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면가왕 왕밤빵 정체 향한 사람들의 관심이 점점 짙을 것 같은 예감이 듭니다. 아직 그의 정체는 공개되지 않았으나 지난 1라운드에서 허스키한 목소리로 노래를 부르는 모습이 예사롭지 않았습니다. 복면가왕 왕밤빵 노래를 들어보면 이번 87대 경연에서 반드시 주목해야 할 인물이라고 생각합니다. 과연 그가 2라운드 이후에 어떤 노래를 들려줄지 알 수 없으나 선곡운이 따르면 상당한 결과를 내지 않을가 싶은 예감이 듭니다. 일단 노래를 잘 부르는 실력파 보컬 가능성이 꽤 높습니다.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공식 페이스북에서는 지난 11일 87대 경연 예고하는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이번 87대 경연에서는 현재 5연승 기록중인 복면가왕 동막골소녀의 6연승 도전에 맞설 새로운 도전자 8명이 출연했습니다. 그중에 4명이 2라운드에 진출했으며, 복면가왕 왕밤빵 출연자는 복면가왕 홍합 크리스티안을 57표 vs 42표로 꺾고 2라운드에 올랐습니다. (C) MBC 일밤 복면가왕 공식 페이스북]

 

 

복면가왕 왕밤빵 출연자는 87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 네 번째 조에서 복면가왕 홍합 크리스티안과 함께 그대 내 맘에 들어오면은(원곡 : 조덕배)이라는 노래로 맞대결 펼쳤습니다. 두 출연자 모두 노래를 잘 불렀기 때문에 과연 누가 2라운드에 진출할지 알 수 없었습니다. 그런 점에서 크리스티안 정체 공개가 상당히 놀라웠습니다. 외국인 방송인이 한국 노래를 잘 부르는 모습이 상당히 흥미진진하게 느껴졌습니다. 멕시코 국적의 크리스티안 노래 실력이 뛰어나다는 것을 복면가왕에서 처음 알았습니다. 복면가왕에서 자신의 존재감을 많은 사람들에게 제대로 각인시켰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제는 복면가왕 왕밤빵 출연자를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연예인 판정단의 유영석으로부터 노래를 굉장히 잘한다는 칭찬을 받을 정도였으니 말입니다. 그 기세를 2라운드 이후의 경연에서 어떻게 과시할지 주목됩니다. 허스키함과 부드러움이 어우러지는 복면가왕 왕밤빵 출연자 특유의 음색이 약간 익숙하다는 생각이 듭니다만, 노래로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자신만의 매력이 잘 묻어난 창법을 발휘했다는 점에서 이번 87대 경연에서 반드시 눈여겨 봐야 할 인물이라고 봅니다.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공식 홈페이지 메인 (C) imbc.com/broad/tv/ent/sundaynight]

 

복면가왕에 출연하는 참가자가 많은 표를 얻으려면 스튜디오에서 노래를 듣는 판정단 99명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주는 노래를 불러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노래를 잘 부르는 것도 중요하나 자신의 노래를 듣는 사람의 마음을 파고드는 음색이라든가 창법이 발달되어야 합니다. 복면가왕 왕밤빵 출연자에게 그 장점이 있는 것을 보면 앞으로의 경연에서 많은 표를 받을 것 같은 아우라가 있습니다. 1라운드에서 듀엣곡을 불렀다면 2라운드부터 개인곡을 부른다는 점에서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노래를 부를 가능성이 높습니다. 복면가왕 왕밤빵 출연자가 어떤 노래를 부를지 기대됩니다.

 

 

허스키함과 부드러움이 공존하는 복면가왕 왕밤빵 출연자의 노래를 들어보면 근래 KBS2 음악 예능 프로그램 불후의 명곡에서 뛰어난 가창력을 발휘했던 어느 가수를 떠올리게 합니다. 그 가수가 과거에 불렀던 O.S.T 노래가 많은 사람들이 노래방에서 즐겨 듣는 애창곡으로 눈길을 끌었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그 노래 지금도 기억하는 사람이 꽤 될 겁니다.

 

여기서 불후의 명곡을 떠올리게 되는 이유가 있습니다. 불후의 명곡에서 맹활약 펼쳤던 가수가 복면가왕 출연하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입니다. 지난 경연에서 가왕전까지 진출했던 문명진도 불후의 명곡에서 멋진 노래를 들려줬던 가수입니다. 이번에도 불후의 명곡에서 좋은 노래를 들려줬던 가수가 나오지 않았나 싶은 생각이 듭니다. 다만, 그가 누군지는 알 수 없습니다. 지난 경연에서 문명진 정체 공개되기 이전이었던 1라운드에서 그의 정체에 대하여 가수 여부로 눈길을 끌었던 것을 보면, 복면가왕 왕밤빵 정체 여전히 베일에 가려졌습니다. 어쩌면 의외의 인물일 가능성도 어느 정도 있으니까요.

 

 

[사진 = 복면가왕 왕밤빵 출연자와 맞대결 펼쳤던 복면가왕 홍합 크리스티안은 지난 방영분 종료 후 인스타그램을 통해 복면가왕 출연 소감을 전했습니다. 그의 정체가 공개되기 전까지 복면가왕 홍합 출연자에 대하여 외국인으로 예상했던 김현철의 예상이 놀라웠습니다만, 크리스티안 한국어로 노래를 잘하는 모습이 많은 사람들에게 놀라움을 안겨줬다고 생각합니다. 향후 그가 한국 예능에서 활발히 출연하는 모습을 보고 싶습니다. (C) 크리스티안 인스타그램]

 

 

 

[사진 = 2018년 10월 14일 MBC 일밤 복면가왕 방영됐습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8년 10월 14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87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 결과 정리]

 

복면가왕 왕밤빵 출연자가 선보였던 개인기는 송대관 성대모사 및 임창정 모창입니다. 두 가수의 특징을 잘 살리는 개인기를 선보인 것을 보면 과거에 송대관 방송 활약이나 임창정 노래를 들으면서 성장했던 인물이 아닐까 싶습니다. 특히 임창정 모창을 두 번이나 했던 모습을 보니 그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정 가수 모창을 잘하려면 그 가수의 노래를 세밀하게 파악해야 하니 말입니다. 어쨌든 그가 누군지는 알 수 없으나 노래를 잘하는 가수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과연 그가 누굴지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Posted by 나이스블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