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면가왕 드럼맨 과거에 해당 프로그램 출연했던 인물일 가능성이 없지 않습니다. 그 출연자는 3년 전 복면가왕 출연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프로그램에서 경연에 두 번 도전하는 연예인이 여럿 있었습니다. 언젠가는 그 가수가 복면가왕 재출연 가능성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상황입니다. 복면가왕 드럼맨 만약 많은 사람들이 예상하는 그가 맞을 경우에는 상당한 노래 실력을 과시하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비록 그가 아닌 다른 인물이라고 할지라도 언젠가 무대에서 노래로 많은 사람들에게 인상 깊은 모습을 보이는 활약상을 기대합니다. 과연 이창민이 맞을까요?

 

 

[사진 = 강릉 경포해수욕장에서 봤던 소나무 숲 모습. 이창민은 2015년 4월 19~26일 방영된 2대 복면가왕 결정전에서 남산 위에 저 소나무(복면가왕 소나무) 닉네임으로 출연했습니다. (C) 나이스블루]

 

복면가왕 드럼맨 출연자는 72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 4번째 조에서 복면가왕 오고무 더 레이와 함께 친구라는 건(with 김범수, 원곡 : 박효신)이라는 노래로 맞대결 펼쳤습니다. 경연 보신분이라면 잘 아시겠지만, 두 출연자가 상당히 막상막하의 대결을 벌였습니다. 서로 노래 내공이 높았기 때문에 딱히 누가 더 잘했다고 우열을 가리기에는 무리였습니다. 판정단 결과는 복면가왕 드럼맨 출연자의 57표 vs 42표로 이겼으나 사람의 취향에 따라 더 레이가 노래를 더 잘 불렀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없지 않았을 것 같습니다.

 

 

더 레이가 1라운드에서 패했다는 것은 복면가왕 드럼맨 출연자가 뛰어난 가창력을 갖춘 전문 가수일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더 레이 또한 노래를 잘 부르는 실력자이기 때문에 오히려 조 편성 운이 잘 따랐다면 3라운드 진출 가능성도 꽤 있었다고 봅니다. 하지만 복면가왕에서 간혹 1라운드 4번째 조가 노래 잘하는 가수끼리 맞붙는 경우가 있었기 때문에 이번에도 가창력 뛰어난 노래 고수끼리의 맞대결이 형성됐습니다. 언젠가 더 레이 재출연했으면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런데 복면가왕 드럼맨 출연자가 3년 전 해당 프로그램 등장했던 인물이 아닌가 싶은 느낌이 듭니다. 2대 복면가왕 결정전 출연했으나 2라운드에서 복면가왕 석고부인 장혜진과의 맞대결 끝에 정체를 공개했던 이창민 말입니다. 그룹 2AM에 이어 옴므 멤버로 활동하는 그가 과연 복면가왕에 다시 출연했을지 여부가 기대됩니다.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공식 홈페이지 메인 (C) imbc.com/broad/tv/ent/sundaynight]

 

복면가왕 드럼맨 출연자와 이창민 비슷한 점이 있다면 마이크를 왼손으로 잡으며 노래를 부른다는 점입니다. 특히 복면가왕 드럼맨 출연자가 노래 후반부에서 진성으로 노래를 부르는 부분을 보면 음색이나 발성이 현재 추정되는 인물과 크게 차이나지 않아 보였습니다. 또한 복면가왕 드럼맨 출연자는 음을 높일 때 마이크와 고개가 왼쪽으로 향하면서 노래를 부르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창민이 노래 부를때의 특징과 약간 비슷하지 않나 싶습니다. 하지만 1라운드만으로는 누구인지 쉽게 짐작하기 어렵다는 점에서 복면가왕 드럼맨 누구인지 알 수 없습니다.

 

 

한 가지 분명한 점은, 복면가왕 드럼맨 이번 경연에서 상당한 노래 실력을 과시할 것으로 기대되는 인물이라는 점입니다. 어쩌면 현재 가왕인 복면가왕 동방불패(유력 인물 : 손승연)와 맞붙을 가능성이 있지 않나 싶은 예감이 듭니다. 복면가왕 드럼맨 추정되는 이창민은 2AM, 옴므 활동과 더불어 뮤지컬 출연에 이르기까지 무대에서 노래를 불러본 경험이 많습니다. 3년 전 복면가왕 출연했을 때보다 노래 경험이 더 쌓였다는 점에서 그때에 비하면 더욱 단련된 노래 실력을 과시할 것 같은 기대감이 듭니다.

 

만약 복면가왕 드럼맨 사람들의 생각대로 이창민 맞다면 이번에는 상당한 동기부여를 갖고 경연에 임했을 것 같습니다. 그동안 2AM 및 옴므 멤버로 무대에서 노래를 불렀던 경험이 많았기 때문에 솔로로 무대를 소화하는 것은 또 다른 동기부여가 느껴질 것 같습니다. 2명 이상이 함께 노래를 부를 때는 동료 가수와의 호흡이 중요한데 비해서 솔로로 부를 때는 자신의 가창력이 상당히 중요하죠. 그가 이창민 맞는지 아닌지 알 수 없으나 최소한 노래를 잘 부르는 인물임에는 틀림 없어 보입니다.

 

 

[사진 = 복면가왕 오고무 정체는 더 레이로 밝혀졌습니다. 레이디 제인이 언급했던 것처럼, 그의 히트곡 '청소'는 가수 지망생들의 대표곡이었을 정도로 좋은 노래였습니다. 아마도 이 노래를 통해서 가수로서의 꿈을 키웠던 사람들이 있었을 것 같습니다. 더 레이 비록 1라운드에서는 정체를 공개했으나 언젠가 재출연하는 날이 왔으면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는 노래를 잘하는 가수이기 때문입니다. (C) MBC 공식 페이스북]

 

 

 

[사진 = 2018년 3월 4일 MBC 일밤 복면가왕의 72대 경연 1라운드가 방영됐습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8년 3월 4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MBC 건물 모습. (C) 나이스블루]

 

복면가왕 드럼맨 누리꾼들의 예상대로 이창민 맞다면, 그리고 1라운드 세 번째 조에서 승리했던 복면가왕 테리우스 황민현 맞다면 2라운드는 남성 아이돌 끼리의 맞대결이 펼쳐집니다. 2라운드에서 아이돌끼리의 맞대결이 성사된 경우는 제 기억엔 흔치 않았습니다. 상당히 볼만한 맞대결이 될 것 같으며 누가 이길지 참 예상하기 어렵습니다. 복면가왕 드럼맨 출연자 그리고 복면가왕 테리우스 출연자가 1라운드에서 서로 만만치 않은 상대(각각 더 레이, 오마이걸 유아)와 맞붙으면서 승리했기 때문입니다.

 

물론 복면가왕 드럼맨 과연 누군지는 알 수 없습니다. 이창민의 두 번째 도전을 보게 되는지 아니면 누구도 예상치 못했던 인물인지 아직은 모릅니다. 한 가지 분명한 것은 복면가왕 드럼맨 출연자의 가창력이 상당히 뛰어나다는 점입니다.

 

 

 

Posted by 나이스블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