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텔레콤 광대역 LTE-A X3 체험단

SK텔레콤, 인천 영종도 광대역 LTE-A 속도 212.82 대박

인천 영종도하면 떠오르는 곳은 인천국제공항입니다. 세계적인 국제공항으로 손꼽히는 곳으로서 해외로 떠나거나 국내로 돌아오는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 장소입니다. SK텔레콤 광대역 LTE-A 속도가 얼마나 잘 나오는지 확인하기 위해 인천국제공항을 찾았으며 영종도의 또 다른 장소에서도 속도 측정을 해봤습니다. 그 결과 제가 SK텔레콤 광대역 LTE-A X3 전국 체험단 활동을 하면서 최고 속도를 경신했습니다. 212.82Mbps가 나왔습니다.

 

제가 영종도를 찾기 전까지 최고 속도는 광주에서 204.0Mbps가 나왔는데 개인 기록이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저의 갤럭시S5 광대역 LTE-A에서 SK텔레콤 광대역 LTE-A 속도가 매우 잘 나온다는 것을 실감했습니다.

 

 

대중교통으로 인천국제공항을 이용하려면 공항철도가 가장 편리합니다. 저는 지하철 2호선 홍대입구역에서 공항철도로 갈아타면서 영종도로 향했습니다. 과거 같았으면 버스로 인천국제공항을 찾았을텐데 공항철도가 지나다니니까 정말 좋네요.

 

 

이제는 저의 스마트폰으로 속도 측정을 하는 것이 습관이 되었더군요. 홍대입구역에서는 179.2Mbps가 나왔습니다. 이곳이 경기도 고양시와 가까워서 그런지 몰라도 벤치비 어플에서는 측정 위치가 고양시로 표기되었네요.

 

 

영종도로 가는 길. 한강에서 방화대교의 모습이 보였습니다.

 

 

방화대교 풍경이 마음에 드네요. 공항철도를 탔던 많은 사람들처럼 어디론가 여름 휴가를 떠나고 싶은 충동이 느껴졌는데 저는 SK텔레콤 광대역 LTE-A X3 전국 체험단 활동을 위해 수도권과 대전, 광주, 대구를 돌아다니느라 아직 못갔습니다. 그럼에도 저의 인생에서 처음으로 스마트폰 속도 체험단 활동을 하니까 여름을 유익하게 보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저의 블로그에 대한 새로운 동기부여가 뚜렷해졌고 그동안 잊혀졌던 저만의 장점이 되살아났던 것 같습니다.

 

 

공항철도에서 눈에 띄는 광고판을 봤습니다.

 

 

SK텔레콤 T로밍 데이터 무제한 One Pass 광고를 공항철도에서 봤습니다. 한류스타 전지현이 광고하는 모습이 더욱 눈에 띕니다. 한국에서 오랫동안 사랑받았던 여배우이자 공항철도를 이용하는 외국인에게 익숙한 인물이죠. T로밍 데이터 무제한 One Pass는 외국에 나가는 분들에게 유익한 서비스입니다. 120개국 넘는 곳에서 사용 가능하며 하루 9천 원에 데이터 무제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천국제공항역에 도착했습니다. 지하철역 개찰구에서 인천 아시안게임 마스코트가 승객들을 맞이했습니다. 앞으로 한 달 뒤에는 인천에서 아시안게임이 펼쳐집니다. 아시아의 많은 사람들이 인천 영종도에 있는 인천국제공항을 찾을 것입니다.

 

 

인천국제공항역에서는 KTX 이용이 가능합니다. 지방에서 인천국제공항으로 이동하는 분들에게 유용할 것 같네요.

 

 

인천국제공항은 지하철역이 있어서 접근성이 좋았습니다. 저 같이 주로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안성맞춤이죠.

 

 

인천국제공항에는 CGV가 있었습니다. 최신 영화를 볼 수 있어서 좋더군요. 티켓 박스 앞에서 속도 측정을 했는데 81.2Mbps가 나왔습니다.

 

 

CGV 인근에 있는 핸드폰 매장과 가까운 곳에서는 92.8Mbps로 기록됐습니다.

 

 

국민은행 앞 쉼터에서는 82.8Mbps로 측정되었어요. 그 외 다른 곳에서도 측정을 해봤는데 두드러진 속도 향상은 없었으나 전체적으로 LTE-A 급 속도가 나타났습니다.

 

 

이번에는 여객터미널로 이동했습니다.

 

 

인천국제공항 1층에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한국을 방문했거나 떠나는 외국인들이 쉽게 눈에 띄었지만 여름 휴가를 맞이하여 인천국제공항을 찾은 분들이 꽤 많았던 것 같습니다. 제가 이곳을 찾았던 때는 여름 휴가가 한창이었던 시기였습니다.

 

 

지하 1층에는 식당 및 커피점을 포함한 시설들이 눈에 띄었습니다. 이곳에서는 SK텔레콤 속도가 얼마나 잘나오는지 확인했습니다.

 

 

한가족쉼터 앞에서는 129.9Mbps.

 

 

지하1층 동측 내부에서는 174.4Mbps로 나타났습니다. 광대역 LTE-A급 속도가 나왔습니다.

 

 

이번에는 1층으로 올라갔습니다. 버스 기다리는 곳에 사람들이 많아서 속도 측정을 해보고 싶었습니다.

 

 

12A 버스 승강장에서는 속도가 96.9Mbps로 나타났습니다.

 

 

여객터미널 1층(도착층) 가장 왼쪽에 있는 GS25 앞에는 의자들이 있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대기 시간을 보내기 좋은 장소죠. 이곳에서 속도를 측정했더니 139.6Mbps로 기록됐습니다. 빠른 속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1층에는 게이트가 여섯 곳이 있었습니다. A는 152.4Mbps, B는 80.6Mbps, C는 109.9Mbps, D는 79.6Mbps, E는 72.1Mbps, F는 92.9Mbps로 나타났습니다.

 

 

3층에도 게이트가 있었는데 A에서는 107.5Mbps를 기록했습니다. 다른 두 곳에서도 측정을 해봤는데 각각 104.2Mbps, 89.1Mbps로 나타났습니다. 벤치비 어플로 1층과 3층에 걸쳐서 속도 측정을 했을 때 놀랄만한 숫자가 스마트폰 화면에 뜨지 않았으나 그렇다고 속도가 느리게 나오는 편은 아니었습니다. 넓은 규모와 휴가철 인파를 감안하면 인천국제공항 내에서 속도가 좋게 나온다고 봐야 할 것입니다.

 

 

인천국제공항역에서는 139.0Mbps로 기록됐습니다. '이대로 집으로 향할까?'라는 생각을 해봤으나 또 다른 곳을 속도 측정하고 싶은 마음이 더 강했습니다. 인천국제공항역과 한 정거장 차이에 있는 공항화물청사역으로 향했습니다. 인천국제공항 건물과의 거리가 떨어져있으나 가까운 곳에 있는 특징이 있죠.

 

 

공항화물청사역 속도는 209.0Mbps로 나타났습니다.

 

 

또 측정을 해봤더니 212.82Mbps가 나왔습니다. 광대역 LTE-A는 최대 225Mbps까지 나타날 수 있는데 저의 스마트폰에서 드디어 처음으로 210Mbps를 돌파했습니다.

 

 

공항화물청사역 212.82Mbps 인증샷을 올립니다. 인천 영종도를 다녀온 이후에는 어느 지방 도시에서 210Mbps 넘는 속도를 자랑했습니다. 비록 영종도 212.82Mbps를 넘지 못했으나 그것과 큰 차이가 없는 기록이 나왔습니다. SK텔레콤 광대역 LTE-A 속도가 전국적으로 210Mbps 넘게 나올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세계 최초로 광대역 LTE-A 상용화를 했던 통신사 답게 속도에서도 세계 최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의 스마트폰에서 속도가 잘 나와서 기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