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면가왕 가리비 과연 이전에 출연했던 경험이 있는 가수일지 여부가 주목됩니다. 그녀의 1라운드 음색이 일정하지 않게 바뀌는 특징이 있어서 과연 그녀가 누구일지 현재로서는 감이 잡히지 않습니다. 복면가왕 가리비 정체 누구인지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고음부분에서 드러났던 음색을 보면 2년 전 복면가왕 출연했던 그 가수와 비슷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만약 제가 생각하는 그 가수가 맞다면 본래 노래를 잘하는 2세대 걸그룹 아이돌 멤버였기 때문에 이번에 제대로 실력 발휘를 할 것 같은 예감이 듭니다. 다만, 제가 생각하는 그 아이돌 멤버가 맞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사진 = 일본 오사카 우메다 햅파이브 관람차에서 봤던 붉은노을 모습. 이 사진은 제가 2년 전 오사카에서 여행 다니면서 찍었기 때문에 복면가왕과는 관련 없습니다. 복면가왕 가리비 출연자와 복면가왕 소라게 박상면은 1라운드에서 붉은노을(원곡 : 이문세)이라는 노래로 맞대결 펼쳤습니다. 이 노래는 이문세 원곡으로 유명하면서, 유리상자와 빅뱅이 리메이크했던 노래이기도 합니다. 그만큼 명곡이라 할 수 있죠. (C) 나이스블루]

 

 

복면가왕 가리비 출연자는 74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 두 번째 조에서 박상면을 71표 : 28표로 이기고 2라운드에 진출했습니다. 1라운드에 출연했던 8명 중에서 가장 높은 표를 받았습니다. 이는 그녀가 1라운드에서 얼마나 최선을 다해서 노래를 불렀는지 알 수 있습니다. 연예인 판정단으로 등장했던 김구라가 복면가왕 가리비 정체 관련하여 "열린음악회"라고 언급한 것을 봐도 그녀의 가창력이 얼마나 빼어난지 알 수 있습니다. 시원스럽고 안정된 가창력에 마치 사람들이 많이 모인 무대에서 노래를 많이 불러봤을 듯한 쩌렁쩌렁한 음색을 놓고 보면 열린음악회 같은 큰 무대 라이브 경험이 꽤 있을 것 같은 예감이 듭니다.

 

그런데 복면가왕 가리비 출연자의 개인기가 예사롭지 않았습니다. 하춘화 모창하는 김영철이 부르는 <나야나>, AOA 래퍼 지민 모창을 선보이더니 신봉선이 "아이돌이다"는 소감을 밝혔습니다. 그 이후 복면가왕 가리비 브레이크 댄스를 무대에서 보여준 이후에 신봉선은 나이대가 있는 아이돌이라며 쥬얼리와 브아걸(브라운아이드걸스) 같은 걸그룹 이름을 거론했습니다.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공식 홈페이지 (C) imbc.com/broad/tv/ent/sundaynight]

 

복면가왕 가리비 출연자가 음을 높였을 때의 음색은 혹시 브라운아이드걸스 메인보컬인 제아와 비슷하지 않나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아 특유의 쩌렁쩌렁한 음색과 비슷하게 느껴졌기 때문입니다. 다만, 복면가왕 가리비 출연자의 전반부 음색을 들어보면 '과연 누굴까?'라는 생각이 느껴질 정도로 딱히 떠오르는 인물이 없었습니다. 혹시나 자신의 정체를 공개하지 않기 위해 노래를 부르면서 음색이 바뀐 것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그녀가 누군지 알 수 없으나 한 가지 분명한 것은 노래를 부르는 테크닉이 상당히 발달된 가수인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복면가왕 가리비 제아 맞다면 2016년 7월 24일/31일 방영됐던 35대 복면가왕 결정전 이후 해당 프로그램에 두 번째로 출연하게 됩니다. 당시 그녀는 복면가왕 선풍기 닉네임으로 등장했으나 2라운드에서 복면가왕 휘발유 김연지(35대 가왕 등극)에 의해 23표 vs 76표로 패했습니다. 2라운드에서 노래를 잘 불렀음에도 전반부에서 가사를 놓치는 실수를 범하는 바람에 표를 많이 못받았습니다.

 

그런데 제아 가창력은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실력파 걸그룹 브라운아이드걸스의 메인보컬이면서, 2016년 Mnet 아이돌 경연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 시즌1> 보컬 트레이너로 활동했습니다. 아이돌 중에서 가창력이 뛰어난 것과 더불어 라이브 능력까지 뛰어납니다. 만약 복면가왕에 다시 출연하면 그때는 제대로 실력 발휘를 하면서 2년 전을 훨씬 능가하는 가창력을 보여주지 않을까 싶은 예감이 드네요.

 

 

[사진 = MBC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74대 복면가왕 결정전을 예고하는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복면가왕 동방불패 출연자의 4연승 도전을 위협할 출연자 8명 중에서 복면가왕 가리비 출연자는 1라운드에서 가장 많은 71표를 받았습니다. 과연 그녀가 2라운드 이후 개인곡 경연에서 얼마나 많은 표를 얻을지 기대됩니다. (C) MBC 공식 인스타그램]

 

 

 

[사진 = 2018년 4월 8일 MBC 일밤 복면가왕 방영됩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8년 4월 8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MBC 건물 모습 (C) 나이스블루]

 

복면가왕 가리비 출연자에 대하여 일각에서는 마마무 솔라를 거론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솔라도 예전에 복면가왕 출연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3년 전이었던 11대 복면가왕 결정전에서 복면가왕 해바라기 닉네임으로 출연하여 2라운드까지 진출했습니다. 공교롭게도 제아가 속한 브라운아이드걸스, 솔라가 속한 마마무는 실력파 걸그룹이라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노래와 춤 실력이 뛰어난 팀으로서 그동안 대중들의 호감을 얻어왔습니다.

 

과연 복면가왕 가리비 출연자가 제아일지 아니면 솔라일지, 전혀 예상치 못한 제3의 인물인지 여부를 알 수 없습니다. 지금으로서는 그녀의 정체를 짐작하기 어렵겠지만, 시원스럽게 노래를 부르는 그녀의 노래 스타일을 보면 이번 경연에서 가창력이 기대되는 인물임에는 틀림 없습니다. 일요일 저녁에 복면가왕을 시청하는 사람들의 기분을 풀어주는 쩌렁쩌렁한 가창력을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Posted by 나이스블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