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선영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출연이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미 SBS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측이 공식 트위터를 통해 노선영 출연을 예고하는 게시물을 올리면서 화제를 모았습니다. 노선영 김어준 함께 사진 찍은 모습이 공개되면서 눈길을 모았습니다. 노선영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출연한 목적에 대해서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여자 스피드스케이팅 팀추월 논란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충격을 안겨주었으나 당시 여론에서는 노선영을 향한 위로를 했습니다.

 

 

[사진 = SBS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공식 트위터에서는 노선영 출연 알리는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C) SBS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공식 트위터]

 

무엇보다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향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2011~2012년 상당한 인기를 끌었던 팟캐스트 <나는 꼼수다> 진행 및 2011년 베스트셀러로 화제를 모았던 <닥치고 정치> 저자인 김어준 딴지일보 총수가 공중파 시사 교양 프로그램을 진행하기 때문입니다. 기존의 시사 교양 프로그램과 뚜렷하게 다른 느낌의 기획이 펼쳐지면서 김어준의 블랙하우스만의 색깔이 잘 살아난 모습이 보이고 있습니다.

 

 

노선영 김어준 총수가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출연한 것은 상당히 눈에 띕니다. 여자 스피드스케이팅 팀추월 논란 관련된 답변을 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당시의 논란은 많은 사람들에게 충격을 안겨줬습니다. 노선영과 함께 한국팀으로 출전했던 다른 두 선수와 관련하여 청와대 국민청원 참여에 동참했던 사람이 무려 612,866명(참여 동참 인원 역대 최다 2위)에 달했습니다. 당시 많은 사람들이 분노감을 느끼면서 청원에 참여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팀추월은 세 명이 한 팀이 되어 팀에서 세 번째로 골인하는 선수의 기록을 통해 다음 라운드 진출 및 메달 여부가 결정되는 종목입니다. 그런데 평창동계올림픽 여자 스피드스케이팅 팀추월 예선 막판 한국의 레이스가 뜻밖이었습니다. 노선영과 다른 두 선수의 간격이 상당히 벌어졌기 때문입니다. 팀추월은 세 번째로 들어오는 선수의 기록이 중요하기 때문에 노선영 앞에서 골인했던 두 선수의 팀 플레이가 사람들에게 뜻밖으로 비춰졌습니다.

 

 

[사진 = 노선영과 다른 두 선수가 출전했던 2018 평창동계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여자 팀추월 준준결승에서 한국은 7위(3분 03초 76)를 기록했습니다.(추후 7~8위전 폴란드전에서 패하면서 8위 확정) 하지만 7위 과정에서 선수들이 막판에 함께 골인하지 못하면서 팀추월 논란이 불거졌습니다. (C) 2018 평창동계올림픽 공식 홈페이지(pyeongchang2018.com)]

 

그런데 노선영 출전했던 여자 팀추월은 단순히 선수들의 경기력 때문만 논란이 됐던 것이 아닙니다. 두 선수의 인터뷰가 대중들에게 논란이 됐습니다. 여자 팀추월 향한 여론의 반응이 워낙 높다보니 다음 날 여자 스피드스케이팅 국가 대표팀 감독과 두 선수 중에 한 명이 기자회견을 가졌습니다. 그 선수는 자신의 뒤에 있던 노선영을 챙기지 못한 것에 대하여 자신의 잘못이라고 밝혔으며 인터뷰에 대해서는 반성한다고 밝히며 국민들에게 사과했습니다.

 

 

하지만 당시 기자회견에서는 노선영 불참했습니다. 당초 노선영 기자회견에 참석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해명할 것으로 보였으나 그녀의 입장을 공개적으로 들을 수 없었습니다. 노선영 기자회견 불참 이유에 대하여 대표팀 감독은 감기 몸살 때문이라고 밝혔습니다. 그 이후 노선영이 올림픽 끝나고 자신의 입장을 밝히기로 했습니다. 그 입장을 SBS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통해서 언급할 것으로 보입니다. 노선영 김어준 프로그램에 출연한 것이 사람들에게 상당한 주목을 끌게 될 가능성이 높은 상황입니다.

 

노선영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출연은 의외로 느껴지기 쉽습니다. 스포츠 선수가 스포츠 관련 이슈에 얽혔음에도 오히려 시사 교양 프로그램에 출연했으니까요. 그런데 노선영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출연은 이상할 것이 전혀 없다고 봅니다. 평창동계올림픽 팀추월은 스포츠만의 이슈가 아닌 한국의 수많은 사람들이 지켜봤던 경기였으며, 여론에서 이슈가 컸기 때문에 김어준의 블랙하우스에서 다루어질 소재라고 생각합니다. 일례로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경쟁 프로그램인 JTBC <썰전>에서도 최근 팀추월 논란이 언급됐던 전례가 있습니다. 다만, 노선영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출연한다는 점이 사람들의 눈길을 끌게 합니다.

 

 

[사진 = SBS 공식 페이스북에서는 3월 8일 오후 11시 10분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노선영 출연을 예고하는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이미 노선영 출연이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공식 SNS를 통해 예고가 되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시청할 것으로 보입니다. 과연 노선영이 어떤 언급을 할지 알 수 없으나, 팀추월 논란 이후에 자신의 입장을 전한다는 점에서 눈길을 끕니다. (C) SBS 공식 페이스북]

 

 

 

[사진 = 2018년 3월 8일 SBS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방영됩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8년 3월 8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서울 양천구 목1동에 있는 SBS 본사 건물 모습 (C) 나이스블루]

 

노선영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출연은 팀추월과 관련된 이슈 때문만은 아닐 것으로 보입니다. 사실, 노선영은 평창동계올림픽 참가를 못할 뻔했습니다. 대회 직전에 어느 모 단체와 관련된 매끄럽지 못한 이유로 억울하게 올림픽 참가가 물거품이 되었으나 러시아 스피드스케이팅 선수 2명의 대회 참가가 좌절되면서 노선영이 극적으로 올림픽에 출전할 자격을 얻었습니다. 당시 노선영이 인스타그램에 올렸던 게시물이 사람들의 주목을 끌면서 이슈가 됐던 전례가 있었죠.

 

노선영에게 평창동계올림픽은 한때 한국 쇼트트랙의 기대주로 꼽혔던 고 노진규가 이루지 못했던 꿈을 이루기 위한 무대였습니다. 하지만 올림픽 참가가 한때 좌절되었다가 극적으로 다시 참가할 자격을 얻었고, 팀추월 논란에 이르기까지 힘든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제 노선영이 올림픽 끝나면서 자신의 입장을 전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김어준의 블랙하우스에서 어떤 말을 할지 주목되는 상황입니다.

 

 

Posted by 나이스블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