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부터 30대가 되면서 몸에 안좋은 변화를 느낀게 있습니다. 바로 변비입니다. 무엇때문에 변비로 고생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다이어트 성공에 따른 후유증, 불규칙적인 생활, 스트레스, 오래 앉는 습관 등을 떠올렸는데 정확한 이유가 확실치는 않습니다. 그래서 요구르트 같은 유산균 식품을 즐겨 먹게 됐습니다. 매일마다 먹은 것은 아니었으나 변비 징후가 느껴질 때마다 먹었죠. 효과가 있는 것은 분명하나 앞으로도 변비로 고생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건강기능식품 전문업체 <비타민하우스>의 우리가족 생생 유산균이라는 제품을 체험하게 됐습니다. 유산균에 대하여 전문적인 식품을 섭취하면 변비에 대한 걱정을 덜을 것으로 기대했죠. 장기간 복용할 수록 효과가 있겠으나 그래도 무언가 달라지지 않을까 싶은 생각을 했었습니다. 저의 체험 후기를 올립니다.
제가 받았던 제품입니다. 우리아이 생생 유산균과 우리가족 생생 유산균입니다. 저희 집에 어린이가 없기 때문에 저는 우리가족 생생 유산균만 체험하기로 했습니다. 언젠가 캡슐이 떨어지면 우리아이 생생 유산균을 먹을지 그거는 나중에 생각하도록 하겠습니다. 어린이도 변비가 올 수 있다는 것을 최근에 알았습니다. 앞으로도 우리아이 생생 유산균 같은 어린이 변비 관련 제품을 찾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제가 며칠 동안 먹었던 우리가족 생생 유산균입니다. 총 2병이 있는데 1명 당 30캡슐이 들어갔습니다. 하루에 한 번씩 캡슐 1개를 물과 함께 먹으면 된다고 하네요. 이 제품은 반드시 냉장고에 보관해야 합니다. 냉장유통을 원칙으로 하기 때문이죠. 그래야 유산균이 살아있는 상태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유산균은 기온에 민감하기 때문에 냉장고에 계속 보관하는게 좋습니다.
우리가족 생생 유산균의 특징이라면 아마도 프로바이오틱스가 아닐까 싶습니다. 유해균을 억제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여기에 살아있는 유산균이 결합하면서 배변을 도울 수 있죠. 유산균이 장까지 살아서 가니까요. 이 제품에는 300억 cfu 유산균이 들어갔다고 합니다. 확실히 건강식품 답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캡슐은 직접 먹어보니까 크기가 생각보다 컸습니다. 그래서 물과 함께 잘 삼켜야 합니다. 그동안 직접 먹어봤던 소감은 단기적으로는 큰 효과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평상시와 다를바 없더군요. 그렇다고 매일마다 변비로 고생했던 것은 아닙니다.
한 가지 작은 변화가 있었다면 배변 타이밍이 평소에 비해서 빨라질 때가 있었습니다. 수면 시간이나 규칙적인 생활을 보내느냐 여부에 따라 타이밍이 날마다 바뀌긴 했지만요. 캡슐을 장기간 먹으면 더 큰 효과가 있을지 여부는 모르겠는데 이 정도의 효과로도 충분했습니다.
변비가 나아지는데 있어서 유산균 캡슐을 먹는것도 좋지만 변비를 예방하는 습관을 함께 지키는 것도 중요한 것 같습니다. 물을 많이 먹거나 스트레스에 너무 시달리지 않으려는 습관 말입니다. 그 외 다른 방법들도 있겠지만 끊임없이 노력하면 변비에 대한 걱정을 완전히 떨치는 날이 오지 않을까 싶네요.
p.s : 이 포스팅은 비타민하우스의 후원을 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