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 IT

갤럭시S6 보다 갤럭시S6 엣지 더 기대된다

갤럭시S6 과연 삼성전자가 위기에서 완전히 탈출하는 결정적 존재가 될 수 있을까요? 삼성전자 입장에서는 갤럭시S6 많이 팔리기를 바랄 겁니다. 갤럭시S5 판매 부진 및 어닝쇼크를 통해 그동안 디자인이 얼마나 문제 있었는지 정확히 인식했을 것입니다. 그런데 저는 현재 루머로 제기된 갤럭시S6 엣지 제품이 더 기대됩니다. 그 스마트폰이 내년 상반기에 등장할지는 의문이나 갤럭시노트 엣지에 비해 얼마나 더 나아졌는지 기대할 수 있죠.

 

갤럭시S6 엣지 스마트폰은 삼성전자 모바일 제품 관련 블로그 미디어 샘모바일에서 현지 시간으로 12월 1일에 거론됐습니다. 샘모바일은 갤럭시S6가 갤럭시노트 엣지처럼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갤럭시S6 엣지를 갤럭시S6와 함께 출시할 수도 있다는 루머를 제기했습니다.

 

 

[사진 = 갤럭시노트 엣지. 내년 상반기에 나올지 모를 갤럭시S6 엣지는 갤럭시노트 엣지 후속작일까요? 갤럭시S6의 엣지 버전일까요? 아니면 둘 다? (C) 나이스블루]

 

우선, 샘모바일에서 언급된 갤럭시S6 예상 스펙은 이렇습니다. 5.1인치 쿼드HD(QHD) 디스플레이(해상도 2560 x 1440), 프로세서 64비트 엑시노스 7420 또는 (퀄컴) 스냅드래곤 810, 카메라 후면 1600만 화소 또는 2000만 화소, 카메라 전면 500만 화소, ROM 32GB-64GB-128GB(개인적인 생각이지만 3종류로 나뉘어서 출시되지 않을까 싶네요.), 브로드콤의 새로운 BCM4773 센서 칩 탑재를 언급했습니다.

 

갤럭시S6 스펙 예상을 살펴보면 갤럭시S5에 비해서 스펙 업그레이드가 두드러진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갤럭시S5에 비해 디자인이 여론의 호평을 얻는다면 판매량 늘어나지 않을까 싶은 예감이 없지 않습니다. 물론 제품이 나와봐야 정확히 판단할 수 있겠죠. 그런데 갤럭시S6 보다 갤럭시S6 엣지 더 기대되는건 저 혼자만이 아닐 겁니다.

 

 

만약 샘모바일 루머대로 갤럭시S6 & 갤럭시S6 엣지 동시 출시하면 지난 9월초 갤럭시노트4 & 갤럭시노트 엣지 동시에 공개했던 삼성전자의 전략이 적어도 틀리지 않았다고 봐야 할 것입니다. 갤럭시노트4는 원래 공개 예정이었으나 커브드 디스플레이(엣지 스크린)이 적용된 갤럭시노트 엣지 출시는 사람들에게 혁신적인 이미지가 부각된 제품이었죠.

 

일각에서는 엣지 스크린 활용도가 떨어질지 모른다는 예상을 했으나 제가 직접 다루어봤던 갤럭시노트 엣지는 엣지 스크린에 다양한 기능들이 포함됐습니다. '생각보다 쓸만하다'는 이미지가 저의 머릿속에 들어오더군요.

 

[사진=제가 갤럭시노트 엣지 스마트폰의 엣지 스크린을 왼손으로 잡은 모습입니다. 왼손잡이에게 불편한 제품이 아닙니다. (C) 나이스블루]

 

인터넷 여론에서는 왼손잡이 활용이 불편할 것이라는 주장이 나름 설득력을 얻었지만 제가 직접 다루었을 때는 오히려 왼손이 편리했습니다. 스마트폰 상단에서 화면 회전 누르면서 180도 회전하면 왼손으로 엣지 스크린을 다룰 수 있죠. 그럼에도 좀 더 많은 기능이 엣지 스크린에 적용되었다면, 그립감이 보완되었다면 스마트폰 활용이 보다 편리하지 않았을까 싶은, 배터리 효율을 좀 더 높였다면 갤럭시노트 엣지가 더 매력적으로 느껴졌을지 모릅니다.

 

삼성전자 제품의 특징은 1세대보다는 2세대 제품이 훨씬 더 좋다는 점입니다. 저만 이렇게 생각하지 않을거에요. 만약 갤럭시S6 엣지 출시된다면 갤럭시노트 엣지의 후속작이 될 가능성이 없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갤럭시노트 엣지2 = 갤럭시S6 엣지'라고 주장하는 것은 아니지만 엣지만을 놓고 보면 두 번째 엣지 제품이 되는 셈입니다. 갤럭시S 시리즈는 노트 시리즈와 달리 S펜이 적용되지 않는 만큼 갤럭시S6 엣지는 갤럭시노트 엣지처럼 S펜 활용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엣지 기능만을 놓고 보면 갤럭시노트 엣지보다 더 완성된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는 기대감을 충분히 가져볼 수 있어요.

 

갤럭시노트 엣지는 '삼성전자 디자인이 좋아졌다', '삼성전자가 혁신적인 스마트폰을 선보였다'는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주는데 성공했습니다. 하지만 1세대 제품이다보니 완성도에서는 아쉬운 모습을 보였으며 이 제품의 치명적인 약점으로 배터리 효율 부족을 꼽기 쉬울 겁니다. 그렇다면 갤럭시S6 엣지는 과연 어떨까요? 갤럭시노트 엣지 문제점을 보완하면서 갤럭시S6과 차별화된 곡면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스마트폰으로 나오지 않을까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