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면가왕 500원 앞면 출연자와 복면가왕 양궁 출연자가 맞대결 펼칠 84대 경연 2라운드 두 번째 맞대결이 흥미롭게 느껴집니다. 두 출연자는 1라운드에서 각각 그리, 임형준을 꺾고 2라운드에 올랐습니다. 복면가왕 500원 앞면 그리와의 맞대결에서 76표 vs 23표, 복면가왕 양궁 임형준과의 맞대결에서 60표 vs 39표로 이기고 다음 라운드에 진출했습니다. 이제 두 출연자 중에 누가 승리하여 3라운드에 오를지 주목됩니다.

 

 

[사진 =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찍은 500원 앞면 모습 (C) 나이스블루]

 

복면가왕 500원 앞면 그리고 복면가왕 양궁 출연자는 지난 1라운드를 통해 빼어난 가창력을 과시했습니다. 복면가왕 앞면 정체 관련하여 연예인 판정단에서 힙합 R&B 장르의 음원강자라는 예상이 나왔습니다. 반면 복면가왕 양궁 다리를 흔들며 박자를 타고 노래하는 모습이 예사롭지 않았습니다. 여기에 여성 연예인 판정단 3명으로부터 표를 받았던 점을 미루어보면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만한 매력이 있습니다. 두 출연자만의 목소리 개성이 서로 다르면서 노래할 때의 목소리가 좋습니다. 두 사람의 맞대결이 흥미로운 이유입니다.

 

 

복면가왕 500원 앞면 출연자는 1라운드에서 그리와 함께 회상(원곡 : 산울림)을 불렀습니다. 감미로운 음색으로 잔잔하게 노래를 부르는 모습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사로잡았습니다. 99표 중에 76표 받은 것을 봐도 무대를 확실히 압도했습니다. 그의 상대인 그리가 힙합 래퍼라는 점을 감안해도 회상이라는 노래는 복면가왕 500원 앞면 출연자와 잘 어울렸습니다. 연예인 판정단에서 음원강자 예상한다는 뉘앙스의 언급이 있던 장면을 떠올리면 복면가왕 500원 앞면 젊은 가수일 가능성에 무게감이 실립니다.

 

특히 그리와의 맞대결은 닉네임 테마가 500원이라는 공통점이 있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끌었습니다. 그리의 닉네임이 500원 뒷면이었으니 말입니다. '그리와 복면가왕 500원 앞면 출연자와 어떤 연관성이 있을까?라는 궁금증이 느껴졌습니다. 이 부분은 복면가왕 500원 앞면 정체 공개 이후에 대략적으로 짐작할 수 있을 것 같으나 만약 힙합과 관련된 가수라면 그리와의 음악적 장르가 비슷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가 힙합 래퍼이니 말입니다.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공식 홈페이지 메인 (C) imbc.com/broad/tv/ent/sundaynight]

 

복면가왕 500원 앞면 출연자가 개인기 타임 때 방탄소년단 히트곡 불타오르네 댄스를 잘 해낸 것을 보면 나이가 젊지 않을까 싶은 예감이 듭니다. 젊은 세대에서 방탄소년단 노래를 많이 들으면서 그들이 춤추는 모습에 익숙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복면가왕 앞면 출연자가 만약 가수라면 그리와의 장르가 비슷하나, 가요계 데뷔 기준만을 놓고 보면 그리보다는 선배가 아닐까 싶은 개인적 생각이 듭니다. 연차가 어느 정도 있는 젊은 노래 고수 같은 느낌이 듭니다.

 

 

복면가왕 양궁 출연자는 1라운드 4번째 조에서 임형준과 함께 뜨거운 안녕(원곡 : Vocal 이지형, 원곡 : 토이, 이지형)이라는 노래를 불렀습니다. 임형준과의 목소리가 비슷하면서 노래를 신나게 부르는 모습을 보면 노래 경험이 많은 인물 같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무대에서 노랫속 분위기를 목소리로 생생하게 전하는 모습에서 그렇게 느껴졌습니다. 노래를 잘 부르는 노하우가 발달된 것 같네요. 여기에 남성적인 목소리가 두드러진 모습을 보니 2라운드 맞대결 상대 복면가왕 500원 앞면 출연자와의 노래 개성이 뚜렷하게 달랐습니다.

 

연예인 판정단의 조장혁이 복면가왕 양궁 목소리에 대하여 "최재훈씨가 또 나왔나. 거기에 묘하게 임재욱씨와 섞어놨어요."라고 언급했던 모습을 보면 아마도 남성들이 좋아할 만한 노래 매력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최근 다른 예능 프로그램 출연으로 화제를 모았던 최재훈, 포지션 임재욱 예전 활동했던 시절의 노래는 남성들의 취향에 잘 맞았습니다. 그런데 복면가왕 양궁 출연자는 1라운드에서 여성 연예인 판정단 3명에게 표를 받았습니다. 여성들에게도 통할만한 노래 매력이 있는 것 같네요. 노래를 통해 대중적인 취향을 잘 파고드는 인물이 아닐까 싶은 예감이 듭니다.

 

 

[사진 = MBC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지난 9월 2일 일밤 복면가왕 방영분 예고하는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9월 2일 복면가왕에서는 84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가 방영됐습니다. 1라운드를 통해 이수지, 크리사 츄, 그리, 임형준 정체가 공개됐습니다. 이번 9월 9일 방영분에서는 2라운드 이후의 경연이 나옵니다. 과연 84대 가왕이 누가 되었을지 기대됩니다. (C) MBC 공식 인스타그램]

 

 

 

[사진 = 2018년 9월 9일  MBC 일밤 복면가왕 방영됩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8년 9월 9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MBC 건물 모습 (C) 나이스블루]

 

복면가왕 500원 앞면 출연자와 복면가왕 양궁 출연자의 2라운드 맞대결이 과연 누가 이길지 여부는 알 수 없습니다. 두 사람 모두 노래를 잘 부르는 재주가 넘쳐 납니다. 노래를 잘하는 사람끼리 맞붙으면 그 대결을 보는 사람 입장에서는 흥미진진함을 느낄 수밖에 없습니다. 그런 점에서 두 출연자의 맞대결이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복면가왕의 묘미 중 하나는 노래를 잘하는 사람끼리의 맞대결이니까요.

 

이번 84대 복면가왕 결정전에서는 현 가왕인 복면가왕 동막골소녀 출연자가 3연승에 도전합니다. 과연 그녀와 가왕전에서 맞붙는 인물이 누구일지, 이번 가왕은 누가 될 것인지 복면가왕을 시청하는 사람들의 관심이 점점 쏠리고 있습니다.

 

 

Posted by 나이스블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