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면가왕 매트릭스 출연자가 과연 누군지는 알 수 없습니다. 1라운드에서 연에인 판정단이 여성인지 남성인지 헷갈리는 분위기가 있었으니까요. 심지어 복면가왕 매트릭스 1라운드 마치고 2라운드에 임하는 각오를 전했을 때 전형적인 여성의 목소리가 아닌 것처럼 들렸습니다. 워낙 1라운드 연예인 판정단 소감 때 성별 여부에 비중이 쏠렸기 때문에 그 출연자가 누군지 알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저음에 능한 특징과 중성적인 음색을 놓고 보면 떠오르는 인물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워낙 중성적인 음색을 나타내는 인물이라 누군지 판가름하기 어려우며, 정체 불명의 다크호스일 가능성도 없지 않습니다.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공식 페이스북에서 강다니엘 연예인 판정단으로 출연했던 72대 복면가왕 결정전 예고하는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이번 72대 복면가왕 결정전에서는 강다니엘 출연, 워너원에서 강다니엘과 함께 활동하는 것으로 보이는 멤버의 경연 출연 가능성(혹시 황민현?), 복면가왕 동방불패 2연승 가능성, 그리고 복면가왕 매트릭스 출연자의 독특한 음색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C) MBC 일밤 복면가왕 공식 페이스북]

 

 

복면가왕 매트릭스 출연자는 72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 두 번째 조에서 복면가왕 마스크맨 서지석과 함께 널 위한거야 (원곡 : 미스 미스터)라는 노래로 맞대결 펼쳤습니다. 중성적인 저음으로 노래를 부르면서 안정된 창법을 소화하는 모습을 보면 가수로 추정됩니다. 1라운드에서 연예인 판정단이 주목했던 부분이 복면가왕 매트릭스 출연자의 성별입니다. 카이와 조장혁은 여성으로 짐작했습니다. 그런 점에서 복면가왕 매트릭스 여성일 가능성에 무게감이 실립니다.

 

1라운드에서 널 위한거야 노래가 선곡이었던 것, 복면가왕 매트릭스 출연자가 중성적인 음색으로 주목을 받았던 점을 통해서 짚어 볼 점이 있습니다. 이 무대는 복면가왕 매트릭스 출연자의 존재감을 대중들에게 더욱 각인시키는 계기가 됐던 것 같습니다. 널 위한거야를 불렀던 3인조 록밴드 미스 미스터 보컬 박경서는 남성 목소리와 흡사한 여성 가수입니다. 과거에 복면가왕 출연하면서 정체 공개했을 때 놀라움을 안겨줬습니다. 박경서는 중성적인 음색을 잘 내는 인물이죠. 이는 복면가왕 매트릭스 출연자도 마찬가지입니다.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공식 홈페이지 메인 (C) imbc.com/broad/tv/ent/sundaynight]

 

그런데 복면가왕 매트릭스 출연자는 박경서와 다른 특징이 있습니다. 박경서가 고음을 잘 내는 인물이라면 복면가왕 매트릭스 출연자는 저음에 최적화된 느낌이 강합니다. 1라운드 노래를 들어보니 낮은 음을 소화했을 때 가창력이 더 돋보였습니다. 미스 미스터 박경서를 떠올리게 하는 듯한 존재감을 나타내나 노래 스타일은 박경서와 다른 것 같습니다. 특히 한국 가요계에서 마치 남성과 비슷한 느낌의 중성적인 음색을 나타내는 여성 가수는 흔치 않습니다. 그나마 떠오르는 인물이 디어클라우드 나인 입니다만, 만약 그녀가 아니라면 누구도 예상치 못한 다크호스인 것 같아 보입니다.

 

 

복면가왕 매트릭스 나인 맞다면 2라운드 이후의 개인곡 경연에서는 저음을 잘 부르는 자신의 특성을 잘 나타낼 것으로 보입니다. 디어클라우드 나인 노래를 들어보면 저음에 많은 비중을 두었습니다. 아마도 복면가왕 같은 음악 경연 내지는 음악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서 저음을 잘 부르는 가수를 접하고 싶은 분이라면 복면가왕 매트릭스 출연자 혹은 디어클라우드 나인 눈여겨 볼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나인 노래를 들어보면 저음을 굉장히 잘 부릅니다.

 

다만, 복면가왕이나 그 이전의 나는 가수다 시리즈를 접해보면 고음을 잘 내는 인물이 경연에서 유리하게 작용했던 경향이 없지 않았습니다. 복면가왕 및 나는 가수다 시리즈의 공통점은 현장에 있는 판정단을 통해서 노래를 잘하는 인물을 뽑기 때문입니다. 현장에서 노래를 듣다 보면 아무래도 고음을 잘 내는 가수에 열광하게 쉬울지 모를 일이죠. 하지만 복면가왕 만큼은 다를 수도 있습니다. 과거에 하현우가 저음과 고음을 넘나드는 넓은 음역대를 과시했거나 소향이 고음에 이어 저음까지 강한 모습을 보이며 자신을 향한 편견을 깨뜨린 것을 놓고 볼 때 이제는 저음에 강한 출연자도 경연을 잘 치를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복면가왕 매트릭스 출연자는 어떨지 주목됩니다.

 

[사진 = 2018년 3월 4일 MBC 일밤 복면가왕의 72대 경연 1라운드가 펼쳐졌습니다. 복면가왕 매트릭스 출연자는 1라운드에서 서지석을 72표 vs 27표로 꺾고 2라운드에 진출했습니다. 2라운드에서는 복면가왕 용수철씨 출연자와 맞붙습니다. 복면가왕 용수철씨가 한현민을 75표 vs 24표로 꺾고 2라운드에 올랐다는 점에서 복면가왕 매트릭스 그리고 복면가왕 용수철 출연자의 맞대결이 상당히 치열할 것으로 보입니다. 두 명 모두 1라운드에서 70표 이상의 득표를 얻어낸 공통점이 있습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8년 3월 4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공식 페이스북 메인 (C) facebook.com/mbcmasksingers]

 

[72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 결과 정리]

 

복면가왕 매트릭스 출연자가 선곡을 잘 선택하면 최소 3라운드에 진출할 가능성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이번 72대 복면가왕 결정전은 누가 3라운드에 오를지 전혀 예상하기 어렵습니다. 복면가왕 매트릭스의 2라운드 상대인 복면가왕 용수철씨 출연자는 1라운드에서 75표를 획득했던 노래 고수로 추정되며, 또 다른 2라운드 대결에서는 두 명 모두 남자 아이돌로 짐작되는 상황입니다.

 

그럼에도 복면가왕 매트릭스 나인 맞다면 다른 가수들과 차원이 다른 자신만의 노래 매력을 대중들에게 충분히 전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과연 나인 여부는 알 수 없으나 실력파 노래 가수로 여겨집니다. 참고로 이 글은 복면가왕 매트릭스 나인 예상하는 글이 아닙니다. 저도 누군지 잘 모릅니다. 디어클라우드 나인 존재감이 떠오르긴 하나 과연 그녀가 출연했는지는 아직 확신이 가지 않네요.

 

 

 

Posted by 나이스블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