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텔레콤 광대역 LTE-A X3 체험단

월미도, 주말 저녁 SK텔레콤 광대역 LTE-A 속도는?

8월 9일 토요일 저녁에는 인천 월미도 방문했습니다. 주말 저녁에 나들이를 즐기기 위해서죠. 아직 여름 휴가를 못가서 시간이 여유될 때 서울과 가까운 바다를 가보고 싶었습니다. 저 같은 대중 교통을 주로 이용하는 서울 시민 입장에서는 가장 가까운 곳에 있는 바다죠. 월미도는 인천하면 떠오르는 나들이 장소입니다. 이곳에서 SK텔레콤 광대역 LTE-A 속도 측정을 해봤는데요. 사람이 많을 때 광대역 LTE-A 속도가 얼마나 잘 나오는지 확인했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몰려있는 곳에서는 스마트폰 속도가 느리게 나오거나 또는 인터넷이 끊기기 쉽습니다. 제가 과거에 스마트폰을 이용할 때는 그랬었죠. 하지만 SK텔레콤 광대역 LTE-A는 다를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최대 속도 225Mbps가 구현되니까요. 주말 저녁 월미도에서 SK텔레콤 광대역 LTE-A 속도가 어떤지 공개합니다.

 

 

월미도에 가기전에 차이나타운에서 저녁 식사를 했습니다. 인천역 바로 앞에 차이나타운이 있어서 짜장면이 먹고 싶은 생각이 들더군요. 차이나타운은 월미도와 더불어 인천의 명소이며 이곳에는 짜장면 맛집들이 많습니다. 지하철 인천역을 통해서 월미도를 찾는 분이라면 차이나타운에서 짜장면 같은 중국 음식을 맛있게 먹은 뒤 나들이를 떠나면 좋을 것 같네요. 인천을 대표하는 명소 두 곳을 찾으면서 맛있는 음식까지 먹을 수 있으니까요.

 

 

휴가철에 주말 저녁이라 차이나타운에 인파가 붐볐습니다.

 

 

저는 중화원에서 짜장면 1그릇을 4,000원에 먹었습니다. 이곳은 SBS 생활의 달인을 비롯하여 TV에 여러차례 방영된 곳인데 짜장면과 짬뽕 가격이 저렴해서 좋았습니다. 각각 4,000원과 5,000원입니다. 매장 앞에는 모범 음식점 팻말까지 붙어 있어서 '이곳에서 짜장면 먹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식사를 한 끼에 5,000원 이내에 해결해서 정말 좋더군요.

 

 

이 사진은 갤럭시S5 광대역 LTE-A로 찍었습니다. 사진이 정말 잘 나오더군요. 그동안 갤럭시S5 광대역 LTE-A 카메라로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하면서 느꼈던 것은 스마트폰이 디카를 완전히 대체를 한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월미도에 도착했더니 바닷가쪽에 사람들이 많이 보이더군요. 저녁 날씨에 바람까지 많이 불어서 시원했습니다.

 

 

월미도 바닷가와 가까운 카페 앞에서 속도 측정을 해봤는데 86.2Mbps 나왔습니다. 저의 주변에 많은 사람들이 돌아다니거나 근처에서 휴식을 취하며 스마트폰을 만졌는데 86.2Mbps는 속도가 나쁘게 나왔다고 보기 어렵습니다. 최대 속도가 75Mbps까지 나오는 LTE보다 더 빠르니까요.

 

 

레스토랑 앞에서는 83.9Mbps가 나왔네요.

 

 

월미도 바닷가 풍경입니다.

 

 

월미도 바다 풍경을 볼 수 있는 월미문화로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월미도에서 가장 인파가 몰렸던 곳은 음악분수입니다. 분수대에 물이 하늘 위로 치솟으면서 알록달록한 색깔을 나타냅니다. 흥겹고 신나는 음악이 울려퍼지면서 관광객들의 기분을 좋게 띄우죠. 사진에서는 분수대 반대편이 물줄기에 가려졌는데 그곳에도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이곳을 찾았던 많은 분들이 월미도 야간 나들이의 백미인 음악분수쇼를 봤습니다.

 

 

음악분수대 앞에서 속도 측정을 해봤더니 105.2Mbps가 나왔습니다. 사람이 몰려있어서 속도가 잘 나오지 않을 것 같았는데 100Mbps를 넘더군요.

 

 

다시 측정을 했는데 119.6Mbps로 기록됐습니다. LTE-A급 속도를 나타내더군요. 인파가 몰리지 않을 때는 광대역 LTE-A 속도가 제가 측정한 수치보다 더 빠르게 나올 것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더욱이 음악분수 근처에서는 스마트폰으로 동영상 촬영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SK텔레콤 광대역 LTE-A를 이용하니까 사람 많은 곳에서 스마트폰 속도가 느리게 나오지 않을까 싶은 걱정을 하지 않게 되더군요. LTE-A도 속도가 빠르니까요. 이는 지하철에서도 마찬가지였습니다. 항상 속도가 잘 나왔습니다.

 

 

월미도 음악분수에서는 물줄기가 다양한 모양과 색깔을 나타내는 모습을 보면서 신나는 음악을 들으며 즐거운 기분 만끽할 수 있습니다.

 

 

물이 하늘 위로 크게 치솟았을 때의 모습이 가장 압권이더군요.

 

 

이번에는 월미테마파크로 이동했습니다. 사진에서 보이는 놀이기구는 인터넷에서 많이 봤던 디스코 팡팡입니다. 타가다 디스코라는 놀이기구가 얼마나 재미있는지 지켜보는 사람들이 많더군요. 인터넷에서 봤던대로 정말 재미있었습니다.

 

 

월미테마파크에서는 가족과 친구, 커플, 단체 관광객들이 함께 할만한 놀이기구들이 다양했습니다. 월미도는 바다 풍경만 보는 관광지가 아니라는 것을 실감하게 됩니다.

 

 

이번에는 바닷가에서 벗어났습니다. 시내버스가 지나다니는 월미로에서는 SK텔레콤 광대역 LTE-A 속도가 얼마나 잘 나오는지 살펴봤습니다.

 

 

베니키아 월미도 더블리스 호텔 앞에서는 118.7Mbps가 나왔습니다.

 

 

점점 위로 올라가면서 조개구이집이나 횟집 같은 식당이 모여있는 쪽으로 갔습니다. 그곳 앞에서는 173.2Mbps로 기록됐습니다. 바닷가에서 벗어나니까 광대역 LTE-A 속도가 잘 나오더군요.

 

 

CF모텔 앞에서는 183.4Mbps로 표시가 됐습니다. 다시 한 번 측정했더니?

 

 

197.8Mbps까지 나왔습니다. 월미도에서 광대역 LTE-A 속도가 가장 빠르게 나왔습니다.

 

 

월미도에서는 SK텔레콤 광대역 LTE-A 속도가 거의 200Mbps에 가깝게 나온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제가 사람들이 별로 없을 때 월미도를 찾았다면 200Mbps 넘는 기록을 나타냈을지 모르지만 여름 방학 및 여름 휴가 시즌에는 월미도 같은 전국적인 관광지에 사람이 항상 많습니다. 주말 저녁은 두말 할 필요없죠. 그럼에도 광대역 LTE-A가 잘 나오고 있다는 것을 실감했습니다.

 

 

월미도를 떠나기 직전에 버스정류장에서 속도 측정을 했을때는 168.4Mbps로 측정됐습니다. 바닷가에서 벗어나니까 광대역 LTE-A 속도가 잘 나오더군요. 월미도 바다 풍경을 보면서 광대역 LTE-A 속도 측정을 하니까 재미있었습니다. 그동안 월미도에 왔을 때는 바닷가에서 간단하게 나들이를 보내는 목적으로만 방문했었는데 SK텔레콤 광대역 LTE-A X3 전국 체험단이 되니까 월미도를 찾는 재미가 색다르게 느껴져서 좋았습니다.

 

-관련 글-

(1) 최신핸드폰, 갤럭시S5 광대역 LTE-A 써봤더니?

(2) 갤럭시노트3, 갤럭시S5 광대역 LTE-A 스펙 비교

(3) 김연아 김성령 광고 T전화, 갤럭시S5 광대역 LTE-A 사용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