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 IT

아이폰6 이벤트, 티스토리 앱 댓글 작성

11월 11일 오전 0시 넘어서 티스토리 앱 접속했더니 아이폰6 이벤트 진행 시작되었음을 알게 됐습니다. 앱에 들어가자마자 이벤트에 대한 창이 뜨더군요. 최근 한국에서 출시했던 애플 스마트폰 아이폰6 가지고 싶은 분들이 많을 겁니다. 저도 그중에 한 명이며 애플의 최신형 스마트폰을 써보고 싶은 생각이 들 때가 많습니다. 티스토리 앱에서 펼쳐지는 아이폰6 이벤트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저 같이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중이거나 오래전에 이용했던 경험이 있는, 향후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할 예정이거나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는 아이폰6 이벤트 유용할 것 같습니다. 해당 이벤트를 통해서 티스토리 앱이 얼마나 편리한지 만끽할 수 있으니까요. 저는 날마다 티스토리 앱을 접속하는데 PC보다 더 편리합니다.

 

 

아이폰6 이벤트 신선하게 느껴지는 이유는 티스토리에서 진행되기 때문입니다. 제가 6년 전부터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중인데 이렇게 큰 이벤트는 흔치 않았습니다. 그것도 이벤트 경품으로 내걸은 아이폰6은 64GB 제품입니다.

 

아이폰6 64GB 가격은 언락폰 기준으로 98만 원 입니다. 거의 100만 원에 가까운 가격이죠. 16GB보다 저장 용량이 많다는 점에서 아이폰6 64GB 활용 가치가 큽니다. 많은 분들이 티스토리 앱에서 펼쳐질 아이폰6 이벤트 통해서 아이폰6 64GB 제품을 얻고 싶어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16GB보다는 64GB가 더 좋죠. 또한 아이폰6은 기존의 아이폰보다 크기가 커진 4.7인치입니다. 사용자가 스마트폰을 다루기 적당한 크기가 아닐까 싶어요. 무엇보다 애플 제품이라는 점에서 아이폰6 써보고 싶은 사람들이 많겠죠.

 

 

제가 그동안 티스토리 앱 접속하면서 가장 좋았던 점은 '댓글 작성'이 편리했습니다. 저의 스마트폰으로 이웃 블로그에 접속해서 댓글을 달을 수 있으니까요. 예전 같았으면 컴퓨터로 저의 블로그에 접속해서 티스토리 로그인 이후에 다른 블로그에서 댓글을 달았을텐데 이제는 티스토리 앱 생기면서 그럴 필요 없어졌습니다. 스마트폰에서도 댓글 작성이 가능하니까요. 굳이 컴퓨터에서만 이웃 블로그에 댓글을 남길 필요가 없더군요. 티스토리 앱이 정말 마음에 듭니다.

 

티스토리 앱에서 아이폰6 이벤트 펼쳐지는 것은 저 같은 티스토리 블로거들에게는 반가운 일이 아닐까 싶습니다. 티스토리 활성화를 기대할 수 있는 이유죠. 이번 이벤트를 계기로 서로 친하게 지내는 이웃 티스토리 블로거들이 점점 많았으면 하는 생각이 듭니다.

 

 

티스토리 앱에서 진행 될 아이폰6 이벤트 참여 방법은 "다른블로거의 다양한 글을 열심히 읽고, 앱으로 애정넘치는 댓글을 달면 끝!"이라고 언급됐습니다. 애정넘치는 댓글이라고 강조된 것을 보면 아마도 정성스럽게 댓글을 남기는 블로거분들이 유리하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 입장에서도 다른 블로거가 애정 가득한 댓글을 달았을 때 보람찬 기분을 느낄 수 있겠죠.

 

당첨 선물은 아이폰6 64GB 3명, 카카오톡 이모티콘(바른생활 짝꿍 1탄) 매일 선착순 1,000명(총 1만 4,000명)이라고 합니다. 참여 기간은 11월 11일부터 11월 24일까지이며 당첨 발표는 11월 27일 목요일 티스토리 공지 블로그, 당첨자 개별 메일 통해서 선정된다고 합니다. 유의사항 중에서는 해당 이벤트는 티스토리 안드로이드앱, 아이폰앱에서만 참여 가능합니다. 아이폰6 제세공과금은 당첨자 부담입니다. 자세한 것은 유의사항 읽으면 됩니다.

 

 

아이폰6 이벤트 참여하고 싶은데 티스토리 앱 설치하지 않았던 분이라면 어플을 설치하면 됩니다. 저 같이 안드로이드폰을 쓰는 분이라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티스토리 찾아서 다운로드 받으면 되겠죠. 그런데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티스토리 다운로드 수가 1만으로 표시됐습니다. 티스토리 다운 횟수가 약 1만 회 넘었다는 뜻이죠. 의외로 많은 분들이 티스토리 앱 다운받아 이용하고 있임을 실감했습니다. 

 

 

저의 스마트폰으로 티스토리 앱 접속했습니다. TODAY'S STORY, 공감베스트, 라이프 같은 메뉴들을 통해서 티스토리 블로거들의 글을 읽을 수 있습니다. 글에 댓글을 남기면서 이벤트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저의 블로그를 기준으로 놓고 보면 글 밑에 있는 오른쪽에 메모지 같은 그림이 있습니다. 그 메뉴를 눌러서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티스토리 앱 알림 기능이 도움 됩니다. 자신의 블로그에 어떤 댓글이 올라왔거나 다른 블로그에 남겼던 댓글에 답글이 작성된 것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요.

 

 

티스토리 앱에서는 자신이 작성했던 글의 공감 수 및 댓글 횟수를 확인할 수 있어서 편리하더군요.

 

티스토리 앱은 이웃 블로거들과 서로 댓글을 주고 받기 편리한 장점이 있어요. 컴퓨터를 이용하지 않을 때에도 스마트폰에 티스토리 앱을 깔았다면 모바일로 다른 블로거들과 댓글을 주고 받으면서 친해질 수 있죠. 평소 스마트폰 활용이 많은 저에게는 티스토리 앱 편리했습니다. 저의 티스토리 앱 후기 언급한 것은 아이폰6 이벤트 글을 통해서 '티스토리 앱이 좋은 이유'를 다른 사람들에게 설명하고 싶었습니다.

 

아이폰6는 저도 가지고 싶습니다. 제가 모바일 블로거(또는 IT 블로거)로 더 크게 성장하기 위하여 애플 제품 활용의 필요성을 느끼는 중이에요. 아이패드 에어2는 한국에서 출시되자마자 구입할 계획이지만 아이폰6는 아직 구입을 못했습니다. 그럼에도 저는 아이폰6 플러스보다는 아이폰6이 더 좋다고 봅니다. 여전히 구입을 검토중인데 티스토리 앱 이벤트에 더욱 관심을 가지게 되었네요. 저의 아이폰6 이벤트 당첨 여부가 어떨지는 모르겠지만 그보다는 티스토리 앱 댓글을 통해서 저와 함께 친해지고 싶은 블로거분들을 많이 접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