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 클럽 언급했던 미운우리새끼 이번 방영분 예고편이 지금도 머릿속에 기억에 남습니다. 아시다시피 3월 4일 SBS 미운우리새끼 스페셜MC 빅뱅 승리 출연합니다. 해당 프로그램에서 사상 처음으로 20대 연예인이 스페셜MC로 가세합니다. 그것도 승리 1990년생이라는 점에서 아마도 미운우리새끼 시청하는 사람들에게 상당한 신선함을 느낄 것으로 보입니다. 그동안 미운우리새끼 40세 이상의 인물이 많이 등장했는데 이번에는 20대가 출연자로 나옵니다. 그것도 스페셜MC로 말입니다.

 

 

[사진 = 일본 프로야구 요미우리 자이언츠 홈구장 도쿄돔 외부 모습. 승리가 소속된 빅뱅은 일본에서 인기 많은 K-POP 아이돌입니다. 도쿄돔을 포함한 일본 여러 곳에서 콘서트를 펼쳤던 경험이 있습니다. (C) 나이스블루]

 

3월 4일 미운우리새끼 빅뱅 승리 스페셜MC로 출연합니다. 그동안 미운우리새끼 스페셜MC는 결혼 경험이 있는 배우가 출연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번에는 20대 미혼 아이돌이 등장하는 파격적인 변화가 나타났습니다. 90년대 이후에 출생한 연예인 중에서는 승리가 최초로 스페셜MC로 나옵니다. 그가 스페셜MC로 출연한다는 점에서 특유의 빼어난 입담이 기대됩니다. 미운우리새끼를 더욱 재미있게 할 것입니다.

 

 

인기 아이돌 중에는 예능에 최적화된 멤버가 속한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예능에서 자신과 더불어 그룹의 존재감을 알리는데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워낙 아이돌이 예능에 출연하는 경우가 많다보니 예능을 통해 자신의 재치를 과시하는 멤버가 있는 편입니다. 승리 또한 빅뱅 멤버 중에서는 예능감이 가장 발달됐습니다.

 

그런데 승리의 예능감은 다른 아이돌과 차원이 다른 자신만의 무기가 있습니다. 일본의 여러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능숙한 일본어로 예능감을 과시합니다. 일본에서 성공한 한류스타가 지속적으로 등장했으나 일본 예능에서 두각을 떨치는 한류스타는 많지 않습니다. 일본 예능은 일본어 구사를 잘해야하기 때문입니다.(이는 한국도 마찬가지입니다. 한국 예능에서도 한국어를 잘하는 외국인 방송인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반면 한국어 못하는 외국인 방송인은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승리 일본어 입담이 일본 예능에서 통하면서 자신의 예능 가치를 높였습니다. 승리처럼 일본 예능에서 두각을 떨치는 한류스타가 앞으로도 나올지는 불투명합니다. 그만큼 승리가 일본에서 자신의 강점을 확실하게 보여줬습니다.

 

 

[사진 = K-POP 아이돌 빅뱅이 과거에 콘서트를 펼쳤던 일본 도쿄돔 전경 (C) 나이스블루]

 

미운우리새끼 승리 출연은 일본에서 입담을 키웠던 내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는 점에서 눈길을 끕니다. 승리는 그동안 일본 예능 프로그램에서 다양한 사람들을 접하면서 일본어 입담을 과시했습니다. 자신보다 나이가 많은 출연자들과 함께 프로그램에서 토크를 하는 경우가 많았죠. 그렇기 때문에 기존의 스페셜MC 출연자들처럼 미운우리새끼에 고정 출연하는 4명의 어머니에게 좋은 인상을 얻기 위한 재치 넘치는 입담을 과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승리가 말을 잘하는 아이돌이니까요.

 

 

지난달 25일 미운우리새끼 방영분 막판에 3월 4일 예고편에 나왔습니다. 승리가 스페셜MC로 등장하는 모습이 나왔었죠. 어미니분들과 대화를 주고 받다가 승리 클럽 한다고(자막에서는 클럽을 운영한다고 표기되었네요.)언급을 했습니다. 그러면서 "걸그룹 섭외하는 것보다 어머님들 섭외하는게 훨씬 더 파급력이 있을거라 생각합니다."라며 어머님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입담을 과시했습니다. 승리 클럽 언급을 하면서 어머니들의 기분을 좋게 띄우기 위한 멘트를 하는 것을 보면 말 솜씨가 뛰어난 자신의 매력을 사람들에게 잘 전달하는 것 같습니다.

 

사람에게는 첫인상이 중요합니다. 다른 누군가의 첫인상이 그 사람의 호감 여부를 좌우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지난 예고편에서 승리가 어머니 분들의 기분을 올려주는 입담을 과시한 모습을 보며 자신만의 재치가 넘쳐나는 첫인상을 보여줬다고 생각합니다. 그동안 한국과 일본에 걸쳐 여러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했던 경험 때문인지 어른을 대하는 모습이 긍정적으로 느껴집니다. 저로서도 이 부분은 승리를 배우고 싶은 생각이 느껴질 정도였습니다.

 

 

[사진 = SBS 미운우리새끼 네이버TV에서 해당 프로그램 하이라이트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C) tv.naver.com/sbs.woori]

 

[사진 = 2018년 3월 4일 SBS 미운우리새끼 승리 출연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8년 3월 4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서울 양천구 목1동에 있는 SBS 본사 건물 모습 (C) 나이스블루]

 

승리는 한류스타 빅뱅의 멤버이자, 일본 예능 프로그램에서 빼어난 입담을 과시했던 연예인이자, 근래에는 사업가로 활동중인 다재다능한 면모를 과시하는 연예인입니다. 특히 승리 회사 운영하는 모습을 보면(라멘 프랜차이즈 운영하는 것으로 알려졌더군요.) 20대의 나이에 많은 일을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여러가지 일을 해내는 재능이 정말 부럽더군요. 여기에 일본어를 자유자재로 구사하는 모습까지 포함하면 자신의 재능을 키우기 위해 그동안 열심히 최선을 다했음을 느끼게 됩니다.

 

아울러 승리는 다른 공중파 예능 프로그램 출연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미 작년에 그 프로그램에서 다른 빅뱅의 멤버와 함께 출연했던 경험이 있습니다만, 이번에는 승리의 일상이 공개될 것으로 보입니다. 일본 예능에서 맹활약 펼쳤던 그의 저력이 한국에서도 이어질지 기대됩니다.

 

 

Posted by 나이스블루