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 IT

갤럭시S4 LTE-A로 촬영했던 서장대 야경

 

저는 추석 연휴 이전에 갤럭시S4 LTE-A를 구입했습니다. 기존에 갤럭시S를 3년 썼는데 더 이상 오랫동안 이용하기에는 속도가 많이 아쉬웠습니다. 인터넷과 어플을 활용하는데 있어서 로딩 속도가 아쉽더군요. 일각에서는 3G 무제한이나 LTE도 쓸만하지 않냐는 반응을 나타내지만 제가 볼 때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앞으로는 LTE-A가 활성화 될 것이고 언젠가는 LTE-A보다 더 빠른 존재가 등장할 것이라고 판단했습니다.

 

스마트폰을 구입하는데 있어서 현재보다는 미래를 위한 관점이 더 중요합니다. 앞으로도 더 좋은 스마트폰이 등장할 것이고, 특히 갤럭시S4 LTE-A는 추석 연휴 이전에 출시되었던 스마트폰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갤럭시S를 오랫동안 활용하면서 착한기변이 적용되기 때문에 갤럭시S4 LTE-A 구입을 주저하지 않았죠. 역시 속도가 빨라서 좋았습니다. 3G 쓰던 시절과는 차원이 다르더군요. 스마트폰 속도가 느려서 스트레스 받을 일도 없게 됐습니다.

 

갤럭시S4 LTE-A가 좋았던 또 다른 한가지는 야간에 사진이 잘 찍힌다는 점이었습니다. 이전에 썼던 스마트폰은 야간에 찍었던 사진들이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야간모드로 설정해도(있었던 것으로 기억) 별 다른 차이점을 느끼지 못하겠더군요. 반면 갤럭시S4 LTE-A는 달랐습니다. 야간 모드로 맞춰놓으니까 저녁에 사진이 잘 찍혔습니다.

 

 

추석 당일에는 수원으로 여행을 떠났습니다. 광교저수지와 수원화성에서 조용히 시간을 보냈네요. 이날 여행의 하이라이트는 서장대에서 야경을 보면서 추석 보름달까지 구경하는 것이었습니다. 보름달을 보며 저의 소원을 빌고 싶었죠. 특히 서장대 야경은 1박2일 촬영지로 유명하게 됐습니다. 제가 예전에 서장대를 두 번 찾았을 때는 오전과 오후 시간대였던 것으로 기억하지만 수원 경치가 잘 보였습니다. 서장대 야경은 제가 직접 봤던적이 없었죠. 추석 당일을 맞이해서 보름달까지 함께 보고 싶었습니다.

 

 

서장대 야경입니다. 직접 보니까 멋있더군요. 서장대에서 화성행궁과 수원 시내 풍경이 한 눈에 보였습니다. 사진 오른쪽 위에 있는 보름달과 함께 말입니다. 이날 많이 돌아다니면서 체력이 거의 떨어졌는데 서장대 야경과 추석 보름달을 함께 보니까 기분이 날아갈듯 좋더군요. 체력적으로 힘들다는 느낌을 받지 않았습니다. 좋은 곳에 오기를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갤럭시 S4 LTE-A로 찍혔던 사진도 마음에 들었고요.

 

 

서장대 왼쪽에는 수원화성의 성곽이 보였습니다. 사진에서 불빛이 길게 늘어진 곳이 있는데 그곳이 성곽입니다. 성곽 바깥에는 아파트, 성곽 안에는 저층건물이 눈에 띄었던 것이 특징입니다. 서장대 왼쪽 야경도 좋았네요.

 

 

다른 스마트폰도 그렇겠지만, 갤럭시 S4 LTE-A는 자신이 찍고 싶어하는 대상이 가까이에 있을 때 촬영했던 사진이 밝고 선명했습니다. 카메라 화소가 1300만 화소(후면 기준)로서 유명 스마트폰 중에서는 높은 편에 속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DSLR 카메라를 전문적으로 다루지 않기 때문에 딱히 광각렌즈가 필요없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갤럭시 S4 LTE-A만으로 충분히 만족합니다. 비싼 돈을 구입해서 광각렌즈를 구입하지 않아도 되죠. 만약 제가 사진과 관련된 일의 비중을 높이면 이야기가 달라지겠지만요.

 

갤럭시 S4 LTE-A 카메라가 좋은 또 다른 이유는 손가락으로 가볍게 눌러도 사진이 잘 찍힙니다. 사진을 찍은 뒤 다시 원 상태로 돌아가는 속도도 빠르고요. 이전에 썼던 스마트폰보다 더 빨랐습니다. 과거에 찍었던 사진이나 스크린샷, 동영상이 한꺼번에 따로 분류되어 있으며 특히 예전에 찍었던 사진도 손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SNS와 카카오톡에 공유되는 속도까지 빠릅니다. 그 외에도 마음에 드는 기능들이 있지만요.

 

개인적으로는 DSLR 카메라와 근접하거나 또는 뛰어넘는 수준의 기능을 갖춘 스마트폰이 언젠가 등장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그 스마트폰의 다른 기능들도 훌륭하다는 전제에서 말입니다. 스마트폰이 대중화된지 3년 정도 되었는데 이제는 우리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이 되었죠. 앞으로 2~3년 뒤에는 스마트폰이 앞으로 어떻게 발전할지, 우리들의 삶이 어떻게 변화할지 주목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하고 싶었던 말은, 갤럭시 S4 LTE-A가 최고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