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듀스48 장원영 나이 향한 사람들의 관심이 커졌습니다. 그룹 배틀 경연 너무너무너무 1조 센터 출연으로 댄스 트레이너 배윤정 호평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누리꾼들에게 긍정적인 입소문을 얻었습니다. 특히 장원영 나이 상당히 어리다는 점에서 눈길을 끕니다. 10대 중반의 나이에 비해 음악적인 끼가 좋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장원영 국적 주목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번 프로듀스48 외국인 출연자들이 상당히 많기 때문에 국적 여부를 눈여겨보는 사람들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사진 = 장원영 (C) Mnet 프로듀스48 국프의정원 공식 홈페이지 프로필 사진(produce48.kr)]

 

프로듀스48 방영 초반에는 일본의 국민적인 걸그룹 AKB48 그룹 멤버들이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AKB48이 지난 10년 넘게 일본에서 많은 인기를 얻었을 뿐만 아니라 프로듀스48 1화 방영 다음날에는 일본 나고야에서 AKB48 53rd 싱글 세계 선발 총선거가 펼쳐졌습니다. 그 선거를 통해 마츠이 쥬리나(SKE48 팀S) 1위, 미야와키 사쿠라(HKT48 팀KIV) 3위를 달성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워낙 한국에서 AKB48 향한 인지도가 어느 정도 있어서인지 마츠이 쥬리나, 미야와키 사쿠라 향한 사람들의 관심이 프로듀스48 방영한지 얼마되지 않았을 때 많은 주목을 끌었습니다. 지난 프로듀스48 1~3화를 보면 일본인 출연자에 비중을 두는 경향이 없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지난 6일 프로듀스48 4화에서 한국 소속사 스타쉽 소속의 연습생 장원영 맹활약이 많은 사람들의 시선을 끌었습니다. 장원영 센터로서 돋보이는 모습이 배윤정을 흡족시켰을 뿐만 아니라 누리꾼들의 찬사를 받았습니다. 프로듀스48 4화 방영 이후 장원영 향한 누리꾼들의 호의적인 여론을 보면 이날 방영분의 주인공은 장원영임을 느끼게 됩니다. 일부 조에서 센터가 음악적인 실력 부족을 드러내는 경우가 있는 것과 달리 너무너무너무 1조 센터 장원영 존재감은 달랐습니다. 프로듀스48 장원영 센터로서의 자질이 강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프로듀스48 목적은 12인조 한일 합작 걸그룹 결성입니다. 12명 중에서 센터를 맡을 인물이 과연 누가될지 기대됩니다. 한국인들이 아이돌의 춤과 노래 실력을 중요하게 여기는 특성상 프로듀스48 센터는 실력이 좋아야 합니다. 장원영 한국인들의 기대치를 충족시킬 가능성이 높은 인물임이 지난 프로듀스48 4화에서 나타났습니다. 더욱이 장원영 순위 1~3주차 각각 3위, 4위, 4위로 상위권을 지켜왔습니다. 잠재적으로 1위로 치고 들어올 가능성이 있는 인물임에 분명합니다.

 

 

[사진 = 장원영 프로듀스48 순위 지금까지 3~4위를 오갔습니다. (C) Mnet 프로듀스48 공식 홈페이지 프로필 사진(produce48.mnet.com)]

 

더 놀라운 것은 프로듀스48 장원영 나이 상당히 어리다는 점입니다. 2004년생으로서 한국식 나이로는 15세입니다. 그 연령대에 아이돌 경연 프로그램에서 자신보다 나이가 많은 한국과 일본 국적의 연습생들과 경쟁하여 특출난 모습을 보이는 것은 대단한 일입니다. 장원영 나이 중학생 연령대에 있음에도 프로듀스48에서 두드러진 활약을 펼치는 모습에 많은 사람들이 감탄하고 있습니다. 만약 그녀가 데뷔하게 된다면 추후 10대 연령대의 아이돌이 KPOP 무대에서 끊임없이 등장하지 않을까 싶은 생각도 해봅니다. 프로듀스48 장원영 나이 비록 어리면서도 많은 사람들의 인기를 얻기 때문에 향후 가요계에서 자신의 가치를 높일 것으로 기대됩니다.

 

 

아마도 한국과 일본을 통틀어 2000년대 이후에 출생했던 걸그룹 멤버 중에서 가장 맹활약 펼치는 아이돌을 꼽으라면 일본 인기 걸그룹 케야키자카46 센터 히라테 유리나입니다. 그녀는 2001년 6월 25일 출생이며 일본식 나이 14세였던 2016년 2월에 데뷔했습니다. 케야키자카46 멤버들 중에서는 나이가 가장 적으면서도 센터를 맡을 정도로 독보적인 존재감을 과시했습니다. JPOP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히라테 유리나 누군지 잘 아실 겁니다. 이제 한국에서도 히라테 유리나 이후 10대 중반에 걸그룹 멤버로서 많은 인기를 얻는 아이돌이 나올 가능성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프로듀스48 장원영 나이 10대 중반이니까요.

 

장원영 국적 주목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지난 5월 프로듀스48 공식 홈페이지 96명의 연습생 명단이 공개되었을 때 장원영 영어 이름 표기가 'CHANG YUAN YING'으로 나온적이 있었습니다. 이것이 누리꾼들에게 알려지면서 장원영 국적 여부가 주목되었는데 얼마되지 않아 프로듀스48 공식 홈페이지에서 장원영 영어 이름이 한국식 표기인 'JANG WON YOUNG'으로 바뀌었습니다. 영어 이름이 바뀐 이유가 무엇인지 여부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 장원영 국적 여부를 떠나서 어린 나이에 음악적인 실력과 예쁜 모습으로 한국인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모습은 박수 받아야 마땅합니다. 한국에도 장원영처럼 어린 나이에 실력이 빼어나면서 자신만의 매력이 넘쳐나는 연습생은 반드시 데뷔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국적에 관계없이 말입니다.

 

 

[사진 = Mnet 프로듀스48 공식 트위터에서는 너무너무너무(원곡 : I.O.I) 1조 경연 관련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1조에서는 장원영, 최예나, 나고은, 시로마 미루, 혼다 히토미, 안유진이 팀을 이루었습니다. 총 투표수에서 1조 440표, 2조 356표 획득하면서 1조가 승리했습니다. 1조 센터 장원영 90표 얻었으나 오히려 프로듀스48 4화를 봤던 누리꾼들에게 긍정적인 호평을 얻었습니다. (C) Mnet 프로듀스48 공식 트위터]

 

 

 

[사진 = 2018년 7월 6일 Mnet 프로듀스48 4화 방영됐습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8년 7월 6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트위터 인기 트렌드에서는 프로듀스 단어가 떴습니다. 트위터에서 프로듀스48 향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많습니다. (C) 트위터 앱]

 

프로듀스48 장원영 나이 10대 중반으로서 어립니다. 지금까지 한국의 수많은 아이돌이 데뷔했는데 그 연령대는 대략 10대 후반~20대 중반이었으며 간혹 20대 후반의 아이돌이 데뷔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만약 장원영 프로듀스48 통해서 데뷔하게 된다면 앞으로 많은 시간 동안 한국에서 뜨거운 인기를 끌 것 같은 예감이 듭니다. 프로듀스48 1~3주차 순위 상위권을 계속 지켰다는 점에서 현재 시점에서는 데뷔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더욱 의미있는 것은 프로듀스48 4화 이후 누리꾼들의 호평을 얻어냈다는 점입니다. 장원영 센터 잘 어울리는 인물임이 드러났습니다. 센터가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는 포지션이라는 점에서 장원영 가치가 클 것으로 보입니다. 장원영 프로듀스48 출연은 옳았습니다.

 

 

Posted by 나이스블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