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 IT

갤럭시노트 엣지 출시일, 아이폰6 플러스 경쟁?

삼성전자가 9월초 삼성 언팩 2014 에피소드2에서 공개했던 갤럭시노트 엣지 출시일 드디어 윤곽이 드러났습니다. 해당 제품은 곡면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5.6인치 스마트폰으로서 고성능 스펙과 혁신적인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긍정적인 반응 나타냈던 제품이죠. 그동안 관심을 모았던 갤럭시노트 엣지 출시일 여부는 9월 24일 삼성전자 갤럭시노트4 월드투어 2014 서울 행사를 통해 10월 말~11월로 알려졌습니다.

 

저는 갤럭시노트 엣지 출시일 기다리는 사람입니다. 이미 갤럭시S5 광대역 LTE-A 쓰고 있어서 제품 구입 여부는 미확정이나 갤럭시노트 엣지에 대한 첫인상이 좋다보니 '돈이 많으면 꼭 쓰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흥미롭게도 갤럭시노트 엣지 출시일은 애플의 아이폰6 플러스 출시 예상일과 비슷한 시기가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사진=갤럭시노트 엣지 (C) 삼성 모바일 프레스 공식 홈페이지(samsungmobilepress.com)]

 

갤럭시노트 엣지는 갤럭시노트4와 달리 한정판으로 나올 예정입니다. 가격이 갤럭시노트4보다 더 비쌀 것으로 예상되나 여론의 호기심을 얻는 제품이자 곡면 디스플레이 적용, 높은 스펙, S펜 적용, 좋은 디자인에 이르기까지 많은 장점과 다양한 쓰임새를 자랑한다는 점에서 많은 사람들이 구입하고 싶은 마음이 있을 겁니다. 갤럭시노트 엣지 출시일 10월말~11월은 갤럭시노트4 인기를 이어갈 수 있는 적절한 시기죠. 갤럭시노트4는 아이폰6 플러스와의 스펙 및 디자인 대결에서 완승을 거두었다는 점에서 갤럭시노트4 구입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많죠. 갤럭시노트 엣지 또한 마찬가지고요.

 

한 가지 주목할 것은, 아이폰6 플러스가 아직 국내에 출시되지 않았습니다. 1차 및 2차 출시국에서 제외되면서 언제 제품이 나올지 알 수 없게 됐습니다. 아이폰6 및 아이폰6 플러스 해외직구 통해서 이미 제품을 확보한 분들이 있는 것으로 보이나 아직 한국에서는 출시일이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개인적인 예상으로는 전파인증 통과가 빠르면 10월말에 출시되지 않을까 싶으나 통과가 느리면 11월 이후가 될 수 있겠죠. 그런데 그 시기가 갤럭시노트 엣지 출시일 간격과 짧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지금까지는 '갤럭시노트4 vs 아이폰6 플러스', '갤럭시 알파 vs 아이폰6' 경쟁 체제가 나타날 것으로 예상됐습니다. 이미 시중에서 판매중인 갤럭시 알파는 적어도 한국에서는 아이폰6에 대한 일종의 기대 심리를 어느 정도 견제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둘 다 4.7인치 제품인데 갤럭시 알파는 '아이폰 시리즈 본래 장점이었던' 디자인에서 승부수를 띄웠죠. 갤럭시노트4와 아이폰6 플러스는 삼성전자와 애플의 야심작으로서 대표적인 경쟁 제품 관계라고 볼 수 있죠. 미국이나 일본 같은 아이폰6 플러스 1차 출시국 9개국을 기준으로 놓고 보면 이미 갤럭시노트4와 아이폰6 플러스는 경쟁중입니다.

 

그런데 한국 상황만을 놓고 보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갤럭시노트4와 아이폰6 플러스 출시일 간격이 짧지 않습니다. 갤럭시노트4는 9월 26일 출시 예정이며 아이폰6 플러스는 국내에서 전파인증 조차 통과하지 못했습니다. 아이폰6 플러스 및 아이폰6 3차 출시국 지정 소식이 언제 들릴지 알 수 없네요. 갤럭시노트4 출시일과 겹치는 인기 스마트폰은 사실상 없습니다. 삼성전자를 포함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선호하는 분이라면 '신제품중에서 갤럭시 알파 살까? 아니면 갤럭시노트4 구입할까?'라는 고민을 하기 쉽겠죠.

 

어쩌면 갤럭시노트 엣지는 아이폰6 플러스와 경쟁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폰6 플러스가 갤럭시노트 엣지와 더불어 10월말~11월 출시가 예상되는 만큼 출시일 간격이 서로 짧을 수 있기 때문이죠. 아이폰6 플러스 12월 출시 예상하는 시나리오도 떠올려 볼 수 있으나 현 시점에서는 '정말 12월에 출시될까?'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갤럭시노트 엣지 출시일 알려지면서 아이폰6 플러스의 새로운 경쟁자가 되지 않을까 싶은 느낌이 듭니다. 한국에서 나타날지 모를 아이폰6 플러스 인기를 견제하는 형태로 말입니다. 갤럭시노트4의 경우 9월 26일에 나오는 만큼 '출시일 기준으로는' 아이폰6 플러스 견제 대상이 아닙니다.(마케팅은 예외일 듯)

 

그동안 애플 신제품이 출시되었을 때는 매장 앞에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시리즈 구입하기 위해 줄을 기다리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한국도 예외는 아니었죠. 아이폰6 플러스 및 아이폰6 출시 첫 날 한국 분위기가 기존과 비슷할 것 같아요. 이제는 삼성전자가 갤럭시노트 엣지를 한정판으로 출시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갤럭시노트 엣지 대박 인기' 같은 임펙트를 대중들에게 선보일지 주목됩니다. 한정판이 어떤 형태로 판매될지 알 수 없으나 뭔가 신선한 스토리가 연출되지 않을까 싶은 기대감을 가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