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나이스블루입니다. 에어서울 민트원정대 1기 모집 글을 올립니다. 에어서울이 1년 무제한 탑승가능한 무료항공권의 주인공을 가리는 민트원정대 1기 모집 이벤트를 진행중입니다. 우리나라의 국민이 지원할 수 있으며 에어서울로 일본을 왕복하는 50명이 배정받은 뒤 1차 활동(50명) 2차 활동(10명)을 거쳐 최종적으로 3명을 선발할 예정입니다. 최근에 일본 및 동남아로 해외여행 떠나는 분들이 많은데 에어서울 민트원정대 1기 모집 향한 사람들의 관심이 클 것으로 보입니다. 저도 지원합니다.

 

 

이 글에서 제가 이전에 에어서울 이용했던 후기를 올릴까 합니다. 저는 지난 1월 에어서울 특가를 통해서 인천-나리타 왕복 티켓을 획득한 뒤 4월 초에 일본 도쿄로 여행가면서 에어서울을 이용했습니다. 에어서울을 처음으로 이용했더니 기대 이상으로 만족했습니다. 다른 저가 항공과 차원이 다른 에어서울만의 차별화된 장점이 저를 만족시켰기 때문입니다.

 

 

바로 좌석이었습니다. 다른 저가 항공에서는 좌석에 모니터가 장착된 경우가 많지 않습니다. 그런데 에어서울은 좌석 앞에 모니터가 있습니다. 모니터가 있어서 좋은 점이 있다면?

 

 

네이버 유명 웹툰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에어서울 기내안전영상이 등장합니다. 승무원이 기내안전을 동작으로 안내하는 방식보다는 에어서울처럼 대중들에게 익숙한 웹툰 캐릭터를 통해서 애니메이션 형식으로 기내안전영상을 모니터에 올리는 모습이 더 효과적임을 이 때 느꼈습니다.

 

 

운행 중간에는 재미있는 영상이 나오더군요.

 

 

에어서울 좌석이 있어서 편리한 결정적 이유가 모니터를 통해서 현재 비행기가 어느 위치에 있는지 파악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다른 저가 항공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장점입니다. 제가 이용했던 인천-나리타 노선 같은 경우 운항 시간이 약 2시간 30분 정도 됩니다. 다른 일본 노선에 비해서 운항 시간이 길기 때문에 현재 비행기 위치가 어디에 있는지 신경쓰일 수밖에 없습니다. 다른 저가 항공에서는 위치를 파악하기 어려워서 오로지 '언제 도착하나?'라는 생각만 하게 되어 신경이 쓰이기 쉽습니다. 그런데 에어서울은 모니터로 위치를 확인할 수 있어서 비행기 위치에 대한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마음 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덕분에 도쿄 잘 다녀왔네요.

 

 

에어서울 인천-나리타 노선은 취항한지 얼마되지 않았습니다. 근래에 취항하면서 제가 지난 1월에 에어서울 나리타 특가를 예약할 수 있었네요. 에어서울 노선을 살펴보면 나리타(도쿄) 간사이(오사카) 같은 대도시들을 이동할 수 있는 것과 더불어 소도시 노선까지 총 10개 노선을 운항합니다.

 

 

인천국제공항 출발을 기준으로 일본으로 향하는 노선은 총 10개임을 알 수 있습니다. 소도시 노선이 여럿 있는 것이 눈에 띕니다. 근래 일본에서 소도시 여행을 떠나는 분들이 늘어나는 추세로 알려졌습니다. 소도시 여행이 유행하는 결정적 이유가 에어서울의 일본 노선 취항과 관련이 깊습니다. 일본의 대도시 공항을 거쳐 소도시로 이동하지 않아도 에어서울 일본 소도시 노선 직항을 이용하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다 보니 저로서도 일본 소도시 여행에 관심을 가지게 되더군요.

 

 

에어서울 기령이 다른 저가 항공에 비해 젊은 것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에어서울 기령 평균 4.8년입니다. 다른 저가 항공사의 기령이 평균적으로 이보다 더 길다는 것을 떠올리면 에어서울 비행기가 그야말로 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본 및 동남아 노선을 싱싱하게 질주할 수 있습니다.

 

 

에어서울 특가로 인천-나리타 노선을 이용했을 때 좋았던 또 하나가 '합리적인 가격에 수하물 15Kg까지 이용 가능했다'는 점이었습니다. 저 같이 24인치 캐리어를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수하물 허용 무게에 대하여 민감하게 느끼기 쉽습니다. 24인치 캐리어는 기내 반입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위탁 수하물로 부쳐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위탁 수하물은 추가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그런데 에어서울 특가는 달랐습니다. 수하물 15Kg까지 무료였습니다. 저 같은 경우 인천-나리타 노선을 16만 원대에 다녀왔습니다. 4월 초 일본 벚꽃 시즌에 다녀왔음을 감안해도 가격대가 만족스러웠습니다. 더 만족스러운 것은 24인치 캐리어를 끌고 다녀도 수하물 15Kg 이내라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덕분에 에어서울 특가 비용에 만족했습니다.

 

 

에어서울 홈페이지에서 민트원정대 1기 모집 공지를 보면서 꼭 참가하고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2개월 전에 에어서울 이용한 적이 있을 뿐만 아니라 오는 7월 일본으로 여름 휴가를 떠나고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에어서울 민트원정대 1기가 된다면 오는 7월 중순에 에어서울 인천-간사이 노선을 통해서 일본 오사카 및 고베로 여행을 갈 계획입니다. 혼자여행을 테마로 오사카 주유패스 1일권 코스 및 고베를 둘러보는 여행을 하고 싶습니다. 오사카 주유패스는 제가 2016년 9월에 여행갔을 때 이미 이용했던 경험을 살리며 콘텐츠를 작성할 계획이며, 고베는 고베 포트 타워 같은 명소 및 맛집을 둘러보는 콘텐츠를 작성하고 싶습니다. 그와 더불어 에어서울 인천-간사이 탑승과 더불어 오사카 및 고베 여행을 영상으로 담으며 유튜브에 업로드할 예정입니다. 이상입니다.

 

Posted by 나이스블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