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앱 그랩픽(grabpic) 앱이 최근에 구글 플레이 스토어 급상승 1위를 기록했습니다. 핸드폰사진인화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그랩픽 앱을 설치했더군요. 카메라로 촬영했던 사진을 인화하면서 앨범이나 다이어리 등에 보관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핸드폰사진인화에 관심을 가지기 쉬울 것입니다. 그럴 때 카메라앱 그랩픽 앱이 유용할 것입니다. 그랩픽은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으로 핸드폰사진인화 가능하니까요. 그랩픽 앱을 통해서 촬영한 사진에 한해서 말입니다.

 

 

그랩픽(grabpic)은 한국후지필름에서 선보인 카메라앱입니다. 해당 앱에 접속하면서 사진 24컷 촬영한 뒤 핸드폰사진인화 주문하면 우편으로 사진 받습니다. 마치 아날로그 시절로 되돌아간 듯한 느낌을 받게 될 것입니다. 핸드폰이 대중화되기 이전이었던 90년대 중반까지는 필름 카메라로 사진 촬영한 뒤에 동네 어디선가 사진인화를 맡긴 후 며칠 뒤에 사진을 찾았습니다. 그 사진은 앨범에 보관했습니다. 그 시절의 느낌을 카메라앱 그랩픽을 이용하면서 느꼈습니다.

 

 

제가 얼마 전 그랩픽으로 사진 촬영한 것을 핸드폰사진인화 주문을 맡겼더니 며칠 뒤에 이렇게 우편물로 사진을 받았습니다.

 

며칠 전 그랩픽으로 촬영했던 사진들이 인화된 모습을 봤습니다. 과거 아날로그 시절에 인화된 사진들을 받아보는 그런 기분을 느꼈습니다. 지금은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이런 기분을 느끼기 어려운데 그랩픽을 이용하니 예전 기분을 만끽하게 됩니다.

 

 

제가 그랩픽 앱으로 촬영했던 첫 번째 사진입니다. 상당히 일상적인 느낌을 받게 됩니다.

 

 

그랩픽 이용 초반에 찍었던 사진들인데 스마트폰으로 사진 촬영한 결과물과 뭔가 다른 느낌을 받게 되네요.

 

마포 문화비축기지에서 그랩픽 앱으로 촬영했던 사진들입니다. 핸드폰사진인화된 결과물들을 보니 감성적인 느낌이 납니다. 그랩픽 앱을 이용해보니 풍경 사진의 화질이 더욱 잘 나왔습니다. 제가 안드로이드폰으로 그랩픽 앱을 다루면서 그런지 사진 화질에서 사실감이 느껴졌습니다. 스마트폰이나 DSLR 카메라 등으로 촬영하는 것과 특색이 다릅니다.

 

제가 촬영했던 또 다른 사진들이 인화된 모습입니다. 이렇게 그랩픽 통해서 핸드폰사진인화를 할 수 있습니다.

 

*후지필름몰 그랩픽 안내 페이지 : 바로 가기

 

 

이번에는 그랩픽에서 지원되는 SUMMER 필름으로 사진 촬영을 했습니다. 제가 이전에 #그랩픽 이용했을 때 DAY24 필름을 사용했는데 SUMMER 필름을 써보게 되네요. 아마도 여름휴가 시즌이 얼마 안남아서 그런지 #grabpic 앱에서 SUMMER 필름을 이용하고 싶은 생각이 들더군요. 저만의 #뽑픽 남겨보고 싶은 생각이 듭니다.

 

 

저는 SUMMER 필름 쿠폰을 얻었습니다. 쿠폰 등록 방법은 DAY24 필름 쿠폰 등록과 동일합니다. 그랩픽 앱 메인에 해당하는 FILM SHOP 화면의 오른쪽 상단에 있는 COUPON(쿠폰)을 누른 후, 쿠폰번호 입력해서 확인번호 누르면 됩니다.

 

 

SUMMER 필름 사용에 앞서 간단하게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최근에 DAY24 필름을 이용했기 때문에 그랩픽 촬영이 낯설지 않았으나 스마트폰과 사진 촬영하는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어느 정도 감을 익혔네요.

 

 

그랩픽 사진 촬영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남은 컷수가 몇 컷인지, 셔터가 어느 쪽에 있는지 확인만 하면 되니까요. 다만, 스마트폰과 달리 한 번 촬영된 사진은 삭제 불가능하기 때문에 보다 신중하게 사진을 찍어야 합니다. Setting에서는 사진의 시간 및 장소 표시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시간 및 장소를 남기고 싶다면 Setting에서 설정하시면 됩니다. Gallery는 촬영 완료한 필름 1롤(24컷)의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4컷을 다 찍을 때 사진 확인 가능합니다.

 

한강 둔치에서 그랩픽 SUMMER 필름으로 사진을 찍었습니다. 사진을 촬영할 수록 남은 컷수가 점점 줄어듭니다. 옛날에 필름 카메라 이용하면서 필름을 아끼면서 촬영했던 기억이 나네요.

 

 

24컷 촬영을 완료하면 필름을 모두 사용했다는 안내창이 뜹니다. 확인을 누르면 화면이 인화주문으로 이동합니다.

 

 

배송정보에서 배송지를 입력한 뒤에 주문하기를 누르면 사진 전송 안내가 됩니다. 데이터 소모량이 크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와이파이로 연결한 상태에서 사진을 전송하시면 됩니다. 전송하기를 누르면 핸드폰사진인화 주문 완료됩니다.

 

 

사진 원본은 그랩픽 앱의 갤러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4컷이 어떻게 나왔는지 볼 수 있네요.

 

그랩픽 SUMMER 필름으로 촬영했던 일부 사진들입니다. 사진인화 결과물은 어떨지 기대됩니다.

 

그랩픽 공식 인스타그램(@grabpic)에서는 '너의 #뽑픽을 보여줘'라는 이벤트가 진행중입니다. 인스타그램에서 #그랩픽 #뽑픽 해시태그와 더불어 그랩픽앱에서 뽑은 필름 밀착 이미지를 인스타그램에 인증할 경우 일일 선착순 240명 한정, 1계정 1개 필름 증정됩니다. 이벤트 기간은 2018년 7월 11일 수요일까지이며 당첨된 분은 매일 아침에 해당 이벤트 참여한 인스타그램 계정으로 DM 쿠폰이 발송됩니다.

 

한국후지필름이 선보인 카메라앱 그랩픽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안드로이드) 앱스토어(iOS)에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그랩픽 또는 grabpic 키워드로 검색하셔서 앱을 찾으면 됩니다. 그랩픽 필름(DAY24, SUMMER)은 1롤 당 4,900원이며 후지필름 정품 광택(glossy) 인화지를 사용합니다. 총 촬영된 이미지 24장과 밀착 이미지 1장을 포함하여 총 25장 인화됩니다. 핸드폰사진인화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다면 그랩픽이 좋습니다.

 

*이 글은 한국후지필름으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 받아 작성했습니다.

 

 

Posted by 나이스블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