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피털 원 컵 결승전에서 맨체스터 시티와 맞붙는 팀은 과연 어디일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와 선더랜드가 한국 시간으로 23일 오전 4시 45분 올드 트래포드에서 2013/14시즌 캐피털 원 컵 4강 2차전에서 대회 결승 진출을 다투게 됐다. 지난 8일 1차전에서는 선더랜드가 맨유를 2-1로 제압하는 파란을 일으켰고 기성용의 눈부신 경기력이 축구팬들의 찬사를 받았다. 2차전에서는 맨유가 통합 스코어 열세를 뒤집을지 아니면 선더랜드가 또 다시 이변을 일으키며 결승행을 확정지을지 주목된다.

 

만약 맨유가 선더랜드를 제치고 4강을 통과하면 결승에서 맨체스터 시티와 맞붙는다. 대회 결승에서 맨체스터 더비가 성사되면서 세계적인 주목을 끌 것이다. 반면 선더랜드가 결승에 진출하면 기성용의 두 시즌 연속 캐피털 원 컵 우승 여부를 기대할 수 있다. 맨유와 선더랜드의 2차전에 대한 축구팬들의 관심이 커질 것이다.

 

 

[사진=기성용 (C) 프리미어리그 공식 홈페이지 프로필 사진(premierleague.com)]

 

2차전은 올드 트래포드에서 개최되는 것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스타디움 오브 라이트에서 펼쳐졌던 1차전에서 1-2 패배로 이변의 희생양이 됐던 맨유의 총공세가 예상된다. 그동안 부상으로 명단에 빠졌던 웨인 루니의 복귀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맨유의 화력이 최근 경기보다 향상 될 것으로 보인다. 선더랜드 수비의 저항을 잘 극복할지 알 수 없으나 결승 진출을 위해 다득점 승리가 필요한 만큼 공격 지향적인 플레이를 펼쳐야만 한다.

 

그런데 맨유의 올 시즌 홈 경기 전적이 안좋다. 프리미어리그 홈 경기에서 5승 2무 4패(승점 17), 원정 경기에서 6승 2무 3패(승점 20)를 기록했는데 올드 트래포드에서 실적이 좋지 않았다. FA컵 3라운드 스완지 시티와의 홈 경기에서는 1-2 패배를 당했다. 맨유가 올 시즌 성적 부진에 빠진 원인 중에 하나는 홈 경기에서 꾸준히 최상의 경기력을 발휘하지 못했다는 점에 있다. 최근 경기력까지 저조하다. 이번 1월 5경기에서 1승 4패를 당했다. 그 중에 1패를 선더랜드 원정에서 당하고 말았다.

 

선더랜드는 프리미어리그로 승격했던 2007/08시즌부터 2012/13시즌까지 맨유 원정 6경기에서 1무 5패의 열세를 나타냈으며 그 기간 동안 3골 밖에 넣지 못했다. 올드 트래포드에 취약한 모습을 보였다. 올 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의 저조한 득점력과 더불어 기량이 뛰어난 원톱이 없다는 점에서 이번 2차전 원정에서 2골 이상의 득점을 창출할지 의문이다. 하지만 맨유의 올드 트래포드 부진이 선더랜드에게는 '절호의 기회'다. 상대 팀이 감독 교체 이후 각종 불명예 기록을 세웠다는 점에서 '포옛 체제'가 성공적으로 자리잡은 선더랜드의 또 다른 파란을 기대할 수 있다.

 

이번 경기에서 국내 축구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선수는 기성용이다. 1차전에 이어 2차전에서도 맨유 미드필더와의 중원 싸움에서 우세를 점하면서 팀의 경기 분위기를 끌어 올릴지 기대된다. 2차전에서는 공격보다는 수비에 치우치는 모습을 보일 것이다. 통합 스코어 2-1 리드를 지키는 것이 선더랜드의 2차전 목표인 만큼 과감한 공격 전개와 슈팅 시도보다는 안정적인 경기 운영을 유도하면서 상대 팀의 중앙 공격을 막아내는데 주력할 것이다.

 

기성용의 체력 부담이 걱정되는 것은 사실이다. 그동안 많은 출전 시간을 나타내면서 체력적인 어려움에 빠졌다. 지난 주말 사우스햄튼전에서 폼이 떨어진 모습을 보였던 것과 연관 깊다. 맨유 원정의 중요성을 놓고 봤을 때 선발 출전이 유력하며 많은 시간 그라운드를 누빌 것이다. 힘든 경기를 치르겠지만 팀의 결승 진출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일본 대표팀 미드필더 카가와 신지와의 맞대결 여부도 기대된다. 카가와는 지난 주말 첼시 원정에 결장하며 이번 선더랜드전 출전 가능성을 높였다. 팀 내 입지가 좋지 않은 특성상 선더랜드와의 2차전에 출전한다고 장담할 수 없겠지만 다른 주력 선수들에 비해서 체력적인 부담이 크지 않다. 한국과 일본을 대표하는 미드필더 기성용과 카가와의 맞대결이 실현될지 이번 경기를 바라보는 흥밋거리가 풍부하다.

 

 

 

 

 

Posted by 나이스블루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라이너스™ 2014.01.22 15:5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글 잘보고갑니다.
    행복한 오후되세요^^

  2. 공감공유 2014.01.22 23:5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즘 기성용이 다시 살아나는거 같아서 보기 좋으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