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면가왕 테리우스 황민현 예상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입니다. 2017년 한국의 신인 아이돌 중에서 가장 열렬한 인기를 얻었던 워너원 황민현 말입니다. 참고로 황민현 2012년 뉴이스트 멤버로 데뷔 및 꾸준한 활동을 했던 인물입니다. 복면가왕 테리우스 황민현 맞다면 워너원 멤버 중에서는 처음으로 해당 프로그램에 나오게 됩니다. 그동안 일부 아이오아이 멤버가 복면가왕 경연에 임했던 것을 떠올리면 복면가왕 테리우스 출연자가 대중들에게 상당한 주목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 글은 복면가왕 테리우스 황민현 예상하는 전제하에 작성합니다. 저의 예상이 틀릴 가능성이 있음을 밝힙니다. 예상은 예상일 뿐이니까요.

 

 

[사진 = 3월 4일 트위터 인기 트렌드에는 테리우스 단어가 떴습니다. 복면가왕 테리우스 출연자가 트위터에서 상당한 화제를 모았습니다. (C) 트위터 앱]

 

복면가왕 테리우스 출연자는 72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 3번째 조에서 복면가왕 소공녀 유아(오마이걸)와 함께 Romeo N' Juliet (원곡 : 클래지콰이)이라는 노래로 맞대결 펼쳤습니다. 두 사람의 가창력은 그야말로 굿(Good)이었습니다. 딱히 누구의 가창력이 더 좋았다는 느낌 보다는 마치 '1+1=3'(오타 아닙니다!)을 보는 듯한 느낌이 들었을 정도로 듀엣 호흡과 음색이 상당히 잘 맞았습니다. 함께 듀엣 앨범을 발매할 가치가 있을 정도로 빼어난 가창력을 과시했습니다.

 

 

만약 복면가왕 테리우스 출연자가 많은 사람들이 예상하는 그 아이돌이 맞다면 이번 대결은 '아이돌 vs 아이돌' 대결 구도가 됩니다. 그런데 아이돌 두 명의 듀엣이 상당히 잘 어울렸습니다. 지금까지 복면가왕에 수많은 아이돌이 출연했으나 이렇게까지 듀엣이 잘 맞았던 아이돌은 흔치 않았습니다. 워너원 황민현 추정되는 복면가왕 테리우스 출연자와 더불어 유아 Romeo N' Juliet 노래를 꽤 많이 연습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래서인지 복면가왕 테리우스 그리고 유아 1라운드에서 상당한 에너지를 쏟으면서 노래를 불렀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무대에서 열심히 노래를 부르더군요. 2라운드 진출 여부를 떠나 현역 아이돌로서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주기 위한 마음 때문인지 서로 최선을 다했습니다. 1라운드 결과는 복면가왕 테리우스 출연자의 51표 vs 48표 승리였으나 표 차이가 불과 3표에 불과할 정도로 치열함을 더했습니다.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공식 홈페이지 메인 (C) imbc.com/broad/tv/ent/sundaynight]

 

복면가왕 테리우스 출연자와 유아의 표 차이가 3표라는 것은 누군가의 가창력 우위 보다는 판정단 취향에 의해 2라운드 진출자가 가려졌다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서로 막상막하의 가창력을 과시했기 때문에 투표로는 우열을 가리기 어려웠습니다. 연예인 판정단에서도 유영석과 조장혁의 소감에서 서로의 취향 차이가 두드러졌듯이 말입니다. 확실히 두 출연자 모두 1라운드 듀엣곡에서 상당한 활약을 펼쳤습니다.

 

 

복면가왕 테리우스 출연자가 등장하면서 많은 누리꾼들은 그의 정체를 황민현으로 예상했습니다. 워너원 팬이 많다보니 팬들이 황민현으로 눈치챘던 것이죠. 과연 그가 황민현인지 아니면 누구도 예상치 못한 인물인지 여부는 알 수 없습니다. 복면가왕 테리우스 황민현 음색 비슷하게 느껴집니다만, 1라운드 듀엣 경연에서의 음색만으로는 출연자의 정체를 쉽게 파악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듀엣 경연은 출연자가 노래 부르는 파트가 솔로곡에 비해 짧은 편이죠. 그럼에도 현재 시점에서는 워너원팬들 사이에서 황민현으로 예상하는 분위기 같습니다.

 

한 가지 흥미로운 것은, 연예인 판정단에 워너원 멤버 강다니엘이 있었습니다. 강다니엘 복면가왕 테리우스 출연자에 대하여 그가 누군지 70% 확신한다고 밝혔습니다. 목소리가 너무 비슷하다고 하네요. 그러면서 복면가왕 소공녀도 아이돌로 확신했습니다. 강다니엘의 확신은 정확했습니다. 복면가왕 소공녀 걸그룹 오마이걸의 유아였습니다. 아직 복면가왕 테리우스 정체 공개되지 않았으나 강다니엘이 70% 확신한다는 점은, 자신이 잘 아는 연예인으로 확신하는 것이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듭니다. 참고로 강다니엘 황민현 같은 워너원 멤버입니다.

 

 

[사진 = MBC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3월 4일 복면가왕 예고하는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강다니엘 복면가왕 연예인 판정단 출연과 함께 말입니다. 그런데 이날 복면가왕 방영분에는 강다니엘과 더불어 워너원에서 활동하는 또 다른 멤버의 출연 가능성이 제기됐습니다. 과연 워너워팬들이 생각하는 그 멤버가 맞는지 주목됩니다. (C) MBC 공식 인스타그램]

 

[사진 = 2018년 3월 4일 MBC 일밤 복면가왕 방영됐습니다. 사진은 저의 아이패드 달력이며 2018년 3월 4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MBC 건물 모습 (C) 나이스블루]

 

복면가왕 테리우스 출연자가 그 아이돌이 맞다면 2라운드에서 어떤 솔로곡을 부를지 주목됩니다. 지난 몇 년 동안 아이돌 두 팀에서 활동하면서 그룹으로 무대를 소화하는 형태에 익숙했기 때문에 솔로 무대를 어떻게 소화할지는 알 수 없습니다. 그럼에도 복면가왕이 지난 3년 동안 많은 사람들이 주목했던 음악 예능 프로그램이라는 점에서 자신의 음악적인 기질을 대중들에게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그동안 아이오아이 몇몇 멤버들이 복면가왕에서 경연을 펼치면서 대중들에게 상당한 주목을 끌었습니다. 그 인기가 이번에는 워너원 멤버에게 향할지 기대됩니다. 이미 강다니엘 복면가왕 연예인 판정단 출연이 대중들에게 엄청난 화제를 모았습니다만, 경연을 펼치는 워너원 멤버 또한 많은 사람들의 격려와 응원을 받을 것입니다. 복면가왕 테리우스 황민현 음색 비슷했는데 과연 그가 맞을지 아니면 워너원 멤버의 복면가왕 경연 참여를 훗날에 기약해야 하는지 다음 방영분이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Posted by 나이스블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