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루킹 뜻 향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지난 주말을 기점으로 드루킹 사건 여론에서 많은 보도를 했습니다. 그 사건이 바로 더불어민주당원 여론조작과 직접적 관련이 있기 때문입니다. 드루킹 이라는 한 포털 사이트의 파워블로거가 다른 더불어민주당 당원 2인과 함께 인터넷 여론 조작을 했던 혐의로 최근 체포된 사건이 바로 드루킹 사건 입니다. 과거 파워블로거로 활동했던 드루킹 뜻 주목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은 그의 닉네임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사람은 닉네임을 정할 때 무언가의 뜻을 나타내는 경우가 꽤 있으니까요.

 

 

[사진 = 최근 트위터 인기 트렌드에는 오사카 총영사, 민주당 안팎, 정부비판 댓글 단어가 떴습니다. 블로그에서 드루킹 닉네임으로 활동했던 인물이 더불어민주당의 김경수 의원에게 일본 대사 및 오사카 총영사 자리에 특정 인물 임명을 요구했으나 거절 됐습니다. 그가 이러한 요구를 했던 것은 다소 매끄럽지 않게 느껴집니다만, 일본침몰 때문으로 알려졌습니다. 드루킹 활동했던 인터넷 카페 '경제적 공진화 모임(경공모)'의 한 회원에 따르면 드루킹 일본 침몰 믿고 있었다고 합니다. (C) 트위터 앱]

 

 

드루킹 뜻 향한 사람들의 관심이 커진 이유는 드루킹 사건 정치적으로 커다란 이슈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지난 14일 저녁 김경수 의원 입장문에 따르면 여론조작 사건의 본질이 지난 대선 때 자발적으로 돕겠다고 하면서 뒤늦게 무리한 대가를 요구하다가 받아들여지지 않으면서 악의적으로 정부를 비난했던 사건이라고 밝히면서 드루킹 사건 세상에 알려졌습니다. 여기서 언급된 무리한 대가는 드루킹 오사카 총영사 관련 인사 청탁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따라 드루킹이라는 인물이 세상에 본격적으로 전해지게 되었죠.

 

드루킹 포함한 더불어민주당원 3명은 최근 인터넷 여론조작으로 구속됐습니다. 정부 관련 악성 댓글을 집중적으로 올리면서, 매크로를 통해 그 댓글의 공감수를 조작했던 혐의로 체포된 것입니다. 드루킹 사건 파장이 큰 이유는 더불어민주당원이 지난 대선에서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출마하여 대통령에 당선됐던 문재인 대통령과 문재인 정부 겨냥한 악성 댓글을 올리는 등의 여론조작 혐의가 있다는 점입니다. 만약 더불어민주당원이 문재인 정부와 관련된 악성 댓글을 올리며 여론조작을 한 것이 맞다면 상당히 믿기지 않습니다.

 

 

[사진 = 드루킹의 자료창고 블로그가 여론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 블로그를 운영했던 드루킹 누구인지 많은 사람들의 궁금증이 커졌습니다. 그는 최근 인터넷 여론 조작 혐의로 구속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드루킹은 2009년과 2010년 한 포털 사이트에서 파워블로거로 선정됐던 인물입니다. 그 이후에는 한 출판사의 공동대표를 맡았으며, 경제적 공진화 모임이라는 인터넷 카페와 관련된 활동을 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재 드루킹 블로그 비공개 상태입니다. (C) 드루킹의 자료창고 블로그]

 

 

드루킹 뜻 어느 유명 온라인게임의 캐릭터인 '드루이드'라는 명칭과 왕을 뜻하는 '킹(King)'을 합해서 만들어진 합성어로 알려졌습니다. 이는 드루이드의 왕을 의미하는 뜻입니다. 워낙 드루킹 누구 였는지 주목하는 사람이 많다 보니 그가 운영했던 블로그 닉네임이 화제를 모았던 것으로 보입니다. 심지어 드루킹 닉네임은 블로그에서만 쓰인 것이 아니었습니다. 그가 운영하는 트위터의 닉네임이 드루킹으로 설정되었으며 유튜브와 팟캐스트에서는 드루킹의자료창고 이름으로 활동했습니다.

 

한때는 파워블로거로 활동했던 시절도 있었으나, 이제는 한 포털 사이트에 올라오는 기사에 정부와 관련된 악성 댓글을 달면서 매크로 프로그램을 통해 댓글 공감수를 조작한 혐의로 구속됐습니다. 그의 혐의 인정 여부를 떠나서 온라인 포털 댓글에 매크로 프로그램으로 여론 조작하는 것은 민주주의를 위협하는 행위이기 때문에 문제되는 것이 맞습니다. 이런 프로그램이 온라인에서 여론 조작용으로 활용되는 일이 더 이상 없었으면 합니다.

 

 

[사진 =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는 지난 14일 페이스북을 통해 기계식 포털 댓글 작업으로 여론 왜곡한 사람 중에 더불어민주당원이 포함된 것에 대하여 그 행태는 전혀 (더불어)민주당원 답지 않다고 밝혔습니다. 당 차원의 진상조사단 구성 및 엄중히 대응하겠다는 방침을 밝혔으며 이틀이 지난 16일 더불어민주당은 드루킹 등 당원 2명을 제명했습니다. (C)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 공식 페이스북]

 

 

 

[사진 = 그동안 트위터 인기 트렌드에서는 드루킹 사건 이슈와 관련하여 이러한 단어들이 떴습니다. '무리한 요구', '인사 청탁', '댓글조작 사건' 말입니다. 지난 14일 저녁 김경수 의원은 입장문을 통해 드루킹이라는 인물이 지난 대선 끝나고 인사와 관련된 무리한 요구를 했음을 알렸습니다. 드루킹 인사청탁 뜻대로 받아들여지지 않았으며 그 이후에 댓글조작 사건이 벌어졌습니다. (C) 트위터 앱]

 

드루킹 사건 벌어진 것은 상당히 충격적인 일입니다. 매크로 프로그램을 통한 인터넷 여론 조작으로 현 정부를 악의적으로 비난한 사건이면서, 그 혐의가 있는 인물이 다름 아닌 더불어민주당원인 것은 지금도 믿어지지 않습니다. 한국의 민주주의가 발전하는데 있어서 이러한 사건이 더 이상 벌어져서는 안됩니다.

 

 

Posted by 나이스블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