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면가왕 타지마할 출연자를 76대 복면가왕 결정전에서 주목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지난 1라운드에서 황석정을 꺾고 2라운드에 올랐기 때문입니다. 복면가왕 타지마할 트로트를 부르면서 황석정을 이기는 모습을 보면 노래 내공이 뛰어난 인물일 가능성에 무게감이 실립니다. 복면가왕 타지마할 정체 누구인지 알 수 없습니다만, 그녀가 김예림 모창을 개인기로 선보인 것이 예사롭지 않게 느껴집니다. 의외로 나이가 젊은 가수가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듭니다. 걸그룹 멤버 가능성도 없지 않아 보여요.

 

 

[사진 = MBC 공식 페이스북에서는 지난 4월 29일 MBC 일밤 복면가왕 예고하는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4월 29일 일밤 복면가왕에서 방영된 76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에서는 새로운 뉴페이스들이 등장했습니다. 그중에 4명의 출연자가 2라운드에 진출했으며, 이 글에서 언급할 복면가왕 타지마할 출연자가 2라운드에 오른 유일한 여성입니다. (C) MBC 공식 페이스북]

 

 

복면가왕 타지마할 출연자는 76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 두 번째 조에서 복면가왕 타워브리지 황석정과 함께 사랑 밖에 난 몰라(원곡 : 심수봉)라는 노래로 맞대결 펼쳤습니다. 이 노래가 트로트이기 때문에 황석정에게 다소 유리했을 것으로 보입니다. 황석정 나이가 40대 후반으로서 트로트에 익숙한 세대에 있는데다 서울대학교 국악과를 졸업했기 때문에 아마도 트로트에 일가견이 있다고 할 수 있겠죠.

 

실제로 황석정 복면가왕에서 뛰어난 트로트 실력을 발휘했습니다. 비록 복면가왕 타지마할 출연자에게 46표 vs 53표로 패했음에도 표 차이가 7표 밖에 안되는 것은 황석정 활약이 좋았음을 알 수 있습니다. 가수가 아닌 인물이 복면가왕 2라운드 진출하는 것은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 대결은 트로트를 누가 잘 불렀나라기 보다는 판정단 취향에 의해 승부가 갈린 것으로 보입니다.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공식 홈페이지 메인 (C) imbc.com/broad/tv/ent/sundaynight]

 

다른 관점에서 바라보면 복면가왕 타지마할 출연자가 트로트를 소화할 수 있는 가수임을 알 수 있습니다. 만약 그녀가 가수라면 주로 어느 장르의 음악을 하는 인물인지 알 수 없지만, 트로트가 아닌 다른 음악 장르에서 활동하는 인물이라면 1라운드에서 심수봉 노래를 부른 것은 그녀의 정체를 더욱 알기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트로트는 트로트만의 창법이나 특유의 간드러지는 표현력이 있어야 잘 부를 수 있는 장르니까요. 복면가왕 타지마할 독특한 음색의 소유자라면 누군지 짐작할 수 있으나 1라운드만을 놓고 보면 음색만으로 누구인지 딱히 짐작이 가지 않습니다. 그런 점에서 복면가왕 타지마할 정체 더욱 알 수 없게 됐습니다.

 

 

그런데 복면가왕 타지마할 출연자가 선보였던 개인기 중에 하나가 예사롭지 않았습니다. 김예림 모창을 해내더니 연예인 판정단으로 출연했던 세븐틴 부승관이 걸그룹 다섯 그룹이 이 개인기를 했다며 김예림 모창이 걸그룹 기본 개인기임을 알렸습니다. 그러더니 오마이걸 유아도 김예림 모창을 했습니다. 복면가왕 타지마할 출연자가 김예림 모창 실제로 하는 모습을 보면 혹시 나이가 젊은 가수가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듭니다.

 

김예림은 2013년 데뷔했던 가수입니다. 걸그룹 멤버들이 김예림 모창 개인기를 선보인다는 것은 어쩌면 복면가왕 타지마할 2013년 이후에 가요계 데뷔했거나 아니면 2010년대 중반에 연예계 활동한 경험이 있는 인물이 아닌가 싶은 예감이 듭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복면가왕 타지마할 출연자도 김예림 모창을 해냈던 오마이걸 유아처럼 걸그룹 멤버일 가능성도 없지 않을 것 같습니다. 물론 가능성은 가능성일 뿐 그것이 아닐 가능성도 있습니다.

 

 

[사진 = MBC 예능연구소 공식 페이스북에서는 지난 4월 29일 MBC 일밤 복면가왕 예고하는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지난 4월 29일 방영된 76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에서는 황석정을 비롯하여 EXID 정화, 개그맨 이상훈, 박혜경 정체가 공개됐습니다. 이들을 1라운드에서 이겼던 다른 4명의 경연을 5월 6일 MBC 일밤 복면가왕에서 볼 수 있습니다. (C) MBC 예능연구소 공식 페이스북]

 

 

[사진 = 2018년 4월 29일 MBC 일밤 복면가왕 방영됐습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8년 4월 29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MBC 건물 모습 (C) 나이스블루]

 

"사람의 마음을 정말 만져주더라고요. 간드러짐의 대표주자인 것 같아요. 다음 라운드에 진출하시게 된다면 이 분이 가왕을 위협할 만한 존재가 되지 않을까." (카이)

 

76대 복면가왕 결정전 연예인 판정단으로 출연했던 카이는 복면가왕 타지마할 출연자에 대하여 가왕을 위협할 만한 존재일 가능성에 무게감을 실었습니다. 그 정도로 복면가왕 타지마할 상당한 노래 실력을 지닌 인물이라고 내다봤습니다. 만약 그녀가 젊은 가수라면 1라운드에서 승리한 것은 더욱 놀랍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심수봉 노래를 다른 출연자와 듀엣 맞대결을 펼치면서 2라운드에 진출했으니 말입니다.

 

복면가왕 타지마할 출연자는 2라운드에서 복면가왕 사파리 출연자와 맞붙습니다. 복면가왕 사파리 출연자가 달콤한 음색으로 많은 판정단의 표를 얻으며 2라운드에 진출했기 때문에 두 사람 중에 누가 승리할지 알 수 없습니다. 두 출연자의 2라운드 맞대결이 상당히 치열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은 복면가왕 타지마할 누굴지 알 수 없으나 웬지 노래로 대중들에게 강인한 인상을 심어줄 아우라가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진짜 본색은 2라운드 이후에 드러나지 않을까 싶네요.

 

 

Posted by 나이스블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