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이 알고싶다 돈스코이호 방영분 향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SBS 토요일 시사 교양 프로그램 그것이 알고싶다 돈스코이호 관련 방영분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얼마전 돈스코이호 여론의 화제를 모은 적이 있었습니다. 돈스코이호 이른바 150조 원 보물선이라는 소문이 나오고 있으나 정작 그 실체가 무엇인지 알 수 없습니다. 소문은 소문일 뿐 사실이라고 볼 수 없으니까요. 그것이 알고싶다 돈스코이호 방영분 꼭 보고 싶네요.

 

 

[사진 = SBS 그것이 알고싶다 공식 트위터에서는 2018년 8월 4일 방영분을 예고하는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돈스코이호 관련된 의혹을 다룰 예정입니다. 그것이 알고싶다가 돈스코이호를 다루는 것은 예고편에 있는 자막을 통해 알 수 있었습니다. '그곳에 보물은 있는가?'라고 말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C) SBS 그것이 알고싶다 공식 트위터]

 

 

돈스코이호 정확히는 침몰선입니다. 이 배는 러시아 순양함이었으나 1905년 러일전쟁 당시 쓰시마 해전에서 일본과 격돌했으나 끝내 패하면서 북쪽으로 향하던 도중 울릉도 쪽에 왔습니다. 러시아 군이 살아남기 위해 어쩔 수 없이 돈스코이호를 스스로 침몰시켰습니다. 이 배에 탑승했던 러시아 군인들은 일본에 항복했습니다. 아마도 러시아 군이 돈스코이호를 침몰시켰던 것은 그 배가 일본에게 넘어가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였던 것으로 추정됩니다. 생존한 군인은 목숨이라도 건져야 하니까요.

 

그런데 돈스코이호 내부에 금이 상당히 많다는 소문이 나돌았습니다. 그 배가 150조 원 보물선이라는 소문이 나돌고 있으나 다른 관점에서 바라보면 그 배에 금이 얼마나 있는지 그 실체를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돈스코이호 아직 인양된 적이 없습니다. 지금으로부터 113년 전에 침몰된 배에 있던 금의 양이 어떻게 되는지 확인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그 금의 가치가 과연 150조 원대인지 아닌지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그 소문의 실체가 궁금합니다.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어떻게 다룰지 기대됩니다.

 

 

[사진 = SBS 공식 페이스북에서는 8월 4일 그것이 알고싶다 예고하는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C) SBS 공식 페이스북]

 

과연 돈스코이호 막대한 금이 있는지, 그 금이 엄청난 가치가 있는지 많은 사람들이 궁금하게 여길 것입니다. 그것이 알고싶다가 돈스코이호 다루는 것은 그럴 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돈스코이호 관련된 의문이 있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 느끼는 의문이 있다면, 순양함의 목적은 전투 용도입니다. 전투를 할 때는 배에 식량이나 물자가 많이 있어야 합니다. 그런 상황에서 150조 원 가치에 해당될 만한 엄청난 금이 과연 배에 들어갔을지 그 여부를 알 수 없습니다. 자세한 것은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짚어줄 것으로 보입니다.

 

 

분명한 것은, 돈스코이호 인양된 적이 없습니다. 그 배에 금이 얼마나 들었는지 알 수 없습니다. 그 실체를 짐작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금의 가치가 150조 원 있다는 소문은 과연 현실성이 있는지 의문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그것이 알고싶다 방영분을 내보내는 것은 옳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것이 알고싶다를 시청하며 돈스코이호 관련 이슈를 접할 수 있으니까요. 돈스코이호에 대한 의문과 더불어 이른바 150조 원 소문의 실체에 대하여 좀 더 자세히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그것이 알고싶다가 돈스코이호 방영분을 내보내는 것은 이미 짐작하신 분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1905년 침몰했던 러시아 순양함에 대하여 방영분을 내보내는 것은 그럴만한 이유가 있으니까요. 많은 사람들이 궁금하게 여기는 존재이기 때문에 더욱 알고 싶어지는 그런 느낌이 듭니다.

 

 

[사진 = SBS 그것이 알고싶다 공식 트위터에서는 지난 7월 13일 돈스코이호 및 당시 러시아 선원에 대한 이야기를 알고 있는 울릉도 출신 분들의 연락을 기다린다는 제보를 올렸습니다. 돈스코이호와 관련된 소문의 진실을 파헤치기 위해 제보를 받은 것으로 보입니다. 그 소문이 1905년 돈스코이호 침몰 이후 113년이 지난 2018년 현재 한국의 화제거리가 되는지 정말 궁금합니다. 113년은 사람의 평균 수명을 넘어서는 기간입니다. (C) SBS 그것이 알고싶다 공식 트위터]

 

 

 

[사진 = 2018년 8월 4일 SBS 그것이 알고싶다 방영됩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8년 8월 4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서울 양천구 목1동에 있는 SBS 본사 건물 모습 (C) 나이스블루]

 

그것이 알고싶다는 많은 사람들이 시청하는 시사 교양 프로그램으로서 상당히 오랫동안 장수했습니다. 특정한 무언가에 대하여 심층 취재하는 방영분이 그동안 여론의 뜨거운 주목을 끌었습니다. 최근에도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전파된 특정한 주제가 사회적으로 파장이 컸습니다. 그 주제가 무엇인지는 굳이 언급은 안해도 다 아실듯 합니다.

 

얼마 전 SBS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폐지, JTBC <썰전> 결방(그 이유는 진보 패널이었던 노회찬 의원이 얼마전에 세상을 떠나셨습니다.)을 보며 근래 시사 교양 프로그램의 비중이 적어지는 듯한 느낌을 받습니다. 그럴수록 그것이 알고싶다 같은 대중적인 인기를 끄는 시사 교양 프로그램이 더욱 힘을 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그것이 알고싶다를 통해 자세하게 알 수 있어서 좋네요.

 

 

Posted by 나이스블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