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프로듀스 48 박해윤 나이, 막판 다크호스 될까?

프로듀스 48 박해윤 나이 향한 사람들의 관심이 클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2차 경연 보컬 & 랩 포지션 평가 메리크리(원곡 : 보아) 메인보컬로서 맹활약 펼쳤던 박해윤 가치가 점점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프로듀스 48 박해윤 나이 및 향후 3차 경연 활약 여부가 주목되는 상황입니다. 1차 순위 발표식 43위에서 2차 순위 발표식 18위로 올랐다면 3차 순위 발표식에서는 박해윤 순위 몇 위에 있을지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사진 = 박해윤 (C) Mnet 프로듀스 48 국프의 정원 공식 홈페이지 프로필 사진(produce48.kr)]

 

현재 박해윤 순위 18위입니다. 2차 순위 발표식 이후 국민 프로듀서의 투표 형식이 1인 12픽에서 1인 2픽으로 바뀌면서 일본인 연습생들이 강세를 나타냈음에도 박해윤 순위  2차 순위 발표식때의 순위와 동일합니다. 어쩌면 박해윤 향한 호감을 느끼는 사람이 은근히 많을 가능성이 큽니다. 박해윤 지난 2차 경연에서 메리크리 메인보컬로 맹활약 펼쳤던 모습에 의해 많은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으니 말입니다.

 

 

만약 박해윤 3차 경연에서 메리크리에 이어 뛰어난 가창력을 선보이면 3차 순위 발표식 잔류한다는 전제하에 최종 순위 발표식 다크호스로 떠오를 것으로 보입니다. 3차 순위 발표식보다는 최종 순위 발표식 말입니다. 3차 경연 방영분의 경우 오는 8월 17일 금요일에 방영되나 그 다음날인 8월 18일 오전 8시가 3차 투표 종료되는 시점입니다. 박해윤 생존 여부가 주목되는 상황입니다. 현재 시점에서는 3차 순위 발표식 잔류 커트라인이 몇 위일지 알 수 없기 때문에 현재 18위 박해윤 생존할지 오리무중합니다.

 

그럼에도 박해윤 생존하면 최종 순위 발표식에서 경쟁력을 기대해 봐도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한국인 연습생 중에서 노래를 잘하는 이미지가 시청자들에게 각인되었기 때문입니다. 프로듀스48을 통해 출범할 걸그룹은 한국을 기반으로 활동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한국어로 노래를 잘 부르는 메인보컬이 필요합니다. 그 메인보컬에 어울리는 인물을 꼽으라면 박해윤, 한초원 두 명입니다. 프로듀스48 박해윤 그리고 한초원 메인보컬로서 두각을 떨칠 잠재력이 있습니다.(공교롭게도 프로듀스 48 박해윤 그리고 한초원 모두 데뷔권 바깥에 있습니다. 박해윤 18위, 한초원 13위)

 

 

[사진 = 프로듀스 48 박해윤 순위 변화 이렇습니다. 1주차 59위, 2주차 35위, 3주차 43위, 1차 순위 발표식 43위, 2차 순위 발표식 18위, 9주차 18위를 기록했습니다. 당초 중위권을 기록했으나 어느덧 18위로 올라오면서 데뷔권과의 격차를 좁히고 있습니다. 그 오름세가 3차 순위 발표식 생존에 영향을 끼칠지, 여기에 3차 경연까지 잘 해낼 경우 최종 순위 발표식에서 예상치 못한 순위 향상을 기대해도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C) Mnet 프로듀스48 공식 홈페이지(produce48.mnet.com)]

 

 

프로듀스 48 박해윤 나이 떠올리면 그야말로 데뷔가 절실합니다. 이미 프로듀스 48 출연을 통해 자신의 이름을 대중들에게 알렸으나 그 프로그램에 임하는 목적은 걸그룹 멤버로 데뷔하는 것입니다. 프로듀스 48 박해윤 나이 한국식으로 23세입니다. 생일이 지났다면 만 22세이며 생일이 지나지 않았다면 만 21세입니다. 나이를 봐도 걸그룹 멤버로 데뷔해야 할 시점입니다. 어쩌면 메리크리 노래를 잘 불렀던 모습을 보면 '이번에 꼭 해내야겠다'는 간절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마치 미야자키 미호처럼 말입니다.

 

3차 순위 발표식 데뷔권 멤버가 어떻게 결정될지 알 수 없지만, 지난 9주차 데뷔권 멤버를 놓고 보면 프로듀스48을 통해 결성될 팀의 메인 보컬을 맡을 만한 인재가 마땅치 않은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이채연의 경우 메인 보컬을 잘할 수 있으나 정작 그녀의 주 종목은 댄스입니다. 노래에 능한 메인보컬감이 지금의 데뷔권에 필요한 상황입니다. 그런 점에서 박해윤 가치가 클 것입니다. 지금의 데뷔권 멤버의 약한 점을 채워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더욱이 프로듀스 48 박해윤 나이 한국식으로 20대 초중반이라는 점에서 데뷔가 절실합니다. 프로듀스 48이 그녀에게 상당히 중요한 기회입니다. 박해윤 막판 역전극이 기대되는 시점입니다.

 

 

[사진 = 프로듀스 48 박해윤 순위 9주차 18위입니다. 박해윤을 포함하여 한초원(13위) 시로마 미루(14위) 김채원(15위) 조유리(16위) 타카하시 쥬리(17위) 최예나(19위) 김민주(20위)가 데뷔권을 추격중인 상황입니다. 이들 중에 3차 순위 발표식에서 데뷔권에 포함될 인물이 나올지 주목됩니다. (C) Mnet 프로듀스 48 공식 홈페이지(produce48.mnet.com)]

 

 

 

[사진 = 2018년 8월 10일 Mnet 프로듀스 48 9회 방영됐습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8년 8월 10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프로듀스 48 박해윤 순위 향상 가능성에 대해서는 야부키 나코, 미야자키 미호, 한초원의 사례가 좋은 참고가 될 것 같습니다. 세 명의 공통점은 경연에서 보여준 빼어난 가창력을 앞세워 국민 프로듀서들에게 긍정적인 인상을 심어줬습니다. 그 결과 야부키 나코 한때 2위까지 치솟았다면(현재 7위) 미야자키 미호는 2차 순위 발표식에서 27위였다가 현재 1위로 뛰어 올랐습니다. 한초원은 한때 88위까지 떨어졌다가 붐바야 효과 및 2차 경연 보컬&랩 포지션 평가 1위를 달성하며 2차 순위 발표식 9위까지 올랐습니다.(현재 13위)

 

되돌아보면 박해윤도 순위가 꽤 올랐습니다. 1차 순위 발표식 43위였다면 2차 순위 발표식 18위였습니다. 이제는 또 한 번의 순위 향상이 필요합니다. 3차 순위 발표식에서 생존할 경우 최종 순위 발표식에서 몇 위를 기록할지 주목됩니다. 그때는 3차 경연 활약이 득표에 반영되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