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김희애 나이, 이찬진 결혼 그때는 엄청난 화제였다

김희애 나이 향한 사람들의 관심이 클 것으로 보입니다. SBS 일요일 예능 프로그램 <미운우리새끼> 김희애 스페셜MC로 출연할 예정입니다. 오는 27일 개봉하는 영화 <허스토리> 개봉을 앞두고 김희애 미운우리새끼 등장하네요. 시청자들은 김희애 나이 떠올리면서 그녀의 남편 이찬진 씨를 기억하실 것입니다. 1996년 김희애 이찬진 결혼 그 시절 연예계 최대의 핫이슈였습니다. 아마도 한국에서 벤처기업인이 국민적으로 유명해진 시점이기도 하죠. 그때가 22년 전이네요.

 

 

[사진 = 김희애는 2016년 SBS 드라마 <끝에서 두 번째 사랑>에서 강민주 역으로 출연했습니다. (C) SBS 끝에서 두 번째 사랑 공식 홈페이지 등장인물(programs.sbs.co.kr/drama/2ndlovefromtheend)]

 

김희애 미운우리새끼 스페셜MC 출연은 상당한 화제성을 나타냅니다. 지난 30년 넘도록 한국 연예계에서 많은 인기를 얻었던 배우이면서 연기력까지 뛰어납니다. 특히 연기력에 대해서는 63년 차 배우 이순재의 칭찬을 받았습니다. 이순재는 지난 2009년 1월 14일 MBC <황금어장-무릎팍도사>에 출연하면서 김희애 및 김명민 연기력을 칭찬했습니다. 그 칭찬은 다른 프로그램에서도 볼 수 있었습니다. 2014년 11월 24일 MBC 다큐스페셜 <2014 명사다큐1부-특급배우 김희애>라는 프로그램에서 이순재가 김희애 연기력 칭찬했습니다.

 

 

김희애가 이순재에게 연기력 칭찬을 받았다는 것은 정말 대단한 일입니다. 아마도 한국에서 활동하는 배우로서 최고의 영광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한국 배우계에서 이순재 위상이 어머어마하니까요. 굳이 두말 할 필요 없습니다. 되돌아보면 김희애 명품 연기는 오랫동안 수없이 봤습니다. 아마도 지금의 30대 세대에서는 어렸을적에 김희애 연기하는 모습을 보며 성장했을 것입니다. 특히 1992~1993년 MBC 드라마 <아들과 딸>을 통해 김희애 알게 된 지금의 30대 분들이 많을 것으로 짐작됩니다. 김희애 연기가 상당히 인상 깊었습니다. 실제로 김희애 1993년 MBC 연기대상 대상 및 백상예술대상 TV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최고의 한 해를 보냈습니다.

 

한 가지 흥미로운 점은, 백상예술대상 TV부문 대상에서 2회 이상 수상했던 연예인이 한국에서 2명 뿐입니다. 김혜자(3회) 김희애(2회)입니다. 김혜자가 1979년, 1989년, 2009년 대상을 받았다면 김희애는 1993년, 2004년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백상예술대상 TV부문 대상은 작품이 수상하는 경우도 있고(올해는 tvN <비밀의 숲>이 대상 수상), PD 또는 작가가 상을 받는 영광을 누리며, 예능인이 상을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연말 시상식 대상 수상자도 받기 어려운 한국에서 상당히 권위 높은 상입니다. 그 상을 김희애는 두 번이나 수상했습니다. 정말 대단한 일입니다. 이 상이 배우가 마지막으로 수상했던 때는 2014년(전지현)으로서 4년이나 됐습니다.

 

 

[사진 = 서울 중구에 있는 일본군 위안부 기억의 터 모습. 이곳은 일제침략기 통감관저가 있던 곳인데 먼 세월이 지나 2016년에 위안부 할머니 분들을 기리는 것과 더불어 시민들이 위안부 관련 역사를 배울 수 있도록, 위안부 할머니 분들에게 피해를 끼쳤던 일본군을 잊지 말자는 취지에서 일본군 위안부 기억의 터가 조성됐습니다. 이 사진은 김희애 주연으로 출연하는 영화 <허스토리>와 직접적으로 관련이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만, 허스토리는 위안부 할머니 분들의 관부재판 실화를 다루어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 사진을 올려봤네요. (C) 나이스블루]

 

 

김희애 나이 이제는 50대에 접어들었습니다. 지금의 30대 이상 연령대에서 어머어마했던 것으로 회자되는 1996년 이찬진 씨와의 결혼 당시 김희애 나이 만 29세였다면 현재는 만 51세입니다. 한국식 기준으로는 김희애 나이 52세입니다. 20대, 30대, 40대, 지금의 50대에 이르기까지 한국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연기자로 통합니다.

 

배우 김희애 하면 남편 이찬진 씨를 떠올리는 사람들이 많을 것입니다. 1996년 김희애와의 결혼으로 한국에서 엄청난 화제를 모았습니다. 워낙 그 시절 벤처기업인으로 유명했기 때문에 지금까지 한국 IT벤처의 신화로 꼽힙니다. <한글과 컴퓨터>를 설립했던 분이며 그 당시 별명이 '한국의 빌 게이츠' 였습니다. 한국 최정상급 배우 김희애와 한국의 빌 게이츠로 불리는 이찬진 씨와의 결혼은 그 시절 엄청난 화제였습니다. 아마 이찬진 씨가 대중적인 주목을 받은 이후로 한국에서 벤처기업이 국내에서 점점 각광을 받았던 것으로 회자됩니다.

 

 

[사진 = 김희애는 2015년 영화 <쎄시봉>에 출연했습니다. 사진은 저의 쎄시봉 관람 인증샷입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2018년 6월 24일 SBS <미운우리새끼> 김희애 출연합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8년 6월 24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서울 양천구 목1동에 있는 SBS 본사 건물 모습 (C) 나이스블루]

 

김희애 미운우리새끼 스페셜MC 출연으로 그녀의 남편 이찬진 씨를 떠올리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미운우리새끼 스페셜MC로 출연하는 연예인들 중에서 결혼한 사람은 자신의 부인 혹은 남편과 관련된 스토리를 전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김희애 이찬진 부부는 1996년 결혼으로 상당한 유명세를 누렸습니다. 2013년에는 김희애가 출연했던 tvN 예능 프로그램 <꽃보다 누나>에 이찬진 씨가 잠깐 등장하면서 화제를 모았습니다. 만약 김희애가 이찬진 씨에 대하여 언급을 하게 된다면 어떤 말을 할지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되돌아보면 김희애 출연했던 예능은 시청자들에게 많은 재미를 얻었습니다. 꽃보다 누나를 비롯하여 2016년에는 MBC <무한도전> SBS <런닝맨> 같은 유재석 출연하는 예능 프로그램 출연으로 화제를 모았습니다. 런닝맨 이후 2년 만에 예능 프로그램 출연하는 미운우리새끼에서는 어떤 입담을 과시할지 흥미롭게 느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