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임영웅 얼굴흉터, 아이즈원 최예나 떠올렸던 까닭

임영웅 얼굴흉터 화제입니다. TV조선 트로트 서바이벌 프로그램 미스터트롯 우승 뜻하는 '진' 달성했던 임영웅 국민적인 스타로 발돋움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그동안 미스터트롯에서 불렀던 무대 영상이 유튜브와 네이버TV에서 폭발적인 조회 수를 기록했고 그 흐름이 문자투표 증가에 의한 역전 우승의 발판이 됐습니다. 임영웅 얼굴흉터 화제가 되었던 것은 그만큼 그를 알고 싶어하는 사람이 얼마나 많은지 알 수 있습니다. 그 흉터가 임영웅 성장 배경을 이해할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사진 = 임영웅은 지난 3월 15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미스터트롯 진 수상 소감을 전했습니다. 소감을 읽어보니 그동안 자신을 성원했던 팬들에 대한 감사의 메시지였습니다. 이런 순간이 올거랄곤 상상도 못했다며 그동안의 추억이 여러분들과 함께라서 행복했다고 밝혔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몸과 마음이 지쳤을 분들에게 미스터트롯이 조금이나마 용기, 희망, 위로가 되었길 바란다는 내용도 있습니다. (C) 임영웅 인스타그램]

 

 

미스터트롯 진 발표되기 직전에 임영웅과 영탁의 모습이 동시에 클로즈업된 장면 기억하시는 분들 많을 것입니다. 두 사람 중에 한 명은 미스터트롯 진이 되는 상황이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누가 우승할지 흥분된 마음을 느끼면서 임영웅 영탁 모습을 바라봤을 것입니다. 그때 임영웅 왼쪽 뺨에 흉터가 난 모습이 눈에 띄었습니다. 그동안 임영웅 노래할 때의 모습을 보면 '흉터가 어디있나?'라는 궁금증이 들었는데 진 발표 직전에 보니까 왼쪽 뺨에 있다는 것을 알아챘습니다. 임영웅 흉터 있다는 것은 알고 있었으나 정작 노래할 때는 흉터보다는 '임영웅이 자신만의 감성으로 어떻게 노래를 부를까?'에 대하여 초점을 맞췄습니다. 임영웅 흉터 어디에 있는가에 대해서는 딱히 주목을 안했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미스터트롯 진 발표 직전에 임영웅 얼굴흉터 명확하게 보이더군요.

그 모습을 보면서 임영웅 거쳐왔던 길이 순탄치 않았음을 인지했습니다. 임영웅이 미스터트롯 결승전 마지막에 불렀던 노래가 배신자였는데 알고보니 임영웅 아버지 애창곡입니다. 그런데 임영웅은 다섯 살이 되었을 때 아버지가 돌아가셨답니다. 더욱이 결승전 생방송 방영되었던 3월 12일이 아버지 기일이었습니다. 임영웅 아버지 없이 유년 시절을 보내왔던 안타까움이 있었습니다.

[사진 = TV조선 미스터트롯 임영웅 프로필 사진을 보면 왼쪽 뺨을 가리면서 촬영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임영웅 얼굴흉터 보이지 않기 위해 이러한 모습으로 촬영했던 것 같습니다. 얼굴에 상처가 있는 이유는 어렸을 적에 유리병이 왼쪽 뺨에 찍혔고 무려 30바늘이나 꿰맸다고 합니다. 훗날 임영웅 얼굴흉터 제거수술 알아봤던 것으로 알려졌으나 자칫 안면 신경을 건드릴 수 있기 때문에 임영웅 흉터 수술 진행되지 않았습니다. 미스터트롯을 통해서 임영웅 얼굴흉터 모습이 전국의 수많은 시청자들에게 공개됐습니다. (C) TV조선 미스터트롯 공식 홈페이지 프로필 사진]

 

 

임영웅 얼굴흉터 보면서 떠오르는 인물이 있습니다. 2018년 데뷔했던 걸그룹 아이즈원 멤버 최예나 입니다. 최예나는 목 앞에 흉터가 드러날 때가 있습니다. 옷이나 아니면 다른 소품에 따라서 흉터가 보일 때도 있고 아닐 때도 있습니다. 어떤 흉터냐면, 최예나가 어렸을 적에 림프종이라는 소아암에 걸렸는데 지금도 목에 삽관 흉터가 남아있습니다. 소아암 판정 받았을 때 병원에서도 포기 얘기가 나왔을 정도로 최예나 생명이 위태로웠던 적이 있었습니다. 다행히 최예나는 완치되었고 걸그룹 아이즈원 멤버가 되어 한국과 일본 등 세계 여러 나라에서 많은 인기를 얻는 한류 아이돌이 됐습니다. 또한 최예나는 아이즈원 멤버 중에서 예능을 잘합니다. 대중들에게 재미를 안겨주는 최예나 모습을 보면 어렸을 적 힘든 시기를 잘 이겨내줘서 고맙다는 생각이 듭니다. 건강하고 활기찬 최예나 모습을 볼 수 있으니 말입니다.

이미지가 중요한 연예인에게 얼굴이나 또는 목 앞에 흉터가 드러나는 것이 부담스러움을 느끼게 될지 모릅니다. 한국에서는 얼굴을 중요하게 바라보는 사람이 알고보면 많습니다.(개인적으로는 이런 사고방식이 정답이 되지 않았으면 합니다.) 하지만 임영웅이나 최예나 성장 과정을 보면 흉터가 그 사람이 어떻게 성장했는지 알 수 있는 배경이 됩니다. 과거의 아픔을 견뎌내고 연예인으로서 많은 인기를 누리게 된 그들의 성장은 참으로 대단합니다.

[사진 = 미스터트롯 임영웅 배신자 영상이 네이버TV에서 재생 수 179만 회 기록했습니다. 지금도 TOP 100 상위권에 위치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에서 임영웅 배신자 노래하는 모습을 봤습니다. 한국에서 임영웅 인기가 얼마나 강한지 알 수 있습니다. (C) 네이버TV 앱]

 

 

[사진 = 2020년 3월 14일 TV조선 미스터트롯 최종결과발표 방영됐습니다. 임영웅 미스터트롯 진을 수상했습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20년 3월 14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임영웅과 최예나, 그 외에도 역경을 딛고 스타로 발돋움했던 연예인들이 있습니다. 이들이 대중들에게 최고의 무대를 선보이기까지 그동안 많은 노력을 쏟았습니다. 스타가 되는 과정이 결코 만만하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재능도 중요합니다만, 어렸을 적 상처를 딛고 스타로 발돋움했던 연예인들은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성장 과정이 대중들에게 알려졌기에 그 스타만의 특별함이 느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