가 서로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죠.

 

택배 예약 방식도 다릅니다. 로젠택배는 오전 12시 이전 예약건까지 그날 오후에 방문할 수 있으며 그 이후의 시간대는 그 다음 날에 방문 가능합니다. 반면 편의점 택배는 24시간 동안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포스트박스 운영하는 CVSnet 홈페이지의 PC 또는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하면 택배 예약 신청이 가능합니다. 택베 예약 접수를 했을 때 매장에서 단말기를 보다 간편하게 다룰 수 있죠.

 

 

로젠택배와 포스트박스 편의점택배의 요금 차이는 이렇습니다. 로젠택배 요금은 5kg, 10kg, 20kg, 30kg으로 나뉘어지며 요금은 1,000원씩 차이가 있습니다. 반면 편의점택배는 4~5kg, 5~10kg, 10~20kg, 20~30kg의 차이를 나타냅니다. 가격에서는 편의점택배가 더 싸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 이유에 대해서는 개인적인 추측입니다만 고객이 직접 CU 및 GS25를 찾는 영향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런데 CU와 GS25는 우리 주변에 흔히 볼 수 있어서 거리가 가깝습니다. 굳이 멀리까지 나가서 택배를 보낼 필요가 없죠. 거리에 대한 부담이 덜합니다. 출퇴근하거나 또는 외출하는 과정에서 편의점택배 이용할 수 있으니까요. 참고로 로젠택배와 편의점택배는 먼거리에 있는 곳에 택배를 보낼 때 추가 운임비를 지불해야 합니다.

 

 

편의점택배 가격은 여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가격 책정이 세분화 됐습니다. 특히 1Kg 미만은 g단위로 측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340g과 360g 가격이 서로 다릅니다. 동일권 기준으로 340g은 2,800원이며 360g은 2,900원입니다. 편의점택배는 소형택배로 보낼 때 가격이 전체적으로 합리적입니다. 여기서 합리적이라는 단어를 쓴 것은 그만큼 가격 부담이 덜하다는 뜻이겠죠. 기본 운임비는 2,600원(0g~350g)이며 450g까지는 3,000원 이하에 보낼 수 있죠. 만약 무게가 작은 물건을 택배로 보내고 싶다면 편의점택배가 좋습니다.

 

 

편의점택배는 CVSnet 홈페이지 가입을 통해서 택배예약에 이은 매장 방문 및 발송 형태로 이용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만약 CVSnet 홈페이지에 가입하면 택배 보낼 때 500원 할인이 되며 회원으로 예약 접수하면 하루에 200원씩 할인 됩니다. 홈페이지 로그인 상태에서 택배예약 접수를 하면 매장에서 단말기를 다루는 과정에서 '사용 가능한 마일리지' 나올 겁니다. 마일리지 이용시 가격이 할인됩니다.

 

편의점택배 또 다른 특징은 매 달마다 문화충전 참여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합니다. 뮤지컬이나 연극 같은 공연을 직접 관람할 수 있어요. 이번 달에도 외식상품권 5만원(80명) 공연티켓 1인 2매(300명 이상)의 혜택이 부여됩니다. 이벤트 기간은 12월 31일까지이며 당첨자는 2015년 1월 7일에 발표됩니다. 주요 공연으로는 원스,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올슉업, 도로시밴드가 있으며 영화 중에서는 워킹걸, 클라우즈 오브 실스마리아 같은 현재 개봉을 앞둔 작품들을 응모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마지막으로 편의점택배에 대하여 다시 언급을 하면 배송기간은 일반적으로 1~2일 정도 된다고 합니다. 택배집화 마감 시간은 서울과 6대 광역시는 평일 17시, 토요일 12시이며 시-군-구 지역은 평일 15시, 토요일 12시입니다. 품질은 일각에서 알려진 것에 비해서 긍정적이며 로젠택배에 비해 떨어지지 않습니다. 가격에 대해서는 앞에서도 설명했지만 소형택배로 보낼 때 세부적인 가격 책정에 의해서 부담 없는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은 CVSnet으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 받아 작성했습니다.

 

 

Posted by 나이스블루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미모. 2014.12.09 16:5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알찬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기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래요.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
    제 블로그도 한번 와 주실거죠? ^^

  2. 큐빅스™ 2014.12.09 17:4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양한 택배 회사들이 생겨서 점점 편리해지는듯 싶네요^^

  3. 2014.12.09 18:0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