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면가왕 열대새 출연자의 노래가 예사롭지 않은 모습을 지난 경연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지난 1라운드에서 99표 중에 75표를 얻고 2라운드에 진출했습니다. 복면가왕 열대새 노래를 들은 사람들 중에는 그녀의 정체를 짐작한 사람도 아마 있을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 첫 소절을 듣고 누군지 대략적으로 짐작했습니다. 아마도 이번 가왕전에서 복면가왕 동막골소녀(유력 인물 : EXID 솔지)와 맞붙을 가능성이 있는 인물이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일단 복면가왕 열대새 노래 고수임에는 분명합니다.

 

 

[사진 = MBC 예능연구소 공식 페이스북에서는 복면가왕 예고하는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이번 85대 복면가왕 결정전에서는 지난 경연에서 3연승에 성공했던 복면가왕 동막골소녀가 4연승에 도전합니다. 복면가왕 동막골소녀에 도전할 새로운 출연자 8명이 노래하는 모습을 지난 9월 16일 방영분에서 볼 수 있었다면, 9월 23일 방영분에서 복면가왕 동막골소녀와 누군가가 85대 가왕전을 펼칩니다. (C) MBC 예능연구소 공식 페이스북]

 

 

복면가왕 열대새 출연자는 85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 4번째 조에서 복면가왕 카멜레온 나영(구구단)과 함께 아파(원곡 : 2NE1)라는 노래로 맞대결 펼쳤습니다. 원곡이 걸그룹 노래인데 복면가왕 열대새 출연자의 실제 노래를 듣는 것 같은 느낌이 떠올랐을 정도로 아파라는 노래를 잘 소화했습니다. 곡을 잘 파악하고 1라운드에 임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1라운드부터 많은 신경을 썼던 것과 더불어 빼어난 가창력을 과시했던 모습을 보면 2~3라운드에서 상당한 노래 실력을 보여주지 않을까 싶은 예감이 살짝 느껴집니다. 그동안 복면가왕 출연했던 노래 고수들을 보면 1라운드보다 2라운드에서 더 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 점에서 복면가왕 열대새 출연자는 이번 복면가왕에 대한 동기부여가 꽤 강했을 것으로 짐작됩니다. 가왕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1라운드 득표 75표로 증명했으니 말입니다. 그녀의 어딘가 낯익은 음색을 들어봐도 어쩌면 이번 경연에서 가왕전 진출을 기대해 볼만한 인물이 아닐까 싶습니다. 복면가왕 열대새 정체 저를 포함한 많은 사람들이 짐작하는 그 가수가 맞다면, 최근 다른 음악 예능 프로그램을 빛냈던 인물이라는 점에서 노래할 때의 음색이 대중들에게 친숙하게 느껴졌을 것 같습니다.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공식 홈페이지 메인 (C) imbc.com/broad/tv/ent/sundaynight]

 

복면가왕 열대새 출연자의 음색이 낯익게 느껴졌던 까닭은 과거에 복면가왕 출연한 경험이 있는 그 가수가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당시에 인상 깊은 가창력을 과시했음에도 3라운드에서 얼마 안되는 표 차이로 끝내 정체를 공개했던 그 가수의 존재감이 떠올랐습니다. 저로서는 그 가수가 가왕전에 올라갔으면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 스튜디오에 있던 판정단들의 생각은 달랐나 봅니다. 언젠가 그 가수가 복면가왕 재출연하기를 바랬는데 혹시 복면가왕 열대새와 동일인물이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최근 복면가왕에서는 재출연하는 노래 고수들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지난 경연을 봐도 박기영이 재출연했습니다. 이제는 복면가왕에서 재출연이 일종의 트렌드가 된듯한 느낌이 듭니다. 심지어 현재 가왕인 복면가왕 동막골소녀로 추정되는 솔지는 가왕 출신의 재출연 가수로 추정되는 상황입니다. 복면가왕 파일럿 시절에 가왕이었죠. 가왕전 진출 가능성에 무게감이 실리는 복면가왕 열대새 정체 많은 사람들이 짐작하는 그 가수가 맞다면 재출연하게 됩니다. 이전에 복면가왕을 경험했다는 점이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과연 복면가왕 열대새 출연자가 그 가수라면 누가 가왕이 될지 전혀 짐작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더욱이 복면가왕 동막골소녀가 가왕전에서 무언가 변화를 암시하는 듯한 예고를 했다는 점에서 이번 가왕전이 어떻게 될지 알 수 없습니다. 어쨌거나 이번 가왕전 상당히 흥미진진할 것 같습니다.

 

 

[사진 = MBC 예능연구소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복면가왕 열대새와 1라운드에서 맞붙었던 구구단 나영 출연을 알리는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구구단이 현역 인기 걸그룹이라는 점에서 나영 출연을 반갑게 여기는 분들이 많았을 것으로 짐작됩니다. (C) MBC 예능연구소 공식 인스타그램]

 

 

 

[사진 = 지난 2018년 9월 16일 MBC 일밤 복면가왕 방영됐습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8년 9월 16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85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 결과 정리]

 

연예인 판정단의 김구라가 복면가왕 열대새 출연자에 대하여 교과서적인 목소리라고 언급했던 모습이 떠올랐습니다. 그 정도로 복면가왕 열대새 노래를 잘 부르는 인물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제가 짐작하는 과거 복면가왕 출연한 경험이 있는, 대중들에게도 음색이 익숙한 여성 가수가 맞다면 두 번째 도전에서는 과연 어떤 노래를 부르며 판정단의 시선을 사로잡을지 기대됩니다. 흥미롭게도 복면가왕 열대새 출연자는 개인기 타임 때 홍진영, 최화정, 이영애 성대모사를 선보였는데 김구라로부터 개인기도 교과서적이라는 칭찬을 받았습니다.

 

만약 복면가왕 열대새 출연자가 3라운드에 진출하면 어떤 노래를 선곡으로 택하며 완성도 높은 가창력을 과시할지 기대됩니다. 그렇게 된다면 복면가왕 동막골소녀와 막상막하 접전을 펼칠 것 같은 예감이 듭니다. 과연 이번 가왕이 누가 될지 알 수 없으나 현재 가왕인 복면가왕 동막골소녀가 막강한 경쟁 상대와 가왕전을 펼칠 것 같은 예감이 드네요.

 

 

Posted by 나이스블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