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듀스48 붐바야 2조 경연 누리꾼들에게 많은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7월 2일 네이버TV 프로듀스48 채널에서 공개된 그룹 배틀 평가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가장 화제를 모았던 영상은 프로듀스48 붐바야 2조 경연입니다. 2조에 분류된 치바 에리이 붐바야 조회 수 및 좋아요 수가 많습니다. 붐바야 경연에서 가장 주목 받은 인물이 댄스 트레이너 배윤정에게 제2의 소혜(I.O.I 출신의 김소혜) 느낌이 난다고 언급된 치바 에리이 였으니까요. 프로듀스48 치바 에리이 그야말로 화제의 인물이었습니다.

 

 

[사진 = 프로듀스48 붐바야 2조 경연을 펼쳤던 AKB48 팀A 소속의 치바 에리이 네이버TV TOP100 1위 기록했습니다. 치바 에리이 붐바야 경연 1위가 더욱 놀라운 이유는 올해 AKB48 세계 선발 총선거 1위 마츠이 쥬리나(SKE48 팀S) 3위 미야와키 사쿠라(HKT48 팀KIV)를 제쳤기 때문입니다. AKB48 세계 선발 총선거 권외 멤버인 치바 에리이가 AKB48 그룹의 에이스 마츠이 쥬리나, 미야와키 사쿠라보다 TOP100 순위가 더 높다는 것은 프로듀스48 붐바야 경연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의 화제를 모으는지 알 수 있습니다. (C) 네이버TV 앱]

 

 

프로듀스48 붐바야 화제의 관심사가 된 배경에는 붐바야 난이도가 높기 때문입니다. 춤과 노래 실력이 좋지 않은 연습생들이 부담을 느끼기 쉽습니다. 그런데 프로듀스48 붐바야 2조에 팀을 배정받지 못했던 6명이 포함됐습니다. 6명 중에 한 명이 바로 치바 에리이 였습니다. F등급 클래스에서 춤을 제대로 소화하지 못하면서 배윤정에게 제2의 소혜 느낌이 든다고 했던 바로 그 인물입니다. 오히려 이 장면은 치바 에리이 한국에서 인지도를 높이는 계기가 됐습니다. 2년 전 프로듀스 101 시즌1 F등급이었다가 아이오아이 데뷔의 꿈을 이루어냈던 김소혜 전례를 놓고 보면 프로듀스48 치바 에리이 향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았습니다.

 

어쨌거나 프로듀스48 붐바야 2조 치바 에리이 포함하여 아사이 나나미(AKB48 팀4) 아사이 유우카(SKE48 팀E) 사토 미나미(AKB48 팀A 연구생) 한초원(CUBE) 강혜원(에잇디)이 한 조에 속했습니다. 6명 중에 2명이 D등급, 치바 에리이 포함한 3명이 F등급입니다. 한초원 B등급으로서 유일하게 상위 등급에 있습니다. 맘마미아 2조(6명 중에 4명이 F등급, 최상위가 C등급)와 더불어 프로듀스48 그룹 배틀 평가에서 등급이 밀리는 편입니다. 이들이 프로듀스48 붐바야 경연을 잘 소화할지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됐습니다.

 

 

[사진 = 네이버TV 프로듀스48 채널 메인 (C) tv.naver.com]

 

치바 에리이 포함된 프로듀스48 붐바야 2조는 자신감이 떨어진 모습을 보였습니다. 경연에서 붐바야를 소화하는데 있어서 부담을 느꼈기 때문입니다. 한초원 제외한 5명이 D~F등급에 있는데다 치바 에리이, 아사이 유우카, 사토 미나미 2003년생으로서 아직 나이가 많이 어립니다. 모두 중학생 연령대에 있습니다. 더욱이 6명 중에는 랩을 하는 멤버가 없습니다. 결국 보컬이었던 강혜원이 래퍼를 맡아야 했습니다. 난이도가 높은 붐바야 경연 무대에서 잘 소화할지 의문에 남았습니다.

 

 

그런데 7월 2일 네이버TV에서 프로듀스48 붐바야 2조 경연 포함한 그룹 배틀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붐바야 경연 모습이 아직 본방에 공개되지 않았음에도 네이버TV 프로듀스48 채널에서 미리 영상이 올라왔습니다. 다만, 네이버TV에 올라온 영상은 팀원 전체의 공연 영상이 아닌 멤버 개인 공연 영상입니다. 특정 멤버가 어떻게 춤과 노래를 하는지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치바 에리이 붐바야 영상이 네이버TV TOP100 1위에 올랐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치바 에리이 프로듀스48 붐바야 경연에서 춤과 노래를 잘했는지 보고 싶어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과연 치바 에리이 붐바야 춤과 노래, 얼굴 표정 등이 어땠는지에 대해서는 여러분들의 생각에 맡기겠습니다. 아직 본방이 공개되지 않았으니까요. 한 가지 눈여겨 볼 것은, 좋아요 횟수가 많이 누적된 것과 더불어 댓글 베스트 분위기가 긍정적인 흐름을 놓고 보면 치바 에리이 좋아하는 한국인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지난 프로듀스48 2화에서 배윤정으로부터 제2의 소혜 느낌이 난다는 말을 들었던 것이 오히려 인지도가 오르는 계기가 됐습니다. 여기에 치바 에리이 붐바야 경연을 하면서 사람들의 관심이 증폭되었고 결국 네이버TV TOP100 1위에 올랐습니다. 치바 에리이 1위 원동력은 인기 및 여론의 관심이 모두 합쳐진 결과입니다.

 

 

[사진 = 프로듀스48 치바 에리이 순위 3주차 23위입니다. 1주차 27위, 2주차 38위였으나 3주차에서 15계단 뛰어오른 23위로 올랐습니다. 그 이후 붐바야 경연으로 네이버TV TOP100 1위 기록하면서 향후 치바 에리이 순위 변동이 어떨지 주목됩니다. (C) Mnet 프로듀스48 공식 홈페이지(produce48.mnet.com)]

 

 

 

[사진 = 트위터 인기 트렌드에는 아이컨택, 그룹 배틀 단어가 떴습니다. 7월 2일 Mnet 프로듀스48 일대일아이컨택 그룹 배틀 영상이 네이버TV에서 공개됐습니다. (C) 트위터 앱]

 

프로듀스48 붐바야 2조 경연 모습이 본방에서 과연 어떻게 나올지 여부는 알 수 없습니다. 그럼에도 많은 사람들이 프로듀스48 붐바야 떠올리는 이유는 과연 2조 멤버들이 이 노래를 어떻게 소화하느냐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특히 치바 에리이 본방에서는 붐바야 경연에 임하면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주목됩니다. 지난 3화에서는 다소 우울한 모습을 보였으나 결국 그녀는 경연에 임했습니다. 경연에 대한 만족도는 국민 프로듀서에 해당하는 한국인 시청자들의 PICK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참고로 프로듀스48 붐바야 2조 여섯 멤버들의 3주차 순위는 이렇습니다.
치바 에리이 : 23위, 강혜원 : 41위, 아사이 나나미 : 42위, 사토 미나미 : 59위, 아사이 유우카 : 83위, 한초원 : 88위

 

 

Posted by 나이스블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