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면가왕 동방불패 손승연 추정되는 인물이 지난 71대 경연을 통해 새로운 가왕에 등극했습니다. 65~69대 가왕 선우정아, 70대 가왕 아이비에 이은 여성 가왕이며 어쩌면 독주 가능성이 없지 않은 인물입니다. 복면가왕 동방불패 예상되는 손승연 그동안 KBS2 불후의 명곡 포함한 여러 음악 예능 프로그램에서 자신의 뛰어난 가창력을 과시했습니다. 손승연 20대 가수임에도 음악 예능 출연 경험이 많다는 것은 가수 경력에 있어서 상당한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손승연 노래 잘 부르는 가수라는 점이 객관적으로 증명되었으니까요.

 

*이 글은 복면가왕 동방불패 손승연 예상하는 전제하에 작성합니다. 저의 예상이 틀릴 가능성이 있음을 밝힙니다.

 

 

[사진 = MBC 공식 페이스북에서는 복면가왕 동방불패 출연자가 71대 가왕이 되었음을 알리는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C) MBC 공식 페이스북]

 

복면가왕 동방불패 출연자는 지난달 25일에 방영됐던 71대 복면가왕 결정전을 통해 새로운 가왕에 등극했습니다. 가왕전에서 복면가왕 집시여인 아이비를 65표 vs 34표로 꺾고 가왕에 올랐습니다. 31표의 차이를 나타냈습니다. 그런데 더 주목해야 할 맞대결은 3라운드에 있었습니다. 복면가왕 동방불패 출연자가 복면가왕 학가이 후이(펜타곤)를 82표 vs 17표로 물리치고 가왕전에 올랐습니다. 그 기세에 힘입어 가왕에 등극했던 것이죠. 3라운드에서 82표를 얻을 정도로 상당한 가창력을 발휘했던 활약상은 정말 놀라웠습니다.

 

 

복면가왕 동방불패 출연자는 71대 복면가왕 결정전 3라운드에서 꿈에 (원곡 : 박정현)라는 노래를 불렀습니다. 이 노래를 3라운드에서 부르겠다는 것은 가왕이 되기 위한 승부수를 띄웠다고 볼 수 있습니다. 노래에서 전해지는 감정을 섬세하게 전하는 표현력에 단단한 가창력까지 더해지는 상당한 노래 내공을 과시했습니다. 고음까지 잘 뻗어나가는 모습을 보면 마치 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에서 전력질주를 하는 선수를 보는 듯한 느낌이 들 정도로 스릴 넘쳤습니다. 원곡 가수인 박정현과 뚜렷하게 다른 느낌의 복면가왕 동방불패 출연자만의 꿈에라는 노래가 대중들의 관심을 사로잡았습니다. 객석에서 기립하여 박수를 치고 환호하는 분이 있을 정도로 스튜디오 분위기까지 열광의 도가니였습니다.

 

3라운드에서 판정단 99표 중에 80표 이상의 득표가 나오는 것은 상당히 어렵습니다. 역대 가왕중에서도 3라운드 80표 이상 득표했던 인물을 찾기가 흔치 않습니다. 복면가왕 동방불패 손승연 추정되는 인물이 3라운드에서 82표의 득표를 얻어냈다는 것은 한국의 여러 노래 고수들 중에서도 최정상급에 속한다는 것을 말해주는 것 같습니다. 3라운드는 모두가 가왕이 되기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는데 80표 이상의 득표를 얻었다는 것은 웬만한 노래 고수의 레벨을 넘은 인물임을 알 수 있습니다.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공식 페이스북에서 복면가왕 예고하는 게시물. 이번 72대 복면가왕 결정전에서 현재 가왕인 복면가왕 동방불패 출연자가 2연승에 성공할지, 가왕전에서 어떤 노래로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을지 주목됩니다. (C) MBC 일밤 복면가왕 공식 페이스북]

 

복면가왕 동방불패 손승연 가능성이 높은 것은 많은 분들이 잘 아시기 때문에 더 이상 정체 여부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아도 될 듯합니다. 현재 시점에서 복면가왕 동방불패 예상되는 주요 인물로서 손승연 단 한 명만 거론되고 있죠. 만약 복면가왕 손승연 출연한 것이 맞다면, 지난 71대 경연의 3라운드에서 불렀던 손승연 꿈에 노래는 향후 복면가왕에서 가왕을 노리는 다른 연예인들에게 좋은 참고가 되었을 것입니다. '이렇게 노래를 불러야 가왕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라는 것을 전하게 된 것 같네요.

 

 

"저는 묻고 싶어요. 이 분한테. 이렇게 노래를 특별하게 부를 수 있는 능력을 가진 기분은 어때요? 제가 너무 성급한 감은 없지않아 있겠지만 동방에서는 경쟁자가 없을 것 같고 서방에서 비행기를 타고 와야 경쟁자가 될 수 있지 않을까라는 기대감도 생기고. 오늘 결과를 미리 예측하지 않지만 컨디션 난조를 보이지 않는다면 여름에도 안부를 묻지 않을까 싶습니다. 봄은 짧으니까 여름에도." (유영석)

 

71대 복면가왕 결정전 연예인 판정단으로 출연했던 유영석은 복면가왕 동방불패 출연자의 꿈에 노래에 대하여 이러한 소감을 전했습니다. 동방에서 복면가왕 동방불패 출연자와 경쟁할 적수가 없을 것 같다고 언급했다는 것은 손승연 추정되는 그녀의 노래 내공이 한국을 넘어 아시아에서도 TOP급임을 극찬하는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K-POP의 국제 경쟁력이 적어도 아시아 무대에서 상당히 높은 점을 놓고 보면(서양에서도 K-POP의 영향력이 점점 커지고 있지만요.) 이러한 극찬은 상당히 놀랍습니다. 복면가왕 동방불패 추정되는 손승연은 국보급 가수라는 점이 느껴졌습니다.

 

[사진 = 2018년 3월 11일에 72대 복면가왕 결정전 2라운드 이후 방영분이 공개됩니다. 복면가왕 동방불패 출연자와 가왕을 다툴 인물이 누구일지 주목됩니다. 지난 1라운드 첫 번째 대결에서는 복면가왕 용수철씨 출연자가 한현민을 75표 vs 24표, 두 번째 대결에서는 복면가왕 매트릭스 출연자가 서지석을 72표 vs 27표, 세 번째 대결에서는 복면가왕 테리우스 출연자가 유아(오마이걸)를 51표 vs 48표, 네 번째 대결에서는 복면가왕 드럼맨 출연자가 더 레이를 57표 vs 42표로 꺾고 2라운드에 올랐습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8년 3월 11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공식 홈페이지 메인 (C) imbc.com/broad/tv/ent/sundaynight]

 

[사진 =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MBC 건물 모습 (C) 나이스블루]

 

복면가왕 동방불패 출연자의 지난 71대 경연 3라운드 82표가 더 놀라웠던 것은 1~2라운드 득표보다 더 많은 표를 얻었다는 점입니다. 1라운드에서 박주희를 상대로 67표 vs 32표, 2라운드에서 오승윤을 68표 vs 31표로 이겼더니 3라운드에서 후이를 82표 vs 17표로 제쳤습니다. 3라운드에서는 1~2라운드에서 승리했던 출연자와 가왕전 진출을 놓고 경쟁하기 때문에 많은 표를 얻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럼에도 1~2라운드보다 더 많은 득표를 기록했던 것은 꿈에라는 노래에 대하여 많이 준비하고 연습했을 뿐만 아니라 이 노래를 통해서 가왕에 등극하기 위해 엄청난 에너지를 쏟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 점에서 복면가왕 동방불패 출연자는 향후 가왕전을 잘 치러낼 수 있는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어떻게 하면 가왕을 지킬 수 있다는 것을 지난 71대 경연을 통해 그녀 스스로 나름의 노하우도 얻었을지 모를 일이죠. 손승연 추정되는 그녀의 연승 행진이 앞으로 얼마나 지속될지, 혹시나 여름에도 그녀가 복면가왕에서 노래하는 모습을 보게 될지 많은 사람들이 기대할 것으로 보입니다.

 

 

 

Posted by 나이스블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