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이재영 나이 향한 사람들의 관심이 짙을 것으로 보입니다. SBS 화요일 예능 프로그램 불타는 청춘 새친구 출연을 통해 21년 만에 방송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이재영 이름을 오랜만에 들어보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90년대 '유혹', '사랑은 유행이 아니야', '집시', '대단한 너' 등의 여러 히트곡을 냈던 이재영 나이 이제는 중년에 접어들면서 불타는 청춘 출연했습니다. 지난 7월 3일 불타는 청춘 방영분을 통해 오랜만에 시청자들에게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사진 = 이재영은 지난 7월 5일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SBS 불타는 청춘 출연 소감을 전했습니다. 자신을 잊지 않고 기억해준 모든 분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으며, 불타는 청춘 제작진 및 해당 프로그램의 멤버들에 대한 감사의 메시지를 올렸습니다. 그와 더불어 과거 팬레터 답장한 것, 미니홈피 답했던 것을 기억하는 팬들에 대해서도 언급했습니다. 참고로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화면에 있는 페이스북 앱입니다.]

 

 

이재영 90년대 많은 인기를 모았던 여성 가수입니다. 1991년 유혹이라는 노래로 많은 사랑을 받았고 그 이후에도 여러 히트곡을 내며 90년대 활약했던 여성 가수 중에서 뚜렷한 활약을 펼쳤습니다. 지난 7월 3일 이재영 불타는 청춘 새친구로 출연했을 때 저를 포함한 많은 사람들이 반가워했던 이유는 90년대 대중들에게 좋은 노래를 들려줬던 가수가 1997년 이후 21년 만에 방송 출연했던 영향이 큽니다. 이재영 상당히 오랜만에 방송 나온 모습은 최소 30대 중반 연령대에 해당하는 사람이라면 반가움이 클 것 같습니다. 30대 중반 이상 연령대에 있는 사람들 중에 90년대 노래를 좋아하는 사람이 많기 때문입니다.

 

더욱이 이재영 1989년 MBC 대학가요제 동상 수상을 통해 가요계 데뷔했습니다. 그 시절 MBC 대학가요제는 지금으로치면 Mnet 슈퍼스타K 시리즈, 프로듀스 시리즈, 쇼미더머니 시리즈의 위상과 비슷할 겁니다. MBC 대학가요제 출연을 계기로 연예계에서 뚜렷한 활약을 펼쳤던 연예인들이 여럿 등장했습니다. MBC 대학가요제와 더불어 MBC 강변가요제 출신의 유명 가수들도 있었습니다.

 

 

[사진 = SBS 불타는 청춘 네이버TV 공식 채널을 통해 해당 프로그램 관련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C) tv.naver.com/youngfire]

 

이재영 불타는 청춘 새친구로 출연했던 7월 3일 방영분에서는 그녀가 가수로 전성기를 보냈던 시절의 과거 영상이 나왔을 때 김완선, 강수지와 함께 노래를 부르는 모습이 잠깐 등장했습니다. '당시 가요계 3대장'이라는 자막과 함께 말입니다. 그 시절 김완선, 이재영, 강수지 대중들에게 많은 인기를 모았던 여자 솔로 가수였습니다. 불타는 청춘을 보는 20대 연령대의 시청자들에게(의외로 20대에서 불타는 청춘 시청하는 사람이 많은 것 같더군요.) 가수 이재영 90년대 가요계 위상이 얼마나 대단했는지 쉽게 이해가 됐을 것 같습니다.

 

 

가수 이재영 나이 이미 여러 미디어를 통해 보도 되었습니다만, 한국식 나이로 51세입니다. 90년대 가수로 많은 인기를 모았던 그 시절의 가수 이재영 나이 20대였다면 이제는 세월이 많이 흐르면서 50대에 접어들었습니다.(그러고보니 강수지, 김완선 현재 한국식 나이가 50대입니다. 김완선은 만 49세 및 한국식 나이 50세입니다.) 한국의 많은 사람들이 90년대 대중문화를 그리워하고, 불타는 청춘이 많은 인기를 얻다 보니, 이재영 불타는 청춘 출연을 통해 21년 만에 방송 활동을 하는 모습을 보게 되었네요.

 

이재영 불타는 청춘 출연진들과 함께 만나게 되었을 때(그 이전에 구본승, 박재홍이 이재영과 같은 차량에 탑승해서 시간을 보내는 장면이 있었습니다.) 구본승과 박재홍이 다른 출연진들에게 새친구와 관련된 힌트 3가지를 전했습니다. (1) 양수경과 김완선을 알고 있다는 점 (2) 이름의 끝 자리가 '영' (3) 노래 끝 자리가 '혹'이라고 말입니다. 그러더니 출연진들 사이에서 유혹이라는 말이 나오면서 양수경이 이재영 출연을 알아챘습니다. 그 이후의 방영분을 7월 10일 불타는 청춘에서 볼 수 있습니다.

 

 

[사진 = 지난 2018년 7월 3일 이재영 SBS 불타는 청춘 새친구로 출연했습니다. 7월 3일 불타는 청춘 방영분에서는 지난 봄에 새친구로 등장했던 송은이가 고정 멤버로 출연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예능 호날두'로 불리는 송은이 불타는 청춘 또 출연한 것은 아마도 해당 프로그램이 새롭게 변화하지 않을까 싶은 예감이 느껴집니다. 김국진 강수지 부부의 결혼 공백을 송은이가 메울지 모를 일이니까요. 송은이는 김국진처럼 예능 프로그램 진행이 가능한 프로 예능인입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8년 7월 3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2018년 7월 10일 SBS 불타는 청춘 방영됩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8년 7월 10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서울 양천구 목1동에 있는 SBS 본사 건물 모습 (C) 나이스블루]

 

그동안 불타는 청춘에서는 여러 직업에서 활동했던 40세 이상의 연예인이나 운동선수 출신의 유명인이 새친구로 출연했습니다. 특히 이재영처럼 오랜만에 방송 출연하는 연예인들의 모습은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화제를 끄는 것 같습니다. 그 이전의 지예, 박혜경 같은 과거에 많은 인기를 모았던 여자 가수들의 출연이 그런 분위기였죠. 지예, 박혜경, 이재영 나이 이제는 중년 세대에 접어들면서 불타는 청춘 출연하는 모습을 볼 수 있게 됐습니다.

 

이제는 월드컵 시즌이 거의 저물어갑니다. 이재영 출연하는 불타는 청춘 방영분이 대중들의 관심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마도 90년대 이재영 노래를 즐겨 들었던 사람이라면 2018년 이재영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모습을 통해 반가움을 느낄 것 같습니다.

 

 

Posted by 나이스블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